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2.5억 USDC 신규 발행

웨일 얼럿에 따르면, 2.5억 USDC가 USDC 트레저리의 주소에서 신규 발행됐다.

코인니스 뉴스 제공 시간 안내

코인니스 실시간 암호화폐 투자 정보는 월요일 아침 7시부터 일요일 0시까지 매일 24시간 제공됩니다. 일요일 0시부터 월요일 아침 7시 사이에는 중대 이슈가 발생할 경우에 한해 투자 정보가 제공됩니다.

비탈릭 "예측 시장, 개인화 예측 시장 주식 바스켓으로 발전해야"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업자가 자신의 SNS를 통해 "예측 시장이 매우 건강하지 못한 방식으로 시장성에 과잉 수렴하고 있다"며 "사회적 정보 가치가 전혀 없는 것들을 수용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예측 시장 참여자가 현재의 나이브 트레이더(잘못된 정보와 견해로 엉뚱한데 베팅하는 사람), 정보 구매자 단계를 넘어 예측 시장을 활용해 자신의 리스크를 줄이는 헷저(Hedgers)로 확장되어 한다. 바이오 테크 기업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면 예측 시장에서 바이오 산업에 비우호적인 정당의 승리에 베팅하는 식이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사람들이 구매하는 모든 주요 상품 및 서비스 카테고리(지역별 물리적 상품/서비스 포함)에 대한 가격 지수를 만들고, 각 카테고리에 대한 예측 시장을 개설한다. 그리고 각 사용자(개인 또는 기업)는 자신의 지출 패턴을 이해하는 로컬 LLM을 보유한다. 이 AI는 사용자에게 "사용자의 예상 미래 지출 N일분"에 해당하는 개인화된 예측 시장 주식 바스켓을 제안한다. 이렇게 되면 우리는 더 이상 법정 화폐가 필요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방금 전 5000 BTC 바이낸스 이체, 내부자 거래 의혹 비트코인 OG

룩온체인에 따르면 방금전 바이낸스로 5000 BTC를 이체한 월렛 주소는 가렛 진(Garrett Jin) 전 비트파이넥스 창업자의 소유로 추정된다. 가렛 진(BitcoinOG1011short)은 대표적인 비트코인 OG 중 하나로, 지난해 10월 비트코인 폭락 직전 대규모 숏 포지션 진입으로 내부자 거래 의혹을 받은 바 있다.

블록체인 기반 대출 피겨, 해킹 공격에 이용자 데이터 유출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대출 플랫폼 피겨(Figure)가 해킹 공격을 받아 이용자 데이터가 유출됐다. 해킹 그룹 샤이니헌터스는 피켜 측 내부자를 통해 데이터를 탈취했고, 피켜가 랜섬웨어 몸값 지불을 거절하자 다크웹을 통해 2.5GB 분량의 고객 데이터를 유출시켰다. 유출된 데이터에는 이름, 주소, 생년월일, 전화번호 등이 포함되었다. 피겨 측은 해킹 공격 사실을 인정하고, 피해 당사자들에게 관련 공지를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5,000 BTC 이체... 익명 → 바이낸스

웨일 얼럿에 따르면, 익명 주소에서 바이낸스 주소로 5,000 BTC가 이체됐다. 3.5억 달러 규모다.

분석 "금리 인하 기대감에 BTC 7만 달러 회복"

코인데스크가 미 연준 금리 인하 기대감에 BTC가 7만 달러를 회복했다고 분석했다. 미디어는 "BTC는 이달 초 6만 달러 부근까지 급락했으나, 최근 24시간 동안 약 5% 상승하며 7만 달러 위로 올라섰다. 이는 1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예상치를 하회하면서 금리 인하 기대감이 커진 결과다. 예측 시장인 칼시와 폴리마켓에서도 4월 금리 인하 가능성을 점치는 비중이 눈에 띄게 상승했다"고 분석했다.

BTC $70,000 상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70,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70,00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플랜비 "비트코인 가격, 채굴 난이도 추종"

유명 비트코인 시장 분석가 플랜비(Planb)가 현재 비트코인 가격이 기존의 파워 로우(Power Law) 모델 또는 스톡 투 플로우(Stock-to-Flow, S2F) 모델보다 채굴 난이도를 더 추종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파워 로우 모델은 비트코인 가격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동성이 줄어들며 우상향한다는 모델이다. 스톡 투 플로우는 공급의 희소성(반감기)을 기반으로 가격을 예측하는 모델이다.

X 프로덕트 총괄 "서비스 내 암호화폐 확산 바라지만, 스팸 양성 보상 체계는 반대"

니키타 비어(Nikita Bier) X 프로덕트 총괄이 X 서비스 내에서 암호화폐가 확산되기를 진심으로 바라지만, 스팸을 생성하고 사용자를 괴롭히는 방식의 앱 내 보상 체계에는 반대한다고 밝혔다. 앞서 X 측은 향후 수주 내에 타임라인에서 암호화폐, 주식 등을 거래할 수 있는 스마트 캐시 태그 기능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아크인베스트, 코인베이스 주식 1500만 달러 매수..매도 중단

아크인베스트가 지난 13일 ARKK, ARKW, ARKF 등 3개 ETF를 통해 코인베이스 주식 약 9만 2,800주(약 1,520만 달러 규모)를 매입했다. 아크인베스트는 불과 며칠 전 3900만 달러 상당의 코인베이스 주식을 매각한 바 있다.

X, 타임라인 내 암호화폐 거래 지원 '스마트 캐시태그' 도입 예정

외신에 따르면 X가 몇 주 안에 새로운 기능들을 출시할 예정이다. 특히 이용자들이 타임라인에서 실시간으로 직접 주식과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게 해주는 '스마트 캐시태그(Smart Cashtags)'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알트5 시그마, $802만 WLFI 월드리버티파이낸셜 이체

나스닥 상장사 알트5 시그마(ALT5 Sigma) 추정 주소가 12시간 전 7580만 WLFI(802만 달러)를 월드리버티파이낸셜에 추가 이체했다고 룩온체인이 전했다. 알트5 시그마는 트럼프 일가가 주도하는 디파이 프로젝트 월드리버티파이낸셜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앞서 WLFI 공급량의 약 7.5%를 매수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분석 "밈코인, 모두가 외면할 때 오히려 주목해야"

밈코인 시장이 바닥을 찍었으며, 조만간 반등할 가능성이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암호화폐 온체인 분석 플랫폼 샌티멘트(Santiment)는 "밈코인 시가총액은 지난 30일 동안 34% 감소한 310.2억 달러를 기록했다. 곳곳에서 '밈코인 시대의 종말이 왔다'는 말이 들려오는데, 이는 전형적인 카피츌레이션(항복 매도) 신호다. 특정 섹터가 완전히 외면받을 때가 오히려 관심을 가져야 할 시기다. 소셜 미디어상에서도 현재가 하락장이라는 의견이 상승장 의견보다 훨씬 많은데, 이는 오히려 시장 반등이 시작되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다"고 진단했다.

3대 선물 거래소 BTC 무기한 선물 롱숏 비율

미결제약정 기준 세계 3대 암호화폐 선물 거래소 내 최근 24시간 BTC 무기한 선물 롱·숏 포지션 비율은 다음과 같다. 전체 거래소: 롱 50.55% / 숏 49.45% 1. 바이낸스: 롱 51.19% / 숏 48.81% 2. OKX: 롱 50.07% / 숏 49.93% 3. 바이비트: 롱 50.63% / 숏 49.37%

폼플리아노 "BTC, 인플레 둔화에도 끄떡없어...결국은 상승"

암호화폐 전문 투자사 폼프 인베스트먼트 설립자 앤서니 폼플리아노(Anthony Pompliano)가 "인플레이션이 둔화되면서 BTC 가격이 일시적으로 출렁일 수 있으나, 결국에는 상승 곡선을 그릴 것"이라고 진단했다. 그는 폭스 비즈니스와의 인터뷰에서 "과거와 다르게 인플레이션 수치가 고공행진하지 않는 상황에서 투자자들은 BTC를 계속 보유할 수 있는지 잘 생각해봐야 한다. BTC의 핵심 가치인 '한정된 공급'을 믿는 것이 관건이다. 단기적으로는 미국의 인플레이션 압력이 둔화되고 있지만, 연준이 적정 인플레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 통화 공급을 계속 늘리면 달러 가치는 더 떨어지고 BTC는 더 가치 있는 자산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분석 "BTC 항복 매도 아직...바닥은 $5.5만"

BTC가 아직 카피츌레이션(항복 매도) 단계에 진입하지 않았으며, 5.5만 달러선에서 바닥을 형성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왔다. 더블록에 따르면 크립토퀀트는 "과거 사례를 보면 주요 가격 지지선 역할을 했던 실현 가격이 하락장 바닥이 될 가능성이 높다는 걸 알 수 있다. BTC는 아직 이보다 25% 이상 높은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다. BTC 가격은 FTX 붕괴 이후 실현 가격보다 24% 더 하락했고, 2018년에는 30% 이상 하락한 바 있다. 이후 바닥을 다지는 데 평균 4~6개월 정도 소요됐다"고 분석했다. 이어 "현재 BTC의 월간 실현 손실 규모는 30만 BTC 수준으로, 2022년 하락장 당시(110만 BTC)보다 훨씬 적다. 이는 BTC가 아직 구조적 바닥에 도달하지 않았음을 보여준다. 이외에도 △MVRV(실현 가치 대비 시장 가치)가 아직 극단적 저평가 영역에 진입하지 않음 △NUPL(미실현 순손익)이 과거 사이클 저점 수준에 도달하지 않음 △장기 보유자의 매도세 △수익 상태의 BTC 비중이 과거 저점 수준보다 높음 등의 지표들도 BTC가 아직 카피츌레이션 구간에 진입하지 않았다는 점을 보여준다"고 진단했다.

ETH 현물 ETF 147억원 순유입

13일(현지시간)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에 1021만 달러(147억원)가 순유입됐다고 트레이더T가 집계했다. 2거래일 연속 순유출 끝에 순유입으로 돌아섰다. -블랙록 ETHA: -934만 달러 -피델리티 FETH: +204만 달러 -반에크 ETHV: +300만 달러 -그레이스케일 미니 ETH: +1451만 달러

BTC 현물 ETF 219억원 순유입

13일(현지시간)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에 총 1519만 달러(약 219억원)가 순유입됐다고 트레이더T가 집계했다. 2거래일 연속 순유출 끝에 순유입 전환됐다. - 블랙록 IBIT: -938만 달러 - 피델리티 FBTC: +1199만 달러 - 반에크 HODL: +195만 달러 - 위즈덤트리 BTCW: +364만 달러 - 그레이스케일 미니 BTC: +699만 달러

24시간 암호화폐 무기한 선물 강제청산 규모

최근 24시간 암호화폐 무기한 선물 강제청산 규모 및 청산 비율은 다음과 같다. BTC 청산 규모: $1.16억, 청산 비율: 숏 91.9% ETH 청산 규모: $6617만, 청산 비율: 숏 83.13% SOL 청산 규모: $1674만, 청산 비율: 숏 9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