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BNB, $1000 돌파 ‘신고가 경신’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NB가 USDT 마켓 기준 1000 달러를 돌파하며 신고점을 경신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BNB는 현재 5.2% 오른 1003.9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온체인 거래 지원"…한화투자증권, 디지털자산 플랫폼 구축 착수

한화투자증권이 디지털자산 플랫폼을 구축해 온체인 거래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이데일리가 전했다. 아울러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빠른 거래 속도와 높은 확장성을 확보한 메인넷을 구축하고, 디지털자산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유관 사업자들과 하위 그룹(서브넷)을 구성해 협력할 예정이다.

코인원, BARD 상장

코인원이 9월 19일 11시 롬바드(BARD)를 원화 마켓에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나스닥 상장사 TNL 미디어진, BTC 투자 계획

나스닥 상장사 TNL 미디어진(TNMG)이 비트코인을 주요 자산으로 편입한다고 비트코인트레저리가 X를 통해 밝혔다.

BNB 신고가 경신...$1000 목전

BNB가 바이낸스 USDT 현물 마켓 기준 997.67 달러를 터치, 신고가를 경신했다. 현재는 24시간 전 대비 4.23% 오른 995.5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KODA·롬바드 파이낸스, 한국 기관 대상 비트코인 수익 상품 협력 추진

한국 디지털 자산 수탁사 KODA(Korea Digital Asset, 코리아디지털에셋)와 비트코인 디파이 기업 롬바드 파이낸스(BARD)가 한국 기관 대상 비트코인 수익 상품 및 온체인 금융 서비스 확대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제도권 환경 변화와 기관 수요 확대에 맞춰 규제 준수, 보안 강화, 시장 개발을 목표로 하며, 기관급 비트코인 수익 상품 접근, 금융기관·기업 대상 공동 시장 개발, 단계적 교육 및 리스크 관리 체계 구축을 추진한다. 한편, 롬바드는 운용자산 15억 달러 이상을 기록하며 대표 자산 LBTC를 통해 글로벌 주요 디파이 프로토콜과 통합, 시장 점유율 57%로 비트코인 LST 분야 최대 규모를 달성했다. KODA는 KB국민은행과 파트너사들의 지원을 기반으로 기관 고객에게 안전하고 규제 준수 기반의 수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OKX, BARD 무기한 선물 상장

OKX가 9월 18일 20시 30분(한국시간) BARD/USDT 무기한 선물을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최대 20배 레버리지를 지원한다.

이즈미 파이낸스, CIMG와 $2000만 암호화폐 펀드 출범

암호화폐 재무 전략(DAT)을 채택한 기업에 투자하는 디파이 펀드 이즈미 파이낸스(iZUMi Finance)가 나스닥 상장사 CIMG와 함께 2000만 달러 규모 암호화폐 펀드를 출범했다고 데일리호들이 전했다. 투자금은 △디파이 유동성 볼트 △상장 토큰 투자 △토큰화 주식 거래 서비스에 사용될 계획이다.

분석 "BTC, 현물 가격보다 선물 가격 높아...강세장 후기 국면"

비트코인 강세장이 유지되고 있지만 막바지 국면이라고 크립토퀀트 기고자 악셀 애들러 주니어(Axel Adler Jr)가 분석했다. 그는 "BTC 선물 가격이 현물 가격보다 높은 상황이 유지되고 있으며, FOMC 직전 선물 가격이 현물 가격보다 소폭 상승하는 베이시스 과열 신호가 나타났고, 이는 강세장 후기 국면에서 나타나는 현상이다. 이런 상황에서는 약 70% 확률로 향후 2주 동안 단계적 상승·횡보가 나타날 수 있다. 가격이 상승하면서 새롭게 롱 포지션에 진입하는 미결제 약정(OI)도 증가하고, 가격도 신고가를 경신할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악셀 애들러 주니어는 지난 9일에도 "BTC는 후기 강세장에 진입했으며, 오는 10월~11월경 사이클 최고점이 나올 수 있다"는 분석을 제시한 바 있다.

3대 선물 거래소 BTC 무기한 선물 롱숏 비율

미결제약정 기준 세계 3대 암호화폐 선물 거래소 내 최근 24시간 BTC 무기한 선물 롱·숏 포지션 비율은 다음과 같다. 전체 거래소: 롱 49.87% / 숏 50.13% 1. 바이낸스: 롱 49.63% / 숏 50.37% 2. 바이비트: 롱 50.41% / 숏 49.59% 3. 게이트아이오: 롱 49.05% / 숏 50.95%

호주 증권투자위원회, 중개업체 스테이블코인 이용 규제 완화

호주 증권투자위원회(ASIC)가 현지 금융서비스(AFS) 라이선스 보유 기업들에 대해 스테이블코인 이용 시 별도 라이선스 의무를 면제하는 등의 규제 완화를 추진하고 있다고 디크립트가 전했다. 다만 중개업체들이 스테이블코인 활용하는 경우 고객들에게 상품공개서(PDS)를 제공해야 한다는 단서는 붙었다. 이번 조치는 스테이블코인 시장 규제 불확실성 해소 조치로 현지에서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아울러 ASIC은 향후 스테이블코인 규제 체계 구축을 위해 재무부와도 긴밀히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리플 CEO "XRP ETF 승인은 시간문제...백악관 보유 자산에 포함될 것"

리플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가 XRP 현물 ETF 승인이 임박했으며, 백악관의 암호화폐 비축 자산에 포함될 가능성이 높다고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밝혔다. 그는 "XRP 현물 ETF는 승인될 수밖에 없다. 현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프랭클린템플턴, 비트와이즈 등 주요 자산운용사의 XRP ETF 신청을 심사 중이다. 연내 XRP 현물 ETF가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업비트, BERA 입출금 일시 중단

업비트가 9월 30일 18시 베라체인(BERA)의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로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익명 고래, 바이낸스서 $7000만 ETH 출금

익명 고래 주소(0x96F4로 시작)가 지난 2시간 동안 바이낸스에서 15,200 ETH(7044만 달러)를 출금했다고 온체인 분석 플랫폼 룩온체인이 전했다. 거래소 출금은 통상 보유 목적으로 해석된다.

바이낸스 알파 AOP 추가

바이낸스 알파가 AOP를 9월 19일 추가한다고 공지했다. 바이낸스 알파는 바이낸스 월렛 내 온체인 거래 플랫폼으로, 초기 단계 코인을 집중적으로 상장하고 있다.

타이거리서치 "아발란체, 직관적 구조로 글로벌 기업들 선택받아"

아시아 웹3 전문 리서치사 타이거리서치가 '왜 글로벌 기업들이 아발란체를 선택하는가'라는 제목의 보고서를 발간했다. 보고서는 "글로벌 암호화폐 규제 명확성이 개선되면서 글로벌 금융기관들이 블록체인 분야에 다시 뛰어드는 가운데, 아발란체를 채택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다. 하나의 체인에서 모든 작업을 처리하는 기존 블록체인과 달리, 아발란체는 개별 체인들이 각자의 전문 영역을 담당하면서도 유기적으로 연결돼 있는 구조다. 덕분에 기관들은 복잡한 기술 구조를 파악하지 않고도 자신들에게 필요한 기능만 골라서 활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아발란체는 완결성, 지원 구조, 레퍼런스, 보안성, 비용 효율성 등에서도 우위를 지닌다. 현재 100개 이상의 기관이 아발란체를 도입한 상태"라고 분석했다.

분석 "1년 내 100종 암호화폐 ETF 출시될 듯...상장 기준 완화 영향"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암호화폐 상장지수상품(ETF)에 대한 새로운 상장 기준을 승인한 가운데, 이로 인해 향후 12개월 안에 100개 암호화폐 ETF가 출시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블룸버그 ETF 전문 애널리스트 에릭 발추나스는 비트와이즈 CIO 매트 호건이 공유한 데이터를 인용, "2019년 말 SEC가 ETF 규정을 새롭게 채택한 후 전통 금융 부문의 ETF 출시 건수가 연간 약 117건에서 370건으로 증가했다. 암호화폐에도 비슷한 수준의 증가세가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서틱, 위메이드 기술 시연회 참여...원화 스테이블코인 협업

글로벌 최대 블록체인 보안업체 서틱(CertiK)이 위메이드가 서울 앰배서더 풀만 호텔에서 개최한 프로젝트 스테이블원(Project Stable One) 기술 시연회에 참여했다고 전했다. 양사는 웹3 분야의 장기적 협력과 발전 전략을 논의하고 향후 원화 스테이블코인 생태계 보안 및 협업을 발표했다. 양사는 블록체인 보안 전반에서 긴밀한 장기 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으며, 블록체인 익스플로러 기술 지원을 비롯해 향후 원화 스테이블코인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위메이드는 자사 원화 스테이블코인인 스테이블 원에 쓰일 전용 메인넷을 내년 1분기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바이낸스 RUNE 입출금 일시 중단

바이낸스가 네트워크 업그레이드, 하드포크 지원을 위해 9월 19일 0시 30분(한국시간) RUNE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뉴골드프로토콜, $200만 해킹 피해

뉴골드프로토콜(NGP)이 익스플로잇(취약점 공격)으로 약 200만 달러 규모의 피해를 입었다고 블록체인 보안업체 펙실드가 전했다. 공격자는 탈취한 443.8 ETH를 토네이도캐시에 이체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NGP는 현재 54.31% 내린 0.0182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