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000,000 USDC 이체... USDC 트레저리 → 코인베이스
웨일 얼럿에 따르면, USDC 트레저리 주소에서 코인베이스 주소로 300,000,000 USDC가 이체됐다. 3억 달러 규모다.
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웨일 얼럿에 따르면, USDC 트레저리 주소에서 코인베이스 주소로 300,000,000 USDC가 이체됐다. 3억 달러 규모다.
웨일 얼럿에 따르면, 2.5억 USDC가 USDC 트레저리의 주소에서 신규 발행됐다.
웨일 얼럿에 따르면, 2.5억 USDC가 USDC 트레저리의 주소에서 신규 발행됐다.
영국 소재 웹 개발사 스마터 웹 컴퍼니(SWC) CEO 앤드류 웨블리(Andrew Webley)가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을 팔느니 차라리 내 팔을 팔겠다고 말했다. 그는 "사업이 건실하게 운영되고 있다. 보유 중인 비트코인을 건드리지 않고도 지금의 현금 흐름으로 각종 비용을 충당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스마터 웹 컴퍼니는 영국의 대표적인 암호화폐 매집 기업(DAT)으로 2,674 BTC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칼시가 스포츠 앱 슬리퍼(Sleeper)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공식 X를 통해 전했다. 슬리퍼는 칼시 예측 시장을 플랫폼에 적용할 예정이다.
웨일 얼럿에 따르면, HTX 주소에서 Aave 주소로 400,000,000 USDT가 이체됐다. 4억 달러 규모다.
암호화폐 폭락으로 미국 정부의 전략적 비트코인 보유 손실액이 50억 달러를 육박했다고 월터블룸버그가 전했다. 비트코인 가격이 최고가 대비 45% 하락하면서 미국의 비트코인 보유량 가치가 약 185억 달러에서 138억 달러로 줄어들었다는 설명이다. 이어 "이러한 하락세에도 불구하고 트럼프 행정부는 장기적인 수익이 단기적 변동성을 상쇄할 것이라며 비트코인 보유 전략을 유지하겠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반면 일각에서는 이러한 손실이 세금을 고위험 자산에 투자하는 것의 위험성을 보여준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고 밝혔다.
비트와이즈 최고투자책임자(CIO) 맷 호건(Matt Hougan)이 나쁜 소식은 이미 가격에 반영됐다고 평가했다. 더블록에 따르면 그는 "이번 매도세는 암호화폐 자체의 실패라기 보다는 경기순환에 따른 매도, 레버리지 효과, 거시적 위험 회피 심리 등이 반영된 것이다. 금과 은이 급격하게 매도됐고 미국 증시는 성장, 금리, 자본 지출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압력을 받았다"며 "대규모 자금 유출이 발생하긴했으나 이번 사태는 2022년과 구조적으로 다르다. 2022년 자금 유출은 암호화폐 관련 실패와 시스템적 위험으로 특징지어진다. 이번에는 파산, 시장 인프라 붕괴 등 암호화폐 인프라 전반에 걸친 시스템적 스트레스 징후가 보이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비트코인 가격이 더 떨어질 가능성은 있다. 다만 비트코인이 이전 주기 이후 성숙해진 만큼 2022년과 같은 폭락이 재발할 가능성은 낮다"고 강조했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70,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69,994.1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미국 증시 나스닥 지수의 장중 상승폭이 2.03%까지 확대됐다. 현재 S&P 500지수는 1.71%, 다우 지수는 2.15%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크립토퀀트 수석 애널리스트 줄리오 모레노(Julio Moreno)가 "비트코인이 6만 달러를 돌파하자 미국 투자자들이 매수에 나서고 있다. 코인베이스 프리미엄이 1월 중순 이후 처음으로 플러스(+)로 전환됐다"고 자신의 X를 통해 말했다. 코인베이스 프리미엄은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와 바이낸스 간의 자산 가격차를 의미한다.
주요 거래소에서 지난 1시간 1.45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24시간 기준으로는 20.43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71,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71,055.6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갤럭시디지털이 최대 2억 달러 규모의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을 승인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이를 통해 향후 12개월 동안 자사주 A급 보통주를 매입할 수 있게됐다. 갤럭시는 나스닥과 토론토 증권거래소에 상장돼 있으며, 토론토에서 실시될 경우 규제 당국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나스닥에서 진행될 경우, 매입 규모는 매입 시작 시점 기준 기업 발행 주식 총수의 5%로 제한된다. 구체적인 시기 등은 공개되지 않았다.
일부 장기 휴면 월렛이 활동을 재개, 하락장에서 이더리움을 매수하고 있다고 룩온체인이 밝혔다. 0x55C1로 시작하는 월렛은 2년 만에 활동을 재개, 6시간 전 바이낸스에서 10,000 ETH(약 1,924만 달러)를 인출했다. 0x1342로 시작하는 지갑 또한 1년 만에 활동을 재개, 30분 전 바이낸스에서 1,892 ETH(약 375만 달러)를 인출했다.
캐시 우드가 이끄는 아크인베스트가 5일(현지시간) 코인베이스(COIN) 주식 11.9만 주 이상을 매도했다고 디크립트가 보도했다. 이는 약 1,900만 달러 상당이다. 며칠 전 아크인베스트는 COIN을 추가 매입한 바 있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70,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70,009.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업자가 자신의 SNS를 통해 "지캐시가 좋다(Zcash good), 주코 좋다(Zooko good)"고 언급했다.
중국 규제 당국이 스테이블코인부터 자산 토큰화까지 암호화폐 단속을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이는 중국 인민은행(PBOC), 증권감독관리위원회(CSRC) 등 8개 국가기관이 공동 발표한 것으로, 보고서는 암호화폐에 대한 전면 금지를 재차 강조하며 "BTC, ETH, USDT 등 암호화폐의 거래, 발행, 거래 촉진 행위를 금지한다"고 밝혔다. 또한 법정화폐 연동 스테이블코인을 특별 조사 대상으로 지목했다. 중국 당국은 스테이블코인이 국가 화폐의 핵심 기능을 모방하므로 통화 정책에 위협된다고 지적했다. 이에 중국 국내 및 해외 기업은 정부 승인 없이 해외에서 위안화 기반 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할 수 없다는 내용의 새로운 규정을 추가했다. 여기에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지점도 포함된다. 이와 함께 토큰화에 대한 통제를 강화, 해외 자산을 토큰화하려는 중국 국내 기업은 규제 당국의 승인을 받거나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관련 규정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2021년 중국은 모든 암호화폐 관련 사업 활동을 불법으로 규정, 암호화폐 채굴을 금지한 바 있다.
웨일 얼럿에 따르면, 2.5억 USDC가 USDC 트레저리의 주소에서 신규 발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