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미즈호증권, 서클 투자의견 '중립' 상향조정

글로벌 증권사 미즈호 증권이 서클에 대한 투자의견을 중립으로 상향 조정하고 목표 주가도 77 달러로 높였다. 미즈호 애널리스트 댄 돌레프 및 알렉산더 젠킨스는 "폴리마켓에서의 모든 베팅은 USDC로 정산된다. 폴리마켓의 성장은 USDC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며 "2026년에도 예측시장의 성장세가 계속될 것으로 예측된다. 이는 USDC 시가총액 증가 및 서클의 매출 증대로 이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코인베이스 INX 상장 로드맵 추가

코인베이스가 상장 로드맵에 INX를 추가했다고 공지했다.

로빈후드 CEO "게임스탑 사태 방지, 주식 토큰화가 해결책"

미국 주식·암호화폐 거래 앱 로빈후드의 공동 창립자 겸 CEO 블라드 테네프(Vlad Tenev)는 "2021년 게임스탑 거래 중단 사태는 악의적인 누군가 때문이 아니라 열악한 인프라 때문"이라고 말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그는 "느리고 시대에 뒤떨어진 금융 인프라에 소수 종목의 전례 없는 거래량 및 변동성이 결합된 결과다. 주식 결제(정산) 주기가 2영업일에서 1영업일로 전환됐으나 여전히 불충분하다"며 "해결책은 주식을 블록체인 상에서 거래하는 것이다. 블록체인 기반 주식이 이러한 사태 재발 방지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이것이 실현될 경우, 장기간의 결제 기간이 없어 시스템 리스크는 줄고 증권사의 부담도 완화될 것이다. 고객은 원하는 방식으로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로빈후드가 향후 수개월 내 토큰화 거래와 디파이(DeFi) 기능을 출시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진 바 있다.

HSBC "코인베이스 반대에도 시장구조법 통과될 것"

HSBC는 코인베이스가 미국 암호화폐 시장구조법에 대한 지지를 철회했지만 아무런 법안도 통과되지 않는 것보다는 절충안을 선호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HSBC는 제도권 진입에 필요한 안정성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법적 최저 기준이 반드시 서있어야 한다며 현재의 초안이 완벽하지는 않지만, 다른 정권 하에서 나올 미래의 수정안보다 더 유리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앞서 코인베이스는 스테이블코인 이자 지급 금지 가능성 등을 문제삼으며 시장구조법 지지를 철회한 바 있다.

JP모건·시타델, 미 SEC와 회의...지나친 친암호화폐 정책 우려 제기

JP모건, 시타델, 증권산업금융시장협회(SIFMA) 대표들이 최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암호화폐 태스크포스(TF) 측 관계자들과 회의를 진행, SEC의 암호화폐 정책에 대한 잠재적 우려사항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디크립트에 따르면 이들은 SEC의 토큰 증권 혁신 면제 계획(암호화폐 기업이 정식 등록 절차 없이 토큰 증권을 발행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이 경제 전반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우려했으며, 이와 관련해 지난해 10월 190억 달러 규모의 레버리지 포지션이 한꺼번에 청산된 사건을 예를 들었다.

코인베이스 BIRB 무기한 선물 상장

코인베이스는 문버드(BIRB) 무기한 선물을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앞서 BIRB 현물 상장 공지가 있었다.

전 페이팔 CEO "BTC, 가치저장수단으로서 금보다 우수"

전 페이팔 CEO 데이비드 마커스(David Marcus)가 비트코인이 가치 저장 수단으로서 금보다 더 우수하다고 자신의 X를 통해 말했다. 그는 "금은 전통적인 가치 저장 수단이지만, 물리적 형태이기 때문에 휴대성 및 효율성이 제한적이다. 반면 비트코인은 디지털 경제에서 빠르고 원활한 거래를 가능하게 한다"며 "특히 비트코인은 12단어 시드 문구를 이용해 막대한 부를 안전하게 이전할 수 있다. 이러한 구조 덕분에 사용자는 물리적 자산이나 중개인 없이 가치를 저장 및 이전할 수 있다. 이는 획기적인 발전"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비트코인 시가총액이 금과 같아질 경우, 1 BTC당 110만 달러~150만 달러까지 상승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스터 一 상장 기념 거래 캠페인 진행

탈중앙화 암호화폐 거래소(DEX) 아스터(ASTER)가 一/USD1 상장을 기념해 800만 달러 규모 거래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공지했다. 이벤트 기간 거래 시 1.2배 에어드롭 보너스도 받을 수 있다. 캠페인 기간은 1월 28일 21시~2월 4일 23시이며, 이 기간 현물 거래 수수료가 무료다. 총 거래 수수료가 5달러 이상이고 보상 금액이 1달러 이상인 경우에만 리워드가 지급되며, 참가자당 리워드는 총 풀의 3%로 제한된다.

솔라나 밸리데이터 수, 23년 피크 대비 65% 이상 감소

솔라나 밸리데이터 수가 800명 아래로 떨어져 2021년 수준으로 감소했다고 더블록이 보도했다. 2023년 초 최대치 약 2500명에서 65% 이상 감소했다. 투표 비용 지원, 스테이킹 매칭 정책 등 지원금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감소하면서 소규모 밸리데이터 인센티브가 사라진 게 원인으로 지목된다.

스트라이브 334 BTC 추매

비트코인 자산 관리 회사인 스트라이브(ASST)는 333.89 BTC를 추가 매수했다고 코인데스크가 보도했다. 총 보유량은 1만3132 BTC로, 11억 달러 이상 규모다. 스트라이브는 SATA 우선주 발행을 통해 2.25억 달러를 조달했으며 최근 인수한 셈러 사이언티픽(SMLR)의 부채 1.2억 달러 중 1.1억 달러를 상환했다.

BTC $89,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89,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88,950.0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리네아, 크레더블 레이어 보안기술 적용

컨센시스 레이어2 리네아(LINEA)가 크레더블 레이어(Credible Layer) 보안기술을 적용, 스마트컨트랙트 악용을 방지한다고 발표했다. 더블록에 따르면 해당 레이어는 암호화폐 보안 스타트업 필락스(Phylax)의 솔루션으로 서킷브레이커(주가가 급격히 급락할 때 매매를 일시적으로 정지하는 제도)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오일러(Euler), 이더렉스(Etherex), 터틀클럽(Turtle Club) 등 리네아 기반 앱이 해당 보안 시스템을 적용한 상태다.

미 증시 3대 지수 상승 출발

미국 증시 3대 지수가 상승 출발했다. S&P 500: +0.34% 나스닥: +0.62% 다우: +0.04%

암호화폐 범죄 규모 지난해 급증

수년간 감소세를 보였던 암호화폐를 이용한 범죄 규모가 급증했다고 TRM랩스가 보고서를 통해 발표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2025년 기준 암호화폐를 이용한 범죄 규모는 1580억 달러로 추정된다. 이는 최근 수년 감소세를 보인 불법활동이 급격히 증가한 것을 나타낸다. 다만 전체 암호화폐 거래량에서 불법 거래가 차지하는 비중(약 1.2%)은 감소세를 유지했다. 보고서는 "러시아 관련 네트워크가 대부분을 차지했으나, 더 중요한 변화는 베네수엘라, 중국 등 제재 국가들이 이를 제도화했다는 점"이라고 설명했다.

테더 CEO "포트폴리오 10~15% 금 할당 목표"

테더 CEO는 투자 포트폴리오의 10~15%를 현물 금에 할당하는 게 목표라고 밝혔다.

코인베이스 BIRB 상장

코인베이스는 문버드(BIRB)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로빈후드, 토큰화 거래·디파이 기능 출시 준비

로빈후드(Robinhood)가 향후 수개월 내 토큰화 거래와 디파이(DeFi) 기능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언폴디드가 전했다.

피델리티, 스테이블코인 FIDD 출시 예정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Fidelity Investments)가 몇 주 내에 달러(USD) 스테이블코인 FIDD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솔리드인텔이 전했다. 이더리움에서 발행될 예정이다.

분석 "BTC 장기 보유자 매도세 심화"

비트코인 장기 보유자(LTH)의 매도세가 심화되고 있다고 코인데스크가 글래스노드 데이터를 인용해 전했다. 매체는 “지난 한 달 동안 BTC 보유 기간이 155일 이상인 장기 보유자(STH)들이 14.3만 BTC를 순매도 했다. 이는 최근 5개월 중 가장 빠른 매도 속도다. 금과 은 등 안전자산이 최고가 인근에서 강세를 보이는 흐름과 달리 비트코인은 상대적으로 약세를 보이고 있다. 이 같은 자산 간 괴리는 암호화폐 시장이 추가 하락 또는 박스권 장기화 국면에 진입할 가능성을 시사한다”고 설명했다.

위즈덤트리, 솔라나서 자사 전체 토큰화 펀드 출시

미국 자산운용사 위즈덤트리가 자사의 토큰화 펀드 전체 제품군을 솔라나(SOL)에서도 출시한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이에 따라 위즈덤트리 고객들은 솔라나를 통해 여러 머니마켓, 주식, 채권, 대체투자 펀드 등을 직접 이용할 수 있고 USDC 및 PYUSD를 위즈덤트리 스테이블코인으로 스왑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