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젠신, 소나서 ‘AI’ 토큰 세일…테스트넷 참여자엔 보너스

인공지능(AI) 인프라 기업 젠신(Gensyn)이 이더리움 메인넷 기반 토큰 세일 플랫폼 소나(Sonar)에서 네이티브 토큰 ‘AI’ 퍼블릭 세일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일에서는 전체 공급량의 3%인 3억 개 토큰이 할당됐고, 가격은 완전희석시가총액(FDV) 100만~10억 달러 구간에서 결정된다. 결제는 이더리움 메인넷 기반 USDC·USDT로 가능하며, 최소 입찰 금액은 100달러다. 젠신은 “테스트넷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참여자에게 우선 배분, 구매 수량을 늘려주는 멀티플라이어, 상위 참여자 대상 GPU 워크스테이션 지급 등 추가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JP모건 “크립토윈터 아직…상승 불씨 남았다”

JP모건이 최근 시장 상황을 두고 크립토 윈터를 운운하는 것은 시기상조이며 가격 상승 가능성이 있다는 전망을 내놨다. 디크립트에 따르면 JP모건은 보고서를 통해 “BTC는 지난 1월 대비 11월에 9% 하락한 수준에서 마감해, 지난 2023년 5월 이후 처음으로 암호화폐가 전년 대비 하락세를 보였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재선과 함께 암호화폐 가격이 일시적으로 부풀려졌으며, 이후 암호화폐 시가총액이 20% 이상 줄어들면서 거래량도 눈에 띄게 타격을 입었다. 그러나 스테이블코인 총거래량은 지난 17개월 연속 증가했다. 따라서 당장의 시장 하락이 암호화폐 생태계의 구조적 악화를 의미한다고 보기 어렵다. 암호화폐에 대해 긍정적인 전망을 유지한다“고 설명했다. 한때 암호화폐에 비판적인 입장을 표명해온 JP모건 CEO 제이미 다이먼(Jamie Dimon)은 최근 입장을 바꿔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을 미래 핵심 기술로 인정한다는 내용의 언론 인터뷰를 한 바 있다.

BTC $92,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92,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91,999.86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NYSE 모기업 CEO “고객 절반 이상 예측시장에 관심”

뉴욕증권거래소(NYSE) 소유주인 세계 최대 증권거래소그룹 인터컨티넨탈익스체인지(ICE) CEO 제프리 스프레처(Jeffrey Sprecher)가 “우리 고객의 절반 이상이 암호화폐 예측 마켓 폴리마켓(Polymarket) 등 예측시장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고 블룸버그가 전했다. 그는 “고객들은 주로 석유, 가스, 코코아 등 전통적인 상품에 투자했으나 최근에는 분위기가 많이 바뀌었다”고 설명했다. 앞서 ICE는 지난 10월 폴리마켓에 20억 달러 규모 투자를 단행하고 향후 토큰화 이니셔티브에 협력하기로 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아베 랩스, 메가이더에 아베 V3 출시 거버넌스 제안

아베(AAVE) 랩스가 이더리움 레이어2 메가이더(MegaETH)에 아베 V3를 출시하자는 내용의 거버넌스 제안을 발의했다고 밝혔다.

비트코인 OG, ETH 롱포지션 확대

비트코인 OG(초장기 홀더, 1011short)가 하이퍼리퀴드에 5000만 USDC를 추가 입금해 ETH 5배 롱포지션을 추가했다고 온체인렌즈가 전했다. 포지션 가치는 8만 985 ETH이며, 진입가는 3108 달러, 청산가는 1653 달러다. 현재 1690만 달러 미실현 수익을 기록 중이다.

뱅커, 미니앱 ‘뱅커스왑’ 출시 계획

인공지능(AI) 기반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뱅커(Bankr)의 익명 공동 설립자 디플로이어(deployer)가 조만간 미니앱 뱅커스왑(Bankr Swap)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용자는 뱅커스왑을 통해 외부 지갑에 온체인 주문을 생성할 수 있다. 초기 지원 네트워크는 베이스(Base)다.

스트라이브, $5억 조달 추진…BTC 매집에 일부 활용

BTC를 비축 중인 나스닥 상장 자산운용사 스트라이브가 5억 달러 규모의 A 영구 우선주 발행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한 수익금 중 일부는 BTC 매집에 활용된다.

에테나랩스, $4.4억 ENA 코인베이스 프라임서 출금

에테나(ENA) 랩스가 코인베이스 프라임에서 10분 전 15.9억 ENA(4.4억 달러)를 출금했다고 온체인렌즈가 전했다.

알트코인 시즌 지수 18...전일比 1포인트↓

가상자산 종합 정보플랫폼 코인마켓캡의 ‘알트코인 시즌 지수’가 전날보다 1포인트 내린 18을 기록했다. 알트코인 시즌 지수는 시가총액 상위 100개 코인(스테이블·랩트 코인 제외)과 비트코인 간 가격 등락률을 비교해 책정된다. 상위 100개 코인 중 75%의 상승률이 지난 90일 동안 비트코인 상승률보다 높으면 알트코인 시즌, 반대의 경우 비트코인 시즌으로 판단한다. 100에 가까울수록 알트코인 시즌으로 본다.

업비트 "자산 98% '오프라인' 콜드월렛 보관…99%대로 높일 것"

가상자산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10월 말 기준 자산의 98.33%를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은 콜드월렛에 보관하고 있으며 이 비중을 99%대까지 높일 계획이라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아울러 향후 핫월렛 보관 자산 비중을 0%대로 낮출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신시아 루미스, 백악관과 암호화폐법 쟁점 조율 ‘난항’

암호화폐에 우호적인 미국 상원의원 신시아 루미스가 암호화폐 법안의 핵심 쟁점을 두고 백악관과 줄다리기 협상을 벌이고 있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양측이 의견을 좁히지 못하고 있는 부분은 윤리적 조항 추가 여부다. 루미스는 법안에 고위 관료들의 경우, 자신이 감독하는 산업 분야에서 이익을 취해서는 안 된다는 조항을 추가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반면 백악관은 이에 대해 회의적인 입장이다. 매체는 “이 문제는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과 그 일가, 그리고 행정부 수장들이 관련돼 있기 때문에 접점을 찾지 못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26...극단적 공포→공포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보다 4포인트 오른 26을 기록했다. 투심이 개선되며 극단적 공포 단계에서 공포 단계로 전환됐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공포 탐욕 지수는 변동성(25%), 거래량(25%), SNS 언급량(15%), 설문조사(15%), 비트코인 시총 비중(10%), 구글 검색량(10%) 등을 기준으로 산출된다.

미 SEC 위원장 “암호화폐 정책 도입에 속도 낼 것”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 폴 앳킨스(Paul Atkins)가 내년 암호화폐 정책 추진에 속도를 내겠다는 의지를 밝혔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그는 워싱턴 D.C.에서 열린 블록체인 협회 정책 서밋에서 “모든 것은 아직 예열 단계이며 그동안 준비해온 여러 과제가 곧 성과로 나타날 것”이라고 밝혔다. 앳킨스는 주요 과제로 토큰의 증권성 여부를 구분하는 ‘토큰 분류 체계(token taxonomy)’, 디지털 자산 규칙 개정 프로젝트 ‘프로젝트 크립토(Project Crypto)’, 암호화폐 기업을 위한 ‘혁신 면제(Innovation exemption)’ 등을 제시했다.

밈코인 TRUMP, 트럼프 테마 모바일 게임 출시 예고

밈코인 트럼프(TRUMP)가 트럼프 대통령을 테마로 한 모바일 게임이 출시할 예정이라고 공식 X를 통해 밝혔다. 무료 대기자 명단 참여자를 대상으로 총 100만 달러 규모 TRUMP가 제공되며, 게임은 오픈루트(OpenLoot) 기술을 활용해 운영될 계획이다.

미 SEC 위원장 “다수 ICO, 증권으로 분류 어려워”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 폴 앳킨스(Paul Atkins)가 디크립트와의 인터뷰에서 “상당수 ICO가 비증권 성격을 지니며 SEC 규제 대상이 아닐 수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네트워크 활용형 토큰, 디지털 컬렉션형·도구형 토큰은 증권법 적용 대상이 아니며 해당 유형의 ICO는 SEC가 아니라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가 관할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코인베이스, PLUME 상장 연기

코인베이스가 PLUME 상장을 11일(한국시간)로 연기한다고 공지했다. 유동성 조건이 충족되는 경우 새벽 2시부터 거래가 지원된다.

리얼파이낸스, $2900만 투자 유치

실물자산 토큰화(RWA) 네트워크 리얼파이낸스(Real Finance)가 프라이빗 라운드에서 2900만 달러 투자를 유치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이번 투자에는 님버스 캐피털, 매그너스 캐피털, 프레카즈 그룹이 참여했다. 투자금은 규제 준수 체계 구축과 운영 체계 고도화에 투입될 예정이다.

300,000,000 USDC 이체... 코인베이스 프라임 → 익명

웨일 얼럿에 따르면, 코인베이스 프라임 주소에서 익명 주소로 300,000,000 USDC가 이체됐다. 3억 달러 규모다.

타이달 트러스트, ‘장외 전용 BTC ETF’ 상장 추진

타이달 트러스트(Tidal Trust)가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미국 장외 시간대에만 비트코인을 보유하는 ETF 상품인 ‘니콜라스 비트코인 & 국채 애프터다크 ETF’ 상장 신청서(N-1A)를 제출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해당 상품은 미국 장외 시간대에만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시장 개장 시점에는 포지션을 청산하는 구조다. 주간에는 미국 국채, 머니마켓펀드, 현금성 자산에 자금이 배분된다. 블룸버그 ETF 애널리스트 에릭 발추나스(Eric Balchunas)는 “대부분의 비트코인 수익이 실제로 장외 시간대에 발생한다는 점에서, 해당 ETF는 기존 ETF 보다 더 나은 성과를 낼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