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더, 오픈소스 BTC 채굴 소프트웨어 출시
테더가 오픈소스 비트코인 채굴 소프트웨어인 마이닝OS(MiningOS)를 출시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마이닝OS는 개인 채굴자부터 기관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모듈형 확장식 운영체제를 갖추고 있으며, P2P 네트워크를 통해 다른 장치와 통신하는 셀프 호스팅 채굴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테더가 오픈소스 비트코인 채굴 소프트웨어인 마이닝OS(MiningOS)를 출시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마이닝OS는 개인 채굴자부터 기관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모듈형 확장식 운영체제를 갖추고 있으며, P2P 네트워크를 통해 다른 장치와 통신하는 셀프 호스팅 채굴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트렌드리서치가 바이낸스에 2만 ETH를 추가 입금했다고 온체인 렌즈가 전했다. 4654만 달러 규모다. 트렌드리서치는 총 9만3588 ETH를 바이낸스에 입금해 판 뒤 대출을 상환했다.
지난해 10월 10일 대규모 강제청산 사태 당시 2.3억 달러 규모의 강제청산을 당했던 고래 주소(bc1qf로 시작)가 지난 11시간 동안 암호화폐 마켓메이커 B2C2와 코인베이스로부터 806.47 BTC(6336만 달러)를 출금했다고 온체인 애널리스트 ai_9684xtpa가 전했다. 현재 이 고래는 31.4억 달러 상당 BTC와 10.7억 달러 상당 ETH를 보유 중이다.
싱가포르 DBS 은행 추정 주소가 2시간 전 윈터뮤트로부터 2500 ETH(585만 달러)를 추가 이체받았다고 더데이터너드가 전했다. 이 주소는 지난 일주일 동안 총 24,898 ETH(6134만 달러)를 매집했다.
오늘날 탈중앙화 금융(DeFi, 디파이)은 일반 사용자들도 부담없이 접근할 수 있는 수준까지 발전했다. 디파이 실행을 뒷받침하는 빠르고 저렴한 블록체인 인프라도 점점 완성도를 갖춰가고 있다. 그럼에도 사용자 경험은 뚜렷하게 개선되지 않았고, 유동성은 여전히 여러 체인과 프로토콜에 흩어져 있다. 디파이도 결국 유동성과 인센티브의 '파편화' 문제에서 벗어나지 못한 셈이다. 오늘 코인니스는 폴리곤이 인큐베이팅하고 있는 디파이 특화 레이어2 카타나(Katana)의 프로젝트 총괄 매튜 피셔(Matthew Fisher)를 만나, 디파이 특화 체인이 등장한 배경과 카타나의 설계 철학, 그리고 향후 계획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봤다.
파산한 거래소 FTX 이용자들이 FTX 담당 로펌인 펜윅&웨스트(Fenwick & West)와의 소송에서 합의에 도달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펜윅과 FTX 이용자 측 변호인단은 오는 27일(현지시간) 합의안을 법원에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구체적인 합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앞서 FTX 이용자들은 펜윅이 FTX 전 경영진이 유령 회사를 만드는 것을 도와 수십억 달러 편취를 도왔다며 집단 소송을 제기한 바 있다.
최근 24시간 암호화폐 무기한 선물 강제청산 규모 및 청산 비율은 다음과 같다. ETH 청산 규모: $2억, 청산 비율: 롱 58.95% BTC 청산 규모: $1.9억, 청산 비율: 롱 54.81% SOL 청산 규모: $2174만, 청산 비율: 롱 64.74%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78,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77,991.1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솔라나 생태계 프로젝트 스텝파이낸스(Step Finance)는 아시아태평양 시간 1월 31일 약 4000만 달러 해킹 피해를 입었다고 밝혔다. 임원진 기기가 해킹됐기 때문이다. 팀은 경찰에 신고한 상태이며,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STEP 토큰 사용을 자제해 달라고 밝혔다.
탈중앙화 위성 기반 인터넷 프로젝트 스페이스코인이 SPACE 스테이킹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스테이킹은 한정 기간 운영되며, 참여자에게 연 10% 수준(APR)의 보상이 제공된다. 스테이킹 대상은 크레딧코인(Creditcoin) 체인에서 발행된 SPACE 토큰으로 한정된다.
독일 최대 금융기관 중 하나인 ING 독일이 개인 투자자들에게 암호화폐 ETP(ETN) 거래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우블록체인이 전했다. 이에 따라 ING 고객은 증권 계좌를 통해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솔라나(SOL) 등 암호화폐 지수 ETP에 직접 투자할 수 있게 됐다.
바이낸스는 이슈가 발생한 출금 서비스 재개를 위해 약 60분 동안 월렛 점검을 실시한다고 공지했다.
빗썸이 프랙스 셰어(FXS)의 리브랜딩 및 토큰 스왑 지원에 따라 오늘 19시부터 FXS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바이낸스가 2월 4일 1시 30분(한국시간) 세이(SEI)의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로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밈코인 트럼프(TRUMP) 팀 주소가 526.7만 TRUMP(2244만 달러)를 비트고(BitGo) 커스터디 주소로 이체했다고 온체인렌즈가 전했다. 온체인렌즈는 “해당 TRUMP 물량은 장외거래(OTC) 매도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미 백악관이 지난 2일(현지시간) 은행권 및 암호화폐 업계 경영진을 소집해 암호화폐 시장구조 법안(CLARITY) 관련 논의를 진행한 가운데, 해당 회의에서 은행권이 별다른 타협안을 제시하지 않았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관계자들은 백악관이 참석자들에게 이번 달까지 스테이블코인 수익 지급에 대한 법안 문구 변경안에 합의하라고 요구했으며, 향후 논의가 실무 그룹을 중심으로 지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스테이블코인 보유분에 대한 이자·보상 지급 허용 여부는 이번 회의의 핵심 쟁점이자 CLARITY 법안 논의가 교착 상태에 빠진 주요 원인 중 하나로 지목된다.
미국 제조업 경기를 나타내는 ISM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가 40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비트코인(BTC)에 긍정적 신호가 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코인텔레그래프는 “1월 ISM 제조업 PMI는 52.6으로 집계돼 시장 예상치(약 48.5)를 상회하면서 26개월 연속 이어지던 경기 위축 국면에서 벗어났다. ISM PMI는 미국 제조업 활동 수준을 보여주는 지표로, 50을 상회하면 경기 확장 국면으로 해석된다. 이번 수치는 2022년 8월 이후 최고 수준이다. 과거 데이터에 따르면 2020년 중반부터 2023년까지 ISM PMI의 상승, 하락 흐름은 비트코인과 암호화폐 시장 가격 흐름과 유사한 움직임을 보인 바 있다”고 설명했다. 조 번넷 스트라이브(Strive) 비트코인 전략 부문 부사장은 “과거 제조업 PMI가 반등할 때마다 시장은 리스크 온(Risk-On) 국면으로 전환됐고, 비트코인 역시 2013년·2016년·2020년 이후 강한 상승 흐름을 보였다”고 분석했다.
8년 동안 휴면 상태였던 고래 주소(3BTqd로 시작)가 30분 전 243 BTC(1915만 달러)를 제미니에 입금했다고 온체인렌즈가 전했다.
미국 투자은행 컴패스포인트가 "암호화폐 시장은 약세장 막바지에 진입했으며, BTC는 6만 달러 부근에서 바닥을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고 진단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컴패스포인트는 보고서를 통해 "BTC의 다음 지지선은 6만~6.8만 달러 구간으로 예상된다. 6개월 이상 BTC를 보유한 장기 보유자 중 7%가 이 구간에서 물량을 매수했다. 동시에 8.1만~8.3만 달러 구간은 강력한 저항선이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7만~8만 달러 구간은 오더북이 얇아 가격이 급격히 빠질 수 있는 에어 포켓(air pocket) 구간이다. 장기 보유자 중 1% 미만이 이 구간에서 매수했다. BTC가 6만~6.8만 달러 지지선을 이탈할 경우 다음 지지선은 5.5만 달러 부근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이런 상황이 실제로 일어나려면 미 증시 폭락과 대형 암호화폐 기업들의 연쇄 파산 등 악재가 겹쳐야만 가능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79,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79,01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