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솔라나, 피겨 스테이블코인 YLDS 지원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대출 플랫폼 피겨(Figure)의 이자 발생 스테이블코인인 YLDS를 솔라나(SOL)에서 발행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피겨는 암호화폐 대출 담보로 SOL을 지원하기 시작했다.

비트코인 OG, ETH 롱포지션 확대...$3.9억 규모

비트코인 OG(초장기 홀더, 1011short)가 ETH 롱포지션을 확대하고 있다고 룩온체인이 전했다. 현재 120,094 ETH(3.92억 달러) 5배 롱 포지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진입가는 3265.9달러, 청산가는 2234.69달러다. 현재 21.8만 달러 미실현 손실을 기록 중이다.

美 공화당, 암호화폐 시장 구조법 표결 총력

미국 민주당이 암호화폐 시장구조법(CLARITY ACT) 초안 수정에 집중하고 있는 가운데, 공화당이 법안을 표결에 부치기 위해 속도를 내고 있다고 의회 신문 더 힐(The Hill)이 보도했다. 매체는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향후 48시간이 다음 주 법안 추진 여부를 가를 결정적인 시간"이라고 전했다. 이와 관련 신시아 루미스 공화당 상원의원은 이번 주말까지 수정된 법안 초안을 공개하고 다음 주 중 이를 표결에 부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그는 "이번 초안이 가장 완성도 높다. 서둘러 표결을 진행하고, 크리스마스 기간 동안 숨을 고를 시간이 필요하다. 지속된 논의로 양당 보좌진들도 지쳐가고 있으며, 감정이 격해질 우려도 있다. 업계도 양당 간의 비공개 협상에 불안감을 느끼고 있는 만큼, 이제는 초안을 공개할 때"라고 말했다.

알트코인 시즌 지수 17...전일比 1포인트↓

가상자산 종합 정보플랫폼 코인마켓캡의 ‘알트코인 시즌 지수’가 전날보다 1포인트 내린 17을 기록했다. 알트코인 시즌 지수는 시가총액 상위 100개 코인(스테이블·랩트 코인 제외)과 비트코인 간 가격 등락률을 비교해 책정된다. 상위 100개 코인 중 75%의 상승률이 지난 90일 동안 비트코인 상승률보다 높으면 알트코인 시즌, 반대의 경우 비트코인 시즌으로 판단한다. 100에 가까울수록 알트코인 시즌으로 본다.

미국 정부, FTX·알라메다 압수 자금 신규 주소 이체

미국 정부 추정 주소가 5시간 전 FTX, 알라메다 리서치로부터 압수한 자금을 신규 주소로 이체했다고 온체인렌즈가 전했다. 각각 △$643만 WETH △$1358만 BUSD다.

아시아 부호 60% "암호화폐 투자 비중 늘릴 것"

아시아 지역 고액 자산가 10명 중 6명이 향후 2~5년 간 암호화폐 투자 비중을 늘릴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최근 시그넘(Sygnum)이 투자 가능 자산 100만 달러 이상인 아시아 고액 자산가 270명 및 10년 이상 경력 전문 투자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이 같은 결과가 나왔다. 설문 조사에 참여한 고액 자산가 중 90%는 "디지털 자산은 단순한 투기 용도가 아닌 장기적인 자산 보존 및 상속 계획에 중요한 요소"라고 답했다. 또 87%는 암호화폐를 보유 하고 있으며, 절반 가량은 포트폴리오의 10% 이상을 암호화폐에 투자하고 있다고 했다.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29...공포 지속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보다 3포인트 오른 29를 기록했다. 공포 단계가 지속됐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공포 탐욕 지수는 변동성(25%), 거래량(25%), SNS 언급량(15%), 설문조사(15%), 비트코인 시총 비중(10%), 구글 검색량(10%) 등을 기준으로 산출된다.

비트마인, $1.1억 ETH 추매

이더리움에 집중 투자하고 있는 나스닥 상장사 비트마인(Bitmine)이 지난 5시간 동안 총 33,504 ETH(1.1억 달러)를 추가 매수했다고 온체인 렌즈가 전했다. 앞서 엠버CN은 전날 기준 비트마인이 약 31억 달러의 ETH 미실현 손실을 기록 중이라고 전한 바 있다.

제미니, 예측시장 운영 등 CFTC 라이선스 획득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가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의 지정계약(Designated Contract Market) 라이선스 신청을 승인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이에 따라 제미니는 자체 예측시장을 정식으로 운영할 수 있으며 암호화폐 선물, 옵션, 퍼페츄얼(perp) 시장으로도 확장할 수 있게 됐다. 앞서 제미니는 지난 2020년 해당 라이선스를 신청했고 약 5년 만에 승인을 받게 됐다.

스테이트 스트리트·갤럭시, 내년 솔라나서 ‘토큰화 유동성 펀드’ 출시

미국 소재 은행 스테이트 스트리트(State Street)와 갤럭시 애셋 매니지먼트가 협업해 오는 2026년 토큰화 유동성 펀드 스윕(SWEEP)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스윕은 페이팔의 스테이블코인 PYUSD를 투자 및 환매에 허용할 계획이다. 펀드 출시 네트워크는 솔라나(SOL)로 잠정 결정됐다. 아울러 온도파이낸스(ONDO)는 해당 펀드 초기 투자금으로 2억 달러를 투입했다.

미 CFTC 혁신위원회에 제미니·크라켄·폴리마켓 CEO 참여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장 대행 캐롤라인 팸(Caroline D. Pham)이 임기 마지막날 ‘최고경영자(CEO) 혁신 위원회’ 명단을 발표했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암호화폐 업계에서는 제미니의 타일러 윙클보스, 크라켄의 아르준 세티, 폴리마켓의 셰인 코플란 등이 포함됐다. 전통금융에서는 시카고상품거래소(CME), 나스닥, 인터컨티넨탈 익스체인지 등이 참여한다.

게임스톱, 3Q BTC 미실현 손실 $900만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비디오 게임 업체 게임스톱이 3분기 실적 보고를 통해 현재 BTC 보유량은 4,710개로, 이 기간 미실현 손실은 900만 달러에 달한다고 밝혔다. 이 기간 매출은 8억 2100만 달러로 컨센서스(9.8억 달러)를 하회해 주가는 4% 이상 하락했다.

2.5억 USDC 신규 발행

웨일 얼럿에 따르면, 2.5억 USDC가 USDC 트레저리의 주소에서 신규 발행됐다.

2.5억 USDC 신규 발행

웨일 얼럿에 따르면, 2.5억 USDC가 USDC 트레저리의 주소에서 신규 발행됐다.

BTC $92,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92,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91,995.6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BTC $93,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93,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92,922.7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388,298,743 USDT 이체... OKX → 익명

웨일 얼럿에 따르면, OKX 주소에서 익명 주소로 388,298,743 USDT가 이체됐다. 3.9억 달러 규모다.

트럼프 “금리인하 폭 더 클 수 있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백악관에서 열린 라운드 테이블에서 “오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의 기준금리 인하 폭이 더 컸을 수 있었다. 시장이 상승할 때 우리는 이를 지원하며 더 많이 상승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파월 연준 의장 기자회견 종료

외신에 따르면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기준금리 발표 이후 가졌던 기자회견을 종료했다.

웹3 게임 크로노포지, 자금난에 운영 중단 결정

웹3 게임 스튜디오인 크로노포지(ChronoForge)가 자금난을 이유로 운영을 중단한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크로노포지는 운영비 부족으로 그간 팀의 80%를 정리해고 하고 창업자들이 사비를 들여 운영비를 충당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