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미스터100' BTC 고래, 107 BTC 추가 매수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HODL15캐피털(@HODL15Capital)에 따르면 '미스터100'으로 알려진 고래 주소(1Ay8v로 시작)가 107.84 BTC를 추가했다. 앞서 이 주소는 25일 8시 15분 113.96 BTC(687만 달러 상당)를 추가한 바 있다. 해당 주소의 정체는 확인되지 않았지만 중동 억만장자, 업비트 콜드월렛이라는 주장이 제기된 바 있다. 아캄은 해당 주소를 업비트 콜드월렛으로 라벨링한 상태다.

외신 “어샌지DAO, 위키리크스 창업자 지원에 $3700만 ETH 사용 추정"

우블록체인이 X를 통해 “줄리안 어샌지 위키리크스 창업자 석방을 목적으로 조성된 분산형자율조직(DAO) 어샌지DAO에 모금된 16,593 ETH 중 11,000 ETH(3,700만 달러) 이상이 어샌지의 법률 비용 지원 등에 사용된 것으로 추정된다"고 전했다.

BTC 공급량 0.1% 보유 초대형 고래들, 어제 $4.3억 BTC 매집

인투더블록에 따르면 비트코인 공급량의 0.1% 이상을 보유한 초대형 고래 주소들이 어제(현지시간) 7,130 BTC(4.36억 달러)를 매집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 5월 말 이후 최대 수준이다.

메이커다오, $135만 상금 규모 보안감사 콘테스트 개최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메이커다오(MKR)가 스마트 컨트랙트 감사 플랫폼 셜록(Sherlock)과 함께 135만 달러 상금 규모의 보안 감사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오는 7월 8일부터 8월 5일까지 진행된다.

만타네트워크, 웹3 게임 엘핀 메타버스에 전략적 투자

만타네트워크(MANTA)가 X를 통해 웹3 게임 엘핀 메타버스에 전략적 투자를 집행했다고 밝혔다. 투자 규모는 공개되지 않았다.

질리카, 멀티시그 EVM 월렛 출시

레이어1 블록체인 프로젝트 질리카(ZIL)가 X를 통해 “블록체인 보안업체 프로토파이어와 협력해 멀티시그 EVM(이더리움버추어머신) 월렛 질리카 세이프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낫코인, $300만 NOT 소각

톤 생태계 미니게임 낫코인(NOT)이 X를 통해 “방금 전 300만 달러 상당의 NOT을 소각했다. 아울러 익스플로어 사용자에게 인센티브로 420만 달러 상당의 NOT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호주 암호화폐 채굴 기업 NGS→히드업 리브랜딩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호주 증권투자위원회(ASIC)로부터 민사소송을 당한 암호화폐 채굴 기업 NGS 크립토가 히드업(Hiddup)으로 브랜드명을 변경한다고 밝혔다. 이번 리브랜딩은 상표권 분쟁이 원인인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ASIC은 NGS 크립토가 라이선스 없이 고정 수익을 약속하는 블록체인 채굴 패키지를 운영 했다며 소송을 제기한 바 있다.

250만 위안 상당 암호화폐 훔친 中 보안업체 직원 3명 징역형

외신에 따르면 중국의 한 보안업체 직원 3명이 250만 위안 상당의 암호화폐를 탈취했다가 적발돼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이들은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의 취약점을 이용해 이용자들의 월렛 주소와 프라이빗 키를 탈취해 자금을 빼돌린 것으로 조사됐다. 이들은 당초 범행을 인정하지 않았으나 공안의 조사가 계속되자 자백한 뒤 범죄수익을 반환했다. 법원은 이들에 대해 징역 3년, 집행유예 3년을 각각 선고했다.

스테픈 자체 소셜 라이프스타일 앱, 앱스토어서 출시

M2E 프로젝트 스테픈(GMT)의 자체 개발 소셜 라이프스타일 앱 스테픈고(STEPN GO)가 X를 통해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됐다고 밝혔다. 앞서 스테픈은 스테픈고와 함께 해당 앱에서 사용될 신규 토큰 GGT 출시를 예고한 바 있다.

홍콩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DFX랩스, 임시 라이선스 승인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홍콩 소재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DFX랩스가 홍콩 증권선물위원회(SFC)로부터 가상자산사업자(VASP) 임시 라이선스를 승인받았다. 임시 라이선스는 가상자산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라이선스를 발급받은 것으로 간주되지만, 아직 최종 승인된 것은 아니다. DFX랩스는 지난해 12월 27일 SFC에 라이선스를 신청한 바 있다.

분석 "암호화폐 시장 강세 심리 여전…콜 옵션 우세"

더블록이 복수 애널리스트들을 인용해 “현재 6월 말 만기 풋-콜 옵션 비율에서 풋 옵션보다 콜 옵션이 더 높다. 이는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강세 심리가 여전히 강하다는 것을 시사한다"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 큐브 거래소 CEO 바르토슈 리핀스키(Bartosz Lipinski)는 “특히, 65,000달러 이상에서 콜옵션이 풋옵션을 상회하는 수치를 나타낸다. 이는 독일 당국의 대량 비트코인 매도, 지난주 약 9억 달러가 유출된 BTC 현물 ETF 등의 악재보다 강세장이 미치는 영향이 더 크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日 메타플래닛, ‘보유 BTC 관리 전담’ 자회사 설립

마이크로스트래티지를 벤치마킹해 BTC를 자사 주요 자산으로 편입한 일본 상장사 메타플래닛(Metaplanet)이 X를 통해 “보유 BTC 관리를 위해 영국령 버진 아일랜드에 자회사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BTC 결제 앱 스트라이크, 영국서 출시

더블록에 따르면 비트코인 결제 앱 스트라이크(Strike)가 영국 현지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에 따라 영국 이용자는 스트라이크 앱을 이용해 파운드화로 비트코인을 직접 구매할 수 있게 됐다. 또 자동 매수 및 정기 매수 기능도 제공된다. 단, 이용자는 영국 내 투자 적합성 평가 테스트를 통과한 경우에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스트라이크는 “영국은 인구 6,700만 규모에 세계 6위의 경제 규모를 갖추고 있다. 이번 서비스 출시는 영국에서의 비트코인 채택을 촉진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판단한다"고 설명했다. 앞서 스트라이크는 유럽 일부 국가에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힌 바 있다.

마라톤디지털 CEO "바이든 암호화폐 기조 변화는 표심 때문"

비트코인 채굴업체 마라톤디지털의 CEO 프레드 틸(Fred Thiel)이 야후 파이낸스와의 인터뷰에서 “최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암호화폐 친화적 스탠스를 취하고 있는데, 이는 미국 내 5,500만 유권자의 표심을 의식했기 때문일 수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공화당과 민주당 모두 금융 기업의 암호화폐 커스터디 의무에 대한 회계 지침(SAB 121) 폐지 결의안을 수용해야 한다는 공감대를 갖고 있다. 이미 상원과 하원도 법안을 통과시켰는데, 결국 바이든 대통령은 거부권을 행사했다. 이 문제는 초당적 사안이었다"고 강조했다.

21쉐어스, SC 산하 조디아에 암호화폐 수탁

렛저인사이트에 따르면 영국 스탠다드차타드(SC) 산하 기관 대상 암호화폐 커스터디 업체 조디아커스터디(Zodia Custody)가 암호화폐 ETP 발행사인 21쉐어스의 수탁(커스터디)을 맡기로 했다고 밝혔다. 21쉐어스는 현재 유럽에서 40개 이상의 ETP를 운용하고 있다.

독일 정부, 500 BTC 외부 이체

펙실드에 따르면 독일 정부 추정 주소(bc1qq0로 시작)가 20분 전 500 BTC를 특정 주소(139PoP로 시작)로 이체했다. 앞서 해당 주소는 오늘 16시 38분 코인베이스, 크라켄으로 각각 200 BTC씩 총 400 BTC(2434만 달러)를 입금했다. 지난 주 독일 정부는 코인베이스, 비트스탬프, 크라켄으로 1700 BTC를 전송한 바 있다.

알케미페이, 다날·다날핀테크와 전략적 파트너십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인프라 개발 회사 알케미페이(ACH)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다날 및 다날핀테크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들은 글로벌 시장에서 결제 솔루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협력할 방침이다.

멀티버스엑스 “엑스포털 카드, 애플 페이 지원”

메타버스 중심 블록체인 스타트업 멀티버스엑스(ELGD, 구 엘론드)가 X를 통해 “자체 개발 애플리케이션 엑스포털(xPortal)의 카드가 애플페이를 지원한다. 이에 따라 아이폰, 애플워치, 아이패드 등 이용자는 애플페이에서 엑스포털 카드를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DWF랩스, $73만 JASMY 바이낸스 입금…올 8월 마켓메이커 계약 종료

암호화폐 온체인 데이터 분석 플랫폼 스팟온체인(Spot On Chain)이 X를 통해 “DWF랩스 추정 주소가 30분 전 2400만 JASMY(73.1만 달러)를 바이낸스에 입금했다. DWF는 JASMY 마켓메이커를 맡고 있으며 오는 8월 계약이 만료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