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3대 선물 거래소 BTC 무기한 선물 롱숏 비율

미결제약정 기준 세계 3대 암호화폐 선물 거래소 내 최근 24시간 BTC 무기한 선물 롱·숏 포지션 비율은 다음과 같다. 전체 거래소: 롱 49.28% / 숏 50.72% 1. 바이낸스: 롱 49.32% / 숏 50.68% 2. OKX: 롱 49.31% / 숏 50.69% 3. 바이비트: 롱 49.12% / 숏 50.88%

빗썸, ARX 상장

빗썸이 오늘 오후 6시 아르키움(ARX)을 원화 마켓에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인플루언서 "BTC 반감기처럼 ETH에도 '달팽이식 발행 메커니즘' 필요"

비트코인에 반감기가 있는 것처럼 이더리움에도 달팽이식 발행 메커니즘(snail issuance)이 필요하다고 대만 가수 출신 암호화폐 인플루언서 제프리 황(Jeffrey Huang)이 X를 통해 전했다. 달팽이식 발행 메커니즘은 현재 이더리움 재단과 코어 연구원들 사이에 논쟁이 되고 있는 것으로, 사람들이 ETH를 많이 스테이킹할수록 스테이킹 보상 곡선(Issuance Curve)을 조절해 연이율(APR)을 낮춰 공급량을 줄이는 효과를 내도록 하자는 게 골자다. 찬성 측은 너무 많은 ETH가 스테이킹에만 묶이고 활용되지 않는다고 주장하고, 반대 측은 스테이킹 보상을 갑자기 줄일 경우 소규모 스테이킹 이용자가 사라질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한편 제프리 황은 '청산의 왕'으로 알려졌으며, 현재도 하이퍼리퀴드(HYPE)에서 평단가 1564.35 달러에 888 ETH 규모 25배 롱 포지션에 진입해 있다.

"ETH 보유 고래들 모두 손실 중...7년 만에 처음"

이더리움(ETH)을 대량 보유한 고래 투자자들이 모두 평가손실 구간에 진입했다고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다크포스트(Darkfost)가 X를 통해 전했다. 그는 "이같은 현상은 2019년 이후 처음으로, 2022년에도 10만 ETH 이상을 보유한 고래들은 수익 상태를 유지했지만 현재는 모든 고래 그룹들이 손실 중이다. 1000~1만 ETH 보유 그룹은 26%, 1만~10만 ETH 보유 그룹은 21%, 10만 ETH 이상 보유 그룹은 5% 손실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과거 이더리움 고래들이 손실을 보던 시기는 시장 바닥이 나왔던 때다. 모든 고래 그룹이 손실 중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ETH 가격도 나름대로 잘 버텨왔다고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ETH는 USDT에 전체 암호화폐 시가총액 2위 자리를 앞서 내준 바 있다.

6월 26일 14시 현물 CVD 차트

현물 CVD는 BTC/USDT 현물 페어의 오더북 분석 차트로, 상단은 거래량 히트맵(Volume Heatmap)을, 하단은 누적거래량델타(CVD)를 의미한다. - 상단 거래량 히트맵의 경우 해당 가격대에서 발생한 거래량 규모를 추적하며, 가격이 특정 구간에서 오래 머물거나 크게 움직일 때 배경 색상이 밝아진다. 밝은 색에 가까운 구간은 지지, 저항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다. - 하단 누적거래량델타(CVD) 지표는 자금 규모별 매수·매도 주문을 의미하며, 매수 주문이 늘어날수록 해당하는 색상의 선이 상승하게 된다. 노란색 라인 : 100 달러~1000 달러 주문, 갈색 라인: 100만~1000만 달러의 대량 주문 등

빗썸, CHZ·SPURS·PEPPER 입출금 일시 중단

빗썸이 6월 30일 12시 칠리즈(CHZ) 메인넷 업그레이드로 CHZ, SPURS, PEPPER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비트마인, 16만 ETH 추가 스테이킹

이더리움(ETH) 매집 기업(DAT) 비트마인(BMNR)은 16만480 ETH를 추가 스테이킹했다고 룩온체인이 전했다. 2.49억 달러 규모다. 비트마인은 현재 보유량의 86% 수준인 488만 ETH를 스테이킹 중이다.

비트마인, 러셀1000 지수 편입 예정

이더리움(ETH) 매집 기업(DAT) 비트마인(BMNR)은 오늘 러셀1000 지수에 편입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러셀 1000 지수는 미국의 시가총액 상위 1,000개 기업으로 구성된 주가지수다.

세이 기반 DEX 옥시움, 자금난으로 운영 종료

세이(SEI)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DEX) 옥시움(Oxium)이 공식 X를 통해 자금난으로 인한 운영 종료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옥시움은 "시장 상황 악화로 플랫폼 수익이 운영을 지속할 수 없을 정도로 낮아졌다. 재정적으로 플랫폼 운영은 지속 불가능한 상태다. 사용자가 예치한 자산은 안전하며 출금 가능하다. 플랫폼 인터페이스는 오는 8월 1일(현지시간) 종료될 예정이며, 그 전까지 자산을 출금할 것을 권장한다"고 설명했다.

바이낸스, EU 사용자 대상 서비스 중단 예정

바이낸스가 유럽연합(EU) 소재 사용자 대상 서비스를 중단할 예정이라고 파이낸셜타임스(FT)가 전했다. 지난밤 바이낸스는 EU 암호화폐 규제법 미카(MiCA) 라이선스 재신청 의지를 밝히면서 그리스 암호화폐 사업자 라이선스 신청을 철회한 바 있다. 한편 오는 7월 1일(현지시간) 미카법 준수를 위해 EU가 한시적으로 영업을 허용한 유예 기간이 종료된다.

ETH 현물 ETF 1268억원 순유출

25일(현지시간)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에서 약 8190만 달러(1268억원)가 순유출됐다고 파사이드인베스터(Farside Investors)가 집계했다. 6거래일 연속 순유출이다. -블랙록 ETHA -6300만 달러 -블랙록 ETHB -240만 달러 -피델리티 FETH -350만 달러 -그레이스케일 ETHE -810만 달러 -그레이스케일 미니 ETH -550만 달러

BTC $60,000 상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60,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60,021.0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BTC 현물 ETF 1조원 순유출...6거래일 연속

25일(현지시간)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에서 약 6억 9170만 달러(1조 712억원)가 순유출됐다고 파사이드인베스터(Farside Investors)가 집계했다. 6거래일 연속 순유출이다. -블랙록 IBIT -2억 6570만 달러 -피델리티 FBTC -2억 7450만 달러 -비트와이즈 BITB -710만 달러 -아크인베스트 ARKB -8210만 달러 -인베스코 BTCO -5300만 달러 -프랭클린템플턴 EZBC -680만 달러 -반에크 HODL -1170만 달러 -모건스탠리 MSBT +920만 달러

모나드, 프라이버시 인프라 언링크 도입

모나드(MON)가 프라이버시 인프라 언링크(Unlink)를 도입했다. 언링크는 사용자가 온체인에서 자금을 보유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동시에 거래 대상, 거래 내역을 완전히 숨길 수 있다. 나아가 사용자는 ERC-20 토큰을 언링크 컨트랙트에 예치한 뒤, 잔액을 암호화된 증표 형태로 저장할 수 있다. 이후 예치와 송금, 출금은 물론 외부 스마트 컨트랙트 실행까지 가능하며, 별도의 크로스체인 절차 없이 모나드의 기존 디파이 생태계와 연동된다.

BTC 찬양글로 개근 찍던 마이클 세일러, X서 이틀째 침묵

비트코인이 급락세를 보이며 60,000 달러선을 내준 가운데, 단일 기업 기준 최대 비트코인 보유 기업인 스트래티지(나스닥 티커: MSTR) 설립자 마이클 세일러가 이틀째 X에서 침묵하고 있다.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세일러는 매일 자신의 X 계정에 비트코인 찬양글을 올리는 것으로 유명하다. 현재 24일 오후 게재한 '디지털 크레딧(자사 영구우선주 STRC 암시)은 비트코인을 믿는 투자자들의 수입원'이 그의 마지막 포스팅이다. 그의 '이례적'인 침묵에 커뮤니티에서는 "이번 하락세가 세일러의 입조차 막아버렸다"는 반응이 이어졌다.

이더리움, 테더에 시총 2위 자리 내줘

테더(USDT)가 이더리움(ETH)의 시가총액을 추월하면서 전체 암호화폐 시총 순위 중 2위로 올라섰다. 현재 USDT 시총은 1860억 달러, ETH 시총은 1847억 달러를 기록 중이다.

코스피 서킷브레이커 발동

코스피 지수가 8% 급락하면서 서킷브레이커가 발동됐다. 20분간 거래가 중단된다.

블룸버그 "비트코인 채굴기, AI 전력난 속 '수요 조절 수단' 부상"

AI 데이터센터 전력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필요할 때 전력 사용을 즉시 줄일 수 있는 비트코인 채굴기의 역할이 재평가받고 있다고 블룸버그가 전했다. 상시 가동되는 AI 데이터센터는 전력 수요가 급증할 때 부하를 낮추기 어렵지만, BTC 채굴기는 작업 손실 없이 밀리초 단위로 장비를 끌 수 있어 전력망 운영업체의 수요 조절 수단이 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와 관련 암호화폐 채굴 서비스 기업 룩소르 테크놀러지(Luxor Technologies) COO 에단 베라(Ethan Vera)는 “AI 데이터센터 때문에 미국에서 수백 GW 규모의 고정 전력 수요가 발생한다”며 “대부분 AI 데이터센터는 LLM 학습 및 추론을 중단하면 큰 손실이 발생하지만 BTC 채굴기는 작업을 중단하지 않고도 전력 사용을 유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베이스, 메인넷 B20 토큰 표준 활성화 예정

코인베이스의 이더리움(ETH) 레이어2 베이스(Base)의 개발자 관계 담당자 존 로스키(Jon Roethke)가 "한국시간 기준 6월 27일 3시 베이스 메인넷에 B20 토큰 표준이 활성화된다"고 밝혔다. B20은 베이스 생태계 내 새로운 네이티브 토큰 표준으로, 베이스 네트워크 상에서 새로운 토큰을 발행하기 위한 규격을 의미한다. 스마트 컨트랙트를 넘어 체인 프로토콜 수준으로 토큰 기능을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빗썸, XTZ 입출금 일시 중단

빗썸이 테조스(XTZ)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지원에 따라오는 29일 19시부터 XTZ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