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C 시총, 글로벌 자산 순위 12위
글로벌자산 시가총액 모니터링 플랫폼 에잇마켓캡(8marketcap)에 따르면 비트코인 시가총액이 1.64조 달러를 기록하며 3계단 하락한 글로벌 자산 순위 12위에 올랐다. 이와 관련해 코인텔레그래프는 "대규모 매도가 이어지는 가운데, 비트코인이 글로벌 10대 자산에서 밀려났다"며 "최근 몇 달간 비트코인 가격 변동이 얼마나 컸는지 보여주는 데이터"라고 전했다.
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글로벌자산 시가총액 모니터링 플랫폼 에잇마켓캡(8marketcap)에 따르면 비트코인 시가총액이 1.64조 달러를 기록하며 3계단 하락한 글로벌 자산 순위 12위에 올랐다. 이와 관련해 코인텔레그래프는 "대규모 매도가 이어지는 가운데, 비트코인이 글로벌 10대 자산에서 밀려났다"며 "최근 몇 달간 비트코인 가격 변동이 얼마나 컸는지 보여주는 데이터"라고 전했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84,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84,120.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주요 거래소에서 지난 1시간 2.12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24시간 기준으로는 14.51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83,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83,037.7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온라인 스포츠 배팅 사이트 바스툴스포츠(Barstool Sports) 창업자 데이브 포트노이(Dave Portnoy)가 100만 달러 상당 XRP를 추가 매수했다고 유투데이가 전했다. 50만 달러 상당의 BTC도 샀다. 그는 영상을 통해 이러한 사실을 알리며 "워렌버핏이 '거리에 피가 낭자할 때 사야한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비자 및 마스터카드 경영진이 현재로서는 스테이블코인의 일상적인 소비자 결제, 특히 디지털 기술이 발달한 시장에서의 적합성이 매우 낮다고 평가했다고 코인데스크가 보도했다. 금주 진행된 실적 발표에서 비자 CEO 라이언 맥이너니(Ryan McInerney)는 "현재 미국에는 소비자의 디지털 달러 결제를 지원할 다양한 방법이 이미 있다. 체크 계좌나 저축 계좌를 이용해 바로 결제가 가능하다. 아주 간편해졌다. 이렇게 디지털 기술이 발달한 시장에서의 스테이블코인 결제의 적합성은 크지 않다"고 말했다. 마스터카드 CEO 마이클 미에바크(Michael Mierbach)는 "스테이블코인과 AI 기반 에이전트 등 신흥기술에 적극 투자하고 있다. 다만 이는 혁신 주도 보다는 인프라 구축에 더 중심을 둔 것"이라며 "스테이블코인은 우리 네트워크에서 지원할 수 있는 또 다른 통화일 뿐이다. 스테이블코인의 주된 사용 사례는 결제가 아닌 거래"라고 강조했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82,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81,956.0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주요 거래소에서 지난 1시간 1.08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24시간 기준으로는 14.2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블록체인 분석업체 사이버 얼럿(Cyvers Alerts)이 약 1시간 전 주소 포이즈닝 공격으로 1230만 달러 상당의 ETH 도난 피해가 발생했다고 X를 통해 전했다. 피해자는 37시간 전 처음 공격을 받았으며, 0x6D90CC8C로 시작하는 주소로 자금을 송금하려고 했으나 이와 유사한 악성 주소(0x6d9052b2로 시작)로 자금을 송금했다.
코인베이스가 1월 30일(현지시간) INX 현물을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유동성 조건 충족 시 INX-USD 거래 페어의 거래가 지원될 예정이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전 연준 이사 케빈 워시(Kevin Warsh)를 차기 연준 의장으로 지명한 가운데, "케빈 워시는 백악관의 압력 없이도 금리를 인하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월터블룸버그가 전했다.
씨티은행이 보고서를 발표, 암호화폐 시장구조법안(CLARITY)이 미국 내 암호화폐 합법화에 있어 핵심적인 촉매제 역할을 하고 있지만 논쟁이 되는 조항에 대한 협상으로 인해 진행 속도가 늦어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씨티은행은 "향후 몇 달 안에 법안을 최종 통과 시키겠다는 목표는 있지만, 2026년 이후로 미뤄질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며 "디파이에 대한 정의 명확화가 최대 장애물로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주요 논쟁점은 탈중앙화 프로토콜, 소프트웨어 및 개발자가 규제 대상 서비스 제공업체가 되는 시점 등에 대한 정의다. 스테이블코인 보상에 대한 논쟁은 타협의 여지가 많은 것으로 평가된다"고 전했다.
미국 증시 3대 지수가 하락 출발했다. S&P 500: -0.24% 나스닥: -0.32% 다우: -0.24%
크라켄 계열사가 투자한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인 크락애퀴지션(KRAKacquisition)이 나스닥 글로벌 마켓에 상장했다. 더블록에 따르면 기업공개(IPO) 규모는 3.45억 달러로, 주당 10 달러로에 3,450만 주를 발행했다. 티커는 KRAQU다.
이더리움(ETH) 스테이킹 플랫폼 라이도(LDO)가 주요 스테이킹 기능인 st볼트(stVaults)를 메인넷에 출시했다. 더블록에 따르면 st볼트는 지난해 2월 V3 업그레이드의 일환으로 도입됐으며 이후 코러스 원(Chorus One), P2P.org, 난센(Nansen), 리네아(Linea) 등과 테스트를 진행, 메인넷에 적용됐다. 이는 기관이 스테이킹 설정을 맞춤화해 규정 준수 및 운영 통제를 보장하는 모듈식 스마트컨트랙트다.
미국 노동부는 지난해 12월 생산자물가지수(PPI)가 전월 대비 0.5% 상승했다고 발표했다. 시장 예상치(0.2%)를 상회하는 수치다. PPI는 시간차를 두고 소비자물가지수(CPI)에 반영된다.
팔콘 파이낸스(Falcon Finance)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토큰화 미국 국채와 금 등 실물자산(RWA)을 담보로 한 수익형 인프라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5,000만달러 규모 생태계 펀드를 출범했다고 밝혔다. 이번 펀드는 △국채·고정수익 상품 △토큰화 RWA 프로토콜 △금·은·백금 등 귀금속 기반 인프라 등 세 분야를 중심으로 집중 투자된다. 전체 재원의 50%는 자본 투자, 나머지 50%는 베스팅 조건이 적용된 FF 토큰 인센티브로 구성된다.
탈중앙화 무기한 선물 거래소 아스터(ASTER)가 내달 2일(현지시간) 에어드롭 6단계 ‘컨버전스(Convergence)’를 시작한다고 X를 통해 밝혔다. 이번 6단계는 전체 에어드롭 중 가장 엄격한 조건이 적용되는 구간으로, 전체 토큰 공급량의 0.8%만 분배되며 6개월 락업과 소각 메커니즘이 포함된다. 6단계 에어드롭은 2월 2일부터 3월 29일까지 약 8주간 진행되며, 총 에어드롭 규모는 6400만 ASTER다.
OKX가 2월 2일 22시(한국시간) ZAMA 현물을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암호화폐 거래를 지원하는 남미 최대 디지털 은행 누뱅크가 미국 통화감독청(OCC)으로부터 미국 내 지점 설립에 대한 조건부 승인을 받았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최종 승인이 완료될 경우 누뱅크는 연방 규제 체계 하에서 예금 계좌, 신용카드, 대출 서비스와 함께 디지털 자산 수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앞서 누뱅크는 미국 진출을 위한 준비 작업에 착수하고 마이애미와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 버지니아 북부, 노스캐롤라이나 리서치 트라이앵글 등에 거점 설립을 추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