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TYCOON, 80%대 급등...바이백 발표 영향

인공지능(AI) 기반 웹3 시뮬레이션 게임 디노타이쿤(TYCOON)이 공식 X를 통해 "시즌1 운영 수익의 일부를 TYCOON 토큰 바이백에 활용할 것이며, 연말 전 첫 바이백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이어 디노타이쿤은 "시즌이 거듭될 때마다 운영 수익의 일부를 TYCOON 토큰 바이백에 지속적으로 할당할 계획"이라며 "다음 시즌은 12월 셋째 주 시작된다"고 부연했다. 한편 바이백 발표 후 TYCOON은 급등세를 나타내며, 코인마켓캡 기준 83.3% 오른 0.0549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에어아시아 모회사, 링깃 스테이블코인 발행 추진

에어아시아 모회사 캐피털A(Capital A)가 스탠다드차타드(SC)와 함께 말레이시아 중앙은행의 규제 샌드박스 프로그램을 통해 말레이시아 법정화폐인 링깃 연동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공동 검토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네스랩, 탈중앙화 거래소 라이터와 파트너십...20% 포인트 부스팅 제공

글로벌 웹3 정보 및 트레이딩 생태계 네스랩이 공식 채널을 통해 탈중앙화 거래소 라이터(Lighter)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네스랩은 탈중앙화 거래 환경이 익숙치 않은 트레이더들의 라이터 온보딩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12월 31일까지 네스랩 산하 플랫폼 코인니스를 통해 라이터에서 암호화폐를 거래할 경우 20%의 보너스 포인트가 지급된다. 한편 라이터는 TGE를 앞두고 플랫폼에 기여한 사용자들에게 보상을 지급하기 위한 포인트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향후 해당 포인트는 에어드롭의 기준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칼시, 제도권 예측시장 연합 결성...코인베이스 참여

탈중앙화 예측시장 칼시(Kalshi)가 규제 적합 예측시장 연합(Coalition for Prediction Markets, CPM)을 결성했다고 전했다. 크립토닷컴, 코인베이스, 로빈후드, 언더독(Underdog) 등이 참여했다.

솔라나 설립자 "탈중앙화는 한 명 아닌, 모두가 리더여야"

솔라나 공동 설립자 아나톨리 야코벤코(Anatoly Yakovenko)가 솔라나 브레이크포인트 행사에 참석해 "탈중앙화란 리더의 부재가 아니라 모두가 리더가 되는 상황을 뜻한다. 내 목표는 깃허브 커밋 권한 없이 청중 속에 묻혀있는 것"이라고 밝혔다.

리플, $2억에 스테이블코인 스타트업 레일 인수 마무리

리플이 지난 8월 발표했던 스테이블코인 스타트업 레일(Rail) 인수를 2억 달러에 최종 완료했다고 유투데이가 전했다. 레일은 전 세계 스테이블코인 B2B 결제의 10%를 처리하는 기업이다. 리플은 올해 프라임 브로커 업체 히든로드(현 리플 프라임), 기업 재무 및 리스크 관리 지원 SaaS 업체 지트레저리(GTreasury), 암호화폐 월렛 및 커스터디 기업 팰리세이드(Palisade) 등을 인수한 바 있다.

안자 “솔라나 계정 생성 비용 10배 인하 추진”

솔라나(SOL) 생태계 유지보수 법인인 안자(Anza)의 코어 엔지니어링 부사장 브레넌 와트(Brennan Watt)이 “솔라나 계정 생성 비용을 최대 10배 인하하는 내용의 제안(SIMD-0389)을 발의했다. 그러면서 “이 제안이 통과되면 휴면 상태의 SOL을 회수하는 한편 보안성은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센티언트, 암호화폐 특화 오픈소스 AI 에이전트 '세라 크립토' 출시

오픈 AGI(범용 인공지능) 프레임워크 센티언트(Sentient)가 AI를 암호화폐 리서치에 이용했을 때의 환각(Hallucination)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오픈소스 AI 에이전트 세라 크립토(SERA-Crypto)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세라 크립토는 센티언트의 자체 SERA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웹3 분야 리서치에 특화돼 있다. 온체인 데이터·토크노믹스·프로토콜 리스크 등을 포함한 답변을 30초 내에 제공하며, 모든 답변은 검증 가능하고 인용 가능한 실시간 결과라는 설명이다. 센티언트는 "세라 크립토는 기존 AI 에이전트 대비 최대 48시간 앞선 최신 데이터와 깊이 있는 리서치 심층도, 데이터 일관성을 제공한다. 암호화폐 시장의 신뢰성 요구를 충족하면서도 잘못된 정보로 인한 손실 리스크를 줄이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세라 크립토는 센티언트 챗에서 사용 가능하며, 다음 주부터 단계적 오픈소스 출시가 시작될 예정이다.

비트코인 OG, $5억 이상 ETH·BTC·SOL 롱 포지션 보유 중

비트코인 OG(초장기 홀더, 1011short)가 롱 포지션을 추가 확대, 현재 약 5억 달러 이상의 포지션을 보유하고 있다고 룩온체인이 전했다. 이더리움(ETH) 5배 롱 포지션은 평단가 3184.74 달러에 약 4억9100만 달러 규모, BTC 5배 롱 포지션은 평단가 9만2586 달러에 약 9258만 달러 규모, SOL 20배 롱 포지션은 평단가 137.34 달러에 2975만 달러 규모로 보유 중이다.

3대 선물 거래소 BTC 무기한 선물 롱숏 비율

미결제약정 기준 세계 3대 암호화폐 선물 거래소 내 최근 24시간 BTC 무기한 선물 롱·숏 포지션 비율은 다음과 같다. 전체 거래소: 롱 49.97% / 숏 50.03% 1. 바이낸스: 롱 49.55% / 숏 50.45% 2. OKX: 롱 50.28% / 숏 49.72% 3. 바이비트: 롱 50.77% / 숏 49.23%

업비트 해커, 조세회피처 소재 거래소서 탈취 자금 세탁

지난달 업비트를 해킹해 445억원 상당 암호화폐를 탈취한 해커들이 자금세탁을 위해 조세회피처에 본사를 둔 소형 거래소를 활용했다고 KBS가 단독 보도했다. 업비트 해커는 실소유주를 확인할 수 없는 고덱스라는 세이셸 소재 미인가 플랫폼을 활용해 탈취 자산을 처리한 것으로 나타났다. KBS는 또 다른 보도에서 "업비트는 4억7000만원어치 솔라나(SOL)를 동결해달라고 바이낸스에 요청했지만, 바이낸스 측은 사실관계 확인이 더 필요하다며 약 15시간 뒤 8000만원 어치만 동결했다"고도 전했다.

日 국세청, 개인 대상 암호화폐 거래 조사...435억원 추징

일본 국세청이 지난해 개인 투자자의 암호화폐 거래 관련 세무조사를 벌인 결과 총 613건에서 46억엔(435억원)을 추징했다고 코인포스트가 전했다. 역대 최대 규모 추징세액으로 전년 대비해서는 31.4% 늘었다. 현재 일본은 암호화폐 수익에 55% 누진세를 적용하며 기타소득으로 분류하지만, 일본 정부 및 여당은 분리 과세 대상으로 전환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英 상원의원들, 스테이블코인 보유 제한에 반대

영국 상원의원들이 기업과 개인 투자자의 스테이블코인 보유 한도를 제한하는 영란은행의 계획에 반대 입장을 내놨다고 블룸버그가 전했다. 피터 크루다스(Peter Cruddas)를 포함한 상원의원들은 레이첼 리브스(Rachel Reeves) 재무장관에서 보낸 서한에서 "해당 계획은 리스크를 완화하기보다는 자본의 해외 유출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다. 영란은행의 계획에 반대할 것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영란은행은 개인 투자자의 스테이블코인 보유 한도를 20,000 파운드, 기업은 1,000만 파운드로 제한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엠블, 우리은행 캄보디아와 MOU...현지 친환경 모빌리티 구축 협력

블록체인 모빌리티 플랫폼 엠블(MVL)이 우리은행 캄보디아 지사와 MOU를 체결, 캄보디아에서 그린 모빌리티 이니셔티브를 촉진하기로 했다고 현지 언론이 전했다. 현지 우리은행 직원을 위한 친환경 교통수단, 운전자 금융 서비스 개발 등이 추진될 예정이다.

분석 "BTC 매집 주소, 10일 간 7.5만 BTC 추매"

비트코인을 장기 보유 중인 매집 주소들이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7.5만 BTC를 추가 매수했다고 크립토퀀트 기고자 다크포스트가 X를 통해 밝혔다. 그는 "특히 12월 9일부터 10일까지 4만 BTC가 추가 매수됐다. 현재 매집 주소들은 약 31.5만 BTC를 보유 중이며 매집세는 계속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비트코인 매집 주소들은 △출금 이력 없음 △반복된 입금 기록 △최소 보유 수량 충족 △최근 7년 내 활동 이력 등을 바탕으로 분류되며, 거래소·채굴자·스마트컨트랙트 주소는 제외된다.

LD캐피털 "ETH, 장기 상승 전망...확장성·효율성 개선"

이더리움(ETH)이 확장성 문제 해결과 커뮤니티, 댑(dApp)을 기반으로 장기적으로 성장할 수 있다고 LD캐피털이 최근 보고서를 통해 전했다. 보고서는 "블록체인 기술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변화를 주도하고 있으며, ETH는 스마트 컨트랙트와 댑 생태계를 기반으로 변화를 견인하고 있다. 지분증명(PoS)으로의 전환인 머지 업데이트 이후 확장성과 보안성, 에너지 효율성도 크게 향상됐다. 높은 수수료 문제로 경쟁 플랫폼 도전을 받고는 있지만, 샤딩과 같은 레이어2 솔루션 도입으로 확장성 문제는 해결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LD캐피털 설립자 잭이(JackYi)도 "월스트리트의 블록체인 전환 공감대가 강화되고 있고, ETH 푸사카(Fusaka) 업그레이드는 일일 소각량을 늘리고 있다. 또 투기적 레버리지 비중도 사상 최저 수준이고, 거래소 보유량은 10%에 불과하다. 이번 금리 인하 사이클에서 실질적인 가치를 가지고 있는 ETH로 자금이 몰리고 있다"고 전했다.

크라켄, SOLV 상장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Kraken)이 공식 블로그를 통해 한국시간 기준 12일 3시 솔브프로토콜(SOLV)을 상장했다고 공지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SOLV는 현재 1.39% 오른 0.0153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갤럭시디지털, 신규 고래에 $6480만 BTC 이체…누적 $1.75억

암호화폐 전문 금융 서비스 기업 갤럭시디지털(Galaxy Digital)이 8시간 전 익명 고래 주소(bc1qp8로 시작)로 700 BTC(6480만 달러)를 이체했다고 더 데이터 너드가 전했다. 갤럭시디지털은 지난 3일 동안 해당 주소에 총 1900 BTC(1.75억 달러)를 이체했다.

아크인베스트, ARKB·로빈후드 주식 매수

캐시 우드가 이끄는 아크인베스트먼트가 산하 펀드 ARKK, ARKW, ARKF를 통해 자체 BTC 현물 ETF(ARKB) 1만3700주, 로빈후드 주식 12만4427주를 매수했다고 X를 통해 밝혔다.

포크스파이낸스, 내년 로드맵 발표...엑스체인 V2 및 $1,500만 인센티브 출시

크로스체인 대출 프로토콜 포크스 파이낸스(Folks Finance)가 자체 토큰 FOLKS의 안정적인 가치 우상향을 바탕으로 2026년 성장 로드맵을 발표했다. 이번 로드맵에는 △엑스체인(xChain) V2 출시 및 1,500만 달러 규모 인센티브 도입 △규제 준수 모바일 앱 얼리 액세스 버전 출시 △포인트 프로그램 시즌2 △EVM 체인 호환 LST 개발 등이 포함됐다. 엑스체인 V2는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으로, EVM 및 비 EVM 생태계를 지원하고 효율성, 컴포저빌리티, 디파이 최초 크로스체인 볼트 기반 대출 등을 탑재할 전망이다. 이와 함께 포크스파이낸스는 통합 TVL 10억 달러 달성을 목표로 100만 FOLKS(약 1,500만 달러) 규모의 인센티브 프로그램도 도입한다. 또 내년 가상자산 사업자(VASP) 라이선스를 보유한 포크스 모바일(Folks Mobile)과의 협업에 기반한 모바일 앱이 출시된다. 얼리 액세스 버전의 대기자 명단에는 현재 약 3만 명 이상이 등록을 마쳤다. 나아가 자체 포인트 프로그램인 포크스 포인트(Folks Points) 시즌2에서는 이자 상환, 스왑, 플래시 론 등도 포인트 적립 대상에 포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