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연방대법원, 2/20 트럼프 관세 소송 의견 발표
미국 연방 대법원이 오는 20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보편적 글로벌 관세 소송에 대한 의견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월터 블룸버그가 밝혔다. 추가 의견 발표일은 24일과 25일로 예정돼 있어 관세 관련 소송 판결이 나올 가능성이 제기된다.
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미국 연방 대법원이 오는 20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보편적 글로벌 관세 소송에 대한 의견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월터 블룸버그가 밝혔다. 추가 의견 발표일은 24일과 25일로 예정돼 있어 관세 관련 소송 판결이 나올 가능성이 제기된다.
글로벌 물류 운송회사 페덱스(FedEx)가 헤데라 네트워크의 핵심 거버넌스 조직인 헤데라 협의회(Hedera Council)에 합류했다고 디크립트가 전했다. 이번 합류를 계기로 페덱스는 글로벌 공급망이 디지털 기반으로 전환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주요 거래소에서 지난 1시간 1.06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24시간 기준으로는 3.47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미국 암호화폐 로비단체 디파이 에듀케이션 펀드(DEF)가 영국의 금융감독청(FCA)에 암호화폐 규제 기준을 보다 명확하고 좁은 범위로 설정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DEF는 "규제를 적용할 때 특정 주체가 사용자 자금 또는 거래를 실제로 직접 관리 및 통제할 수 있는지 여부를 기준으로 판단해야 한다. 단순히 탈중앙화 프로토콜 개발에 참여했다는 이유만으로 규제 대상에 포함해서는 안 된다. 실제 이용자 자금을 보관하거나 거래를 막을 권한이 없는 소프트웨어 개발자들까지 은행이나 거래소 수준의 규제가 적용될 위험이 있다"고 설명했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69,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69,00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일본 금융 대기업 SBI 홀딩스가 싱가포르 최대 거래소 코인하코 투자 및 지분 인수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SBI는 코인하코와 인수 의향서를 체결했다. 지분 거래가 성사될 경우 SBI 홀딩스는 코인하코의 지분 과반을 확보, 연결 자회사로 편입할 계획이다. 다만 구체적인 투자 방식과 기존 주주 지분 매입 등 세부 조건은 아직 협의 중이다. 이번 거래는 규제기관의 승인 확보를 전제로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68,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68,001.22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BTC가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지난 5분간 1.55% 상승했다. 현재 BTC는 67,976.2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미국 증시 3대 지수가 하락 출발했다. S&P 500: -0.01% 나스닥: -0.12% 다우: -0.03%
토마스 스탄차크(Tomasz Stańczak)가 이더리움(ETH) 재단 공동 운영 이사직에서 물러나고 바스티안 아우(Bastian Aue)가 공동 이사 직무대행으로 임명됐다고 이더리움 재단이 X를 통해 밝혔다.
시장은 4월까지 연준의 금리 인하 가능성을 30%, 6월까지 인하 가능성을 80% 이상으로 보고 있다고 월터블룸버그가 전했다.
미국 노동부는 1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전년 동월보다 2.4% 상승했다고 밝혔다. 시장 예상치(2.5%)를 하회했다. 변동성이 큰 식품 및 에너지 가격을 제외한 근원 CPI는 전년 대비 2.5% 상승해 예상치(2.5%)를 부합했다.
디파이라마 데이터에 따르면 이번 주 암호화폐 스타트업의 신규 투자 유치 규모는 1850만달러에 그쳤다. 이는 올해 들어 최저 수준이다. 이와 관련 CMT 디지털 파트너 찰리 샌더는 “블록체인 기업들의 펀더멘털은 강화됐지만, 토큰 성과에 대한 장기 가치 산정 기준이 달라지며 전반적인 밸류에이션이 크게 하락했다. 투자 자금은 실제 수익 구조와 사용처를 확보한 프로젝트에 집중될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무장 괴한들이 바이낸스 프랑스 지사 CEO의 자택에 침입했으나 아무도 없어 휴대폰 두 대를 훔쳐 달아났다고 언폴디드가 전했다. 용의자들은 한 기차역에서 체포돼 구금됐다.
과거 약 2억달러 규모 자금을 탈취한 것으로 알려진 믹스인(Mixin) 해커가 약 2년만에 이더리움 매도에 나섰다고 룩온체인이 아캄데이터를 인용해 전했다. 15시간 전 믹스인 해커는 2005 ETH(385만달러)를 암호화폐 믹싱 프로토콜 토네이도 캐시로 이체했다. 이후 토네이도캐시에서 신규 지갑 3개로 2087 ETH(403만달러)가 이동했으며, 해당 물량은 평단가 1933달러에 전량 매도된 것으로 확인됐다. 현재 믹신 해커는 5만7849개 ETH(1억1340만달러)와 891 BTC(5970만달러)를 보유 중이다.
바이낸스 설립자 자오창펑(CZ)이 바이낸스 스퀘어 라이브 AMA에서 밈코인 투자와 현재 암호화폐 시장 상황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그는 “밈코인의 장기 성과는 단기적인 관심보다 문화적 정체성과 충성도 높은 커뮤니티에 달려 있다. 개인 투자자들은 밈코인 투자에 신중해야 하고, 단순히 유행을 따라 매수하는 것은 지양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암호화폐 시장 상황에 대해서는 “암호화폐 시장은 다양한 변수로 인해 예측이 쉽지 않다. 다만 현재 미국 정부의 친암호화폐 정책은 장기적으로 시장에 긍정적인 신호로 작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버추얼 프로토콜(VIRTUAL) 팀이 30분 전 1305만 VIRTUAL을 바이낸스로 입금했다고 엠버CN이 전했다. 751만 달러 상당이다.
비트코인 장기 상승세는 8.5만 달러를 상회해야 회복될 수 있다고 데리비트 CCO가 진단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그는 비트코인이 주요 지지선인 6만 달러 아래로 마감할 경우, 다음 유력한 가격대는 5.8만 달러 부근의 200주 단순 이동평균선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캐시 우드가 이끄는 아크인베스트가 13일(현지시간) 비트마인과 불리시 주식을 추가로 매입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아크는 자사 상장지수펀드(ETF) 3개를 통해 비트마인 주식 21만2314주(약 420만 달러)와 불리시 주식 7만4323주(약 240만 달러)를 매수했다. 불리시 주식은 11거래일 연속 순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바이낸스는 MANTRA(OM) 토큰 스왑, 액면가 변경, MANTRA(MANTRA)로의 리브랜딩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3월 2일 12시 기존 OM 거래쌍을 삭제하고 3월 4일 17시 MANTRA/USDT, MANTRA/USDC, MANTRA/TRY 거래쌍을 지원한다. 모든 OM 토큰은 1 OM = 4 MANTRA의 비율로 스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