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ONDO 초기 투자자, $133만 ONDO 바이비트 입금

온체인 애널리스트 더데이터너드(The Data Nerd)가 X를 통해 "ONDO 초기 투자자 주소가 11시간 전 133만 ONDO(133만 달러)를 바이비트에 입금했다. 해당 물량은 지난 4개월에 걸쳐 베스팅됐다"고 전했다.

제미니 창업자 "미 대선 이전 겐슬러 후임자 정해져야"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의 공동 설립자 타일러 윙클보스(Tyler Winklevoss)가 X를 통해 "미 대선 이전에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차기 위원장이 지명돼야 한다. 최근 우리 형제는 도널드 트럼프를 지지했다는 이유로 백악관에서 열린 행사에 초대받지 못했다. 이는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바이든-해리스 행정부의 입장을 여실히 보여준다"고 전했다. 그러면서도 "바이든-해리스 행정부는 아직 암호화폐 업계와의 관계를 회복할 기회가 있다. 해리스는 11월(대선) 이전에 이와 관련해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정치인들은 비트코인 2024 컨퍼런스에 참석하는 것을 중단해야 한다. (컨퍼런스 참석은) 이메일이나 인터넷이 합법화돼야 하는지 논의하는 회의에 가는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덧붙였다.

애브스트랙트 체인, 테스트넷 출시

블록체인 네트워크 애브스트랙트 체인(Abstract Chain)이 오늘 새벽 공식 X를 통해 테스트넷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테스트넷은 ZK(영지식) 스택을 기반으로 구축됐으며 이더리움 세폴리아(Sepolia) 테스트넷 상에서 레이어2로 구동된다. 개발자들은 테스트넷을 통해 올해 말 메인넷이 출시되기 전 애플리케이션을 테스트할 수 있다. 앞서 NFT 프로젝트 퍼지펭귄의 모회사인 이글루(Igloo)는 애브스트랙트 체인 개발을 위해 온체인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플랫폼 프레임(Frame)을 인수한 바 있다.

QCP캐피털 "옵션 트레이더, 트럼프 연설 앞두고 BTC 강세 전망"

싱가포르 소재 암호화폐 거래 업체 QCP캐피털이 공식 텔레그램 채널을 통해 "이번주 옵션 시장에서는 현물 ETF 거래가 시작된 ETH보다 BTC가 더 관심을 끌었다. 일요일 예정된 도널드 트럼프 미국 전 대통령의 비트코인 2024 컨퍼런스 연설 및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를 앞두고 8월 2일 만기 BTC 콜옵션 상품에 대형 펀드 수요가 쏠렸다. 단기 옵션 BTC 내재변동성(IV)도 대폭 확대됐다"고 분석했다.

24시간 암호화폐 무기한 선물 강제청산 규모

최근 24시간 암호화폐 무기한 선물 강제청산 규모 및 청산 비율은 다음과 같다. BTC 청산 규모: $2320만(롱 $642만, 숏 $1678만) 청산 비율: 숏 72.31% ETH 청산 규모: $1522만(롱 $556만, 숏 $966만) 청산 비율: 숏 63.45% MEW 청산 규모: $215만(롱 $86만, 숏 $128만) 청산 비율: 숏 59.78%

와지르X, 해킹 피해 배상 계획 발표

인도 암호화폐 거래소 와지르X(WarzirX)가 블로그를 통해 해킹 피해자 배상 계획을 발표했다. 와지르X는 "이번 해킹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사용자 자산의 55%는 선택한 옵션에 따라 출금 및 거래에 사용할 수 있다. 나머지 45%는 USDT로 환전, 락업된다. 55% 자산의 가치는 7월 21일 오후 8시(현지시간)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책정된다. 우리는 도난 자금 회수를 위해 계속 노력 중이다"라고 전했다. 앞서 와지르X는 2.3억 달러 규모의 암호화폐 해킹 피해를 입은 바 있다.

미 BTC 현물 ETF, 전날 $5200만 순유입

트레이더T에 따르면 전날 미국 BTC 현물 ETF에 5200만 달러가 순유입됐다. 블랙록 IBIT에 2300만 달러가, 비트와이즈 BITB에 3140만 달러가 순유입됐으며, 반에크 HODL와 피델리티 FBTC에 각각 1920만, 450만 달러가 유입됐다. 그레이스케일 GBTC에서는 2650만 달러가 순유출된 것으로 집계됐다.

패러다임 캐피털, 앵커리지 디지털로 $2031만 ETH 이체

아캄 데이터에 따르면 패러다임 캐피털 추정 주소가 약 5시간 전 6,221 ETH(2,031만 달러)를 앵커리지 디지털로 이체했다. 해당 주소는 현재 약 4.7만 ETH(1.5억 달러)를 보유 중이다.

분석 "BTC 강세 패턴 형성... $85,000 상승 가능"

약 9만 명의 X 팔로워를 보유한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젤(Jelle)이 X를 통해 "비트코인이 기술적 관점에서 강세 패턴을 보이고 있다. BTC/USD 차트 기준 이전 사이클 고점 부근에서 하락 쐐기형 패턴이 발생했는데, 이는 상승을 시사한다. 해당 패턴의 상단 저항선을 돌파하면 첫번째 BTC 목표 가격은 85,000 달러다"라고 분석했다.

ETH 현물 ETF, 전날 $1.63억 순유출

트레이더T에 따르면 지난 26일(현지시간) 미국 ETH 현물 ETF 9종에서 1.63억 달러가 순유출된 것으로 집계됐다. 그레이스케일의 ETHE에서 3.56억 달러가 순유출된 반면, 그레이스케일 미니 ETF인 'ETH'에는 4490만 달러가 순유입됐다. 블랙록 ETHA와 피델리티 FETH에 각각 8730만, 3930만 달러가 유입됐으며, 비트와이즈 ETHE에 1600만 달러가 유입됐다.

지난 7일 동안 USDC 유통량 1억 달러 증가

미국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USDC 발행사 서클에 따르면, 7월 25일(현지시간) 기준 지난 7일간 USDC 유통량이 약 1억 달러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기간 27억 달러 상당 USDC가 신규 발행됐으며, 달러로 상환된 규모는 26억 달러를 기록했다. 현재 USDC의 총 순환 공급량은 337억 달러, 준비금은 339억 달러(현금 42억 달러 포함)다.

유니스왑 팀 추정 주소, $912만 UNI 코인베이스 프라임 추가 입금

엠버CN이 X를 통해 "유니스왑(UNI)팀 또는 투자자·어드바이저 추정 주소가 약 2시간 전 119만UNI(912만 달러)를 코인베이스 프라임으로 이체했다. 해당 주소는 최근 23일 간 총 716만 UNI(5,851만 달러)를 코인베이스 프라임으로 이체한 바 있다. 현재 주소에는 181만 UNI(1400만 달러)가 남아있다"고 전했다.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72... 탐욕 지속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보다 4 포인트 오른 72를 기록했다. 투심이 개선되면서 탐욕 단계가 지속됐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공포 탐욕 지수는 변동성(25%), 거래량(25%), SNS 언급량(15%), 설문조사(15%), 비트코인 시총 비중(10%), 구글 검색량(10%) 등을 기준으로 산출된다.

분석 "그레이스케일 ETHE 출시 4일 만에 보유량의 17% 순유출"

암호화폐 트레이더 트레이더T(Trader T)가 X를 통해 "그레이스케일의 이더리움 현물 ETF인 ETHE에서 4일 동안 ETH 보유량의 17.3%가 순유출됐다. 앞으로 약 8일 이내에 보유량의 50%가 순유출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현물 ETF인 GBTC는 출시 후 65일 이후에 보유량의 50%가 순유출된 바 있다"고 전했다.

폭스비즈니스 기자 "라마스와미, BTC 2024서 암호화폐 유권자 데이터 공유 전망"

미국 공화당 대선 경선에 참여했던 비벡 라마스와미(Vivek Ramaswamy)가 내일 비트코인 2024 컨퍼런스에 참석해 암호화폐 유권자 관련 데이터를 공유할 예정이라고 폭스비즈니스 기자 엘리노어 테렛(Eleanor Terrett)이 X를 통해 밝혔다. 테렛은 "라마스와미는 11월 열리는 대선에서 단일 이슈로 투표하는 암호화폐 유권자는 전체 유권자의 1% 이상을 차지할 것이라는 데이터를 공유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IBIT 거래량 점유율 67%... 지배력 강화

더블록에 따르면 비트코인 현물 ETF의 주간 거래량에서 블랙록의 IBIT가 차지하는 비중이 67%를 기록했다. 이는 이전 가장 높았던 점유율인 61%에서 확대된 것으로, 블랙록의 시장 지배력이 강화됐다고 미디어는 해석했다.

로버트 케네디 Jr. “대통령 당선 시 일일 550 BTC 매입 행정명령 서명"

워처구루 X 계정에 따르면 미국의 무소속 대선후보 로버트 F. 케네디 주니어가 "대통령에 당선되면 미국이 하루에 550 BTC를 매입, 400만 개 BTC를 매입하도록 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앞서 "대통령에 당선된다면 정부가 금 보유량과 맞먹는 수준의 BTC를 보유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현재 미국 정부가 보유한 금 보유량은 약 6,150억 달러 수준이다.

'연준 준비자산으로 BTC 비축 법안 발의 준비' 상원의원, 컨퍼런스서 언급 안 해

친암호화폐 성향 미국 와이오밍 주 상원의원 신시아 루미스(Cynthia Lummis)가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전략적 준비 자산으로 비트코인을 보유하도록 요구하는 새로운 법안을 준비하고 있다고 알려진 가운데, 그가 비트코인 2024 컨퍼런스에 참석해 관련 발언을 할 것이라는 예측과 달리 이에 대한 언급은 하지 않았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이날 그는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법치주의가 아닌 집행조치를 통해 업계를 규제하고 있다"며 "민주당이 암호화폐 법안 통과를 위한 노력을 방해하고 있다. 오는 11월 공화당이 승리하면 상황이 나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에드워드 스노든 "일부 정치인, 암호화폐로 유권자 유혹 중"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국가안보국(NSA)의 기밀자료를 폭로한 내부고발자 에드워드 스노든(Edward Snowden)이 비트코인 2024 컨퍼런스에 온라인 참석, "투표는 하되 사이비종교(cult)에는 가입하지 마라"고 말했다. 그는 "일부 정치인들 암호화폐로 유권자를 유혹하고 있다. 그들은 우리 편이 아니다. 그들은 그들만의 관심사, 가치관을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특정 정치인 이름은 언급하지 않았다.

미 SEC, 그레이스케일 BTC 미니 트러스트 19b-4 승인

더블록에 따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그레이스케일 BTC 미니 트러스트에 대한 19b-4(거래규칙변경)를 승인했다. 거래를 위해선 S-1(증권신고서)가 발효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