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코인베이스, 독일 이용자 대상 AKT·RONIN·ARKM·TNSR 거래 서비스 지원

코인베이스 에셋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독일 거주자를 대상으로 한 AKT, RONIN, ARKM, TNSR 거래 서비스 지원을 시작한다고 공지했다. 독일 이용자들은 코인베이스 웹사이트와 앱에서 해당 자산의 매수, 매도, 전송, 자산 보관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피지 중앙은행 "암호화폐 구매·투자 불법... 형사처벌 가능성 경고"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피지 중앙은행(RBF)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암호화폐(비트코인, 이더리움, 테더 등)은 피지에서 법정화폐로 인정받지 않았다. 때문에 상품 결제 등에 사용할 수 없다. 또한 개인 혹은 법인이 피지 내 보유 자금으로 암호화폐를 구매, 투자하는 것은 불법이다. 피지 거주자가 RBF의 사전승인 없이 해외 암호화폐에 투자할 경우, 거래소 통제법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이어 "피지 내 암호화폐 투자 사기를 조장하는 개인 혹은 단체가 있음이 확인됐다. 이러한 내용은 소셜미디어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계속해 홍보되고 있다. RBF는 암호화폐 투자 혹은 거래를 승인하지 않은 상태로, 이러한 투자 혹은 거래에 참여하지 말 것을 강력하게 권고한다"고 덧붙였다.

크라켄, BTC 반감기 관련 광고영상 게재

크라켄이 공식 X를 통해 비트코인 반감기 관련 광고 영상을 게재했다. 거래소는 '비트코인은 우리 모두의 손에 힘을 돌려준다'는 문구와 함께 영상을 게재했다. 앞서 코인베이스 역시 비트코인 반감기 관련 광고를 게재한 바 있다.

커브 설립자, 대출 포지션 청산 직면...CRV 하락 여파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커브(CRV) 설립자 마이클 이고로프(Michael Egorov)의 대출 포지션이 청산에 직면했다. 이는 CRV가 0.42달러로 하락하면서 발생했다. 이고로프는 6개 대출 플랫폼을 통해 3억 7100만 CRV(약 1.56억 달러)를 담보로 9254만 달러의 스테이블코인을 빌렸으며, 건전성 비율(Health Rate·1 도달 시 청산 시작)은 1.1로 떨어진 상황이다. 코인마켓캡 기준 CRV은 0.59% 내린 0.43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특정 고래 지갑 두 곳, 오늘 CEX서 $7970만 상당 ETH 출금

룩온체인이 X를 통해 "오늘 2개의 고래 지갑이 7970만 달러의 ETH를 출금했다. 4시간 전 '0xbecd'는 바이낸스에서 1만 ETH(약 3150만 달러)를 출금해 펜들과 렌조에 스테이킹 했으며, 6시간 전 '0x55c1'은 바이낸스와 OKX에서 15282 ETH(약 4820만 달러)를 출금했다"고 전했다.

아캄, 암호화폐 홀딩 개인 상위 10위 대시보드 신설

블록체인 분석 플랫폼 아캄 인텔리전스(ARKM)가 X를 통해 "암호화폐를 가장 많이 홀딩한 개인 10명에 대한 대시보드를 신설했다. 현재 저스틴선이 1위(11억 달러)이며, 레인 로머스(7.93억 달러), 비탈릭 부테린(7.82억 달러), 스테판 토마스(4.52억 달러), 제임스 피켈(4.46억 달러) 순이다"라고 전했다.

코인베이스, BTC 반감기 광고 게재

코인베이스가 공식 X를 통해 비트코인 반감기에 대한 광고를 게재했다. 코인베이스는 '생각할 거리가 있다. 돈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많은 것을 얻도록 설계됐다면 어떨까?'라는 문구와 함께 광고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중에는 '비트코인은 돈을 앞으로 나아가게 한다(Bitcoin moves money forward)'는 문구가 포함됐다.

특정 지갑, 14년 전 채굴 50 BTC 이체...$0.05부터 홀딩

비트코인매거진 에디터 리조(Rizzo)가 X를 통해 "방금 전, 누군가 정확히 14년 전인 2010년 4월에 채굴한 비트코인 50개를 이체했다. 비트코인 가격이 0.05달러였을 때부터 홀딩한 것"이라고 전했다.

체인지파이낸스, SAFU 자산 체인지 자체 주소로 이동...안전 확보 목적 이체

사이버얼럿이 X를 통해 "DEX 애그리게이터 체인지 파이낸스(Chainge Finance)의 CEO에 따르면 SAFU 자산이 체인지의 자체주소로 이동하고 있으며, 안전을 위해 스마트 컨트랙트 기반 크로스 체인 인프라가 업그레이드 된 후 다시 전송될 것이라고 밝혔다"고 전했다.

특정 고래, 최근 하락서 $1600만 BTC 추가 매집

룩온체인이 X를 통해 "특정 고래가 최근 하락을 통해 바이낸스에서 244 BTC(약 1600만 달러)를 매집했다. 이번은 이 고래의 세번째 매집이다. 해당 고래는 2023년 12월 1일 이후 총 915 BTC(약 5900만 달러)를 매집했다"고 전했다.

폴리곤랩스, 국제 정보보안 표준 IOS27001 인증 획득

폴리곤(MATIC)랩스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정보보안관리시스템(ISMS)에 대한 국제 표준인 ISO27001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인증 범위는 인력, 정책, 절차, 표준, 시스템, 엔드포인트 장치, 애플리케이션 등 블록체인 확장 솔루션 개발 사업 지원 부분으로 제한된다. 외부 감사를 거쳐 표준 준수 여부가 확인됐다는 설명이다. 이와 관련해 폴리곤랩스 측은 "앞으로도 보안 분야에 전념, ISO27001을 리스크 관리 기반으로 활용하는 동시에 업계 표준을 개선하고 블록체인 기술 적용을 촉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옴니 네트워크, 17일 클레임·스테이킹 가능

옴니 네트워크(OMNI)가 공식 X를 통해 "에어드랍 수령자는 4월 17일(현지시간) OMNI를 클레임하고 스테이킹할 수 있다"고 전했다.

1인치 재단, GSR 통해 1INCH 매도 추정

암호화폐 온체인 애널리스트 엠버CN(EmberCN)이 X를 통해 "1인치 재단 다중서명 주소가 3시간 전 600만 1INCH(약 252만 달러)를 마켓메이커 GSR로 이체한 이후, 155만 1INCH(약 65만 달러)를 바이낸스, OKX, 바이비트, 크립토닷컴 등 거래소로 이체했다"며 "1인치 재단이 GSR을 통해 1INCH 토큰을 매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만타네트워크 "홍콩 인큐베이터 프로그램 사이버포트에 합류"

만타네트워크(MANTA)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홍콩의 인큐베이터 프로그램 사이버포트(Cyberport)에 합류한다"고 밝혔다. 사이버포트는 홍콩 정부가 전액 소유한 홍콩 사이버포트 매니지먼트 컴퍼니가 관리하는 프로그램이다. 만타네트워크 측은 인큐베이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은 아시아 웹3 생태계 확장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외신 "바이낸스 런치풀 FDUSD 예치액 정상화...예치금 $31.89억"

우블록체인은 X를 통해 "바이낸스 런치풀의 FDUSD 예치 금액은 현재 정상값으로 변경됐다. 이는 표시 오류이며 런치풀에 예치된 금액은 31억 8,900만 달러"라고 전했다.

지난 1시간 0.52억 달러 규모 선물 포지션 강제 청산

주요 거래소에서 지난 1시간 0.52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24시간 기준으로는 2.66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BTC $64,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64,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63,940.96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로빈후드서 1.5억 DOGE 출금...$2300만 규모

웨일 얼럿에 따르면 약 6분 전 1.5억 DOGE가 로빈후드 월렛에서 출금됐다. 약 2328만 달러 규모다.

체인지 파이낸스 $6000만 토큰 EOA로 이동

펙실드가 X를 통해 "DEX 애그리게이터 체인지 파이낸스(Chainge Finance)의 인풋 밸리데이션이 충분치 않아 자금이 승인 없이 이체되는 것 같다"고 전한 가운데, 사이버 얼럿 또한 "추가로 의심스러운 활동을 감지했다. 약 6000만 달러가 개인지갑(EOA)으로 이체됐다"고 밝혔다.

EOS WRAM 공개...RAM 토큰화

EOS 네트워크 재단은 EOS WRAM(Wrapped RAM)을 공개했다. WRAM은 RAM(랜덤 액세스 메모리) 실물자산(RWA)을 토큰화한 것으로, EOS 블록체인 등에서 자유롭게 거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