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웹3 AI 플랫폼 마이쉘, 다음 주 테스트넷 출시

폴리곤, opBNB 기반 인공지능(AI) 플랫폼 마이쉘(MyShell)이 공식 X를 통해 다음 주 AI 컨슈머 레이어2의 테스트넷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유저·크리에이터·개발자를 연결하는 것을 목표로 이더리움 리스테이킹 프로토콜 아이겐레이어의 데이터 가용성(DA) 솔루션 아이겐DA(EigenDA)를 활용한다. 테스트넷은 OP스택 롤업 플랫폼 알트레이어(ALT)에서 배포할 예정이다.

제우스 네트워크, 올 2분기 뮤즈 업그레이드 실시

솔라나·비트코인 생태계 탈중앙화 프로토콜 제우스 네트워크(ZEUS)가 공식 미디움을 통해 "올 2분기 뮤즈(Muses)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고 전했다. 보안성, 상호운용성을 개선하는 싱글톤 모드(Singleton Mode)가 지원된다. 향후 네이티브 토큰 ZEUS 관련 추가 유틸리티 정보와 네트워크 익스플로러인 제우스 익스플로러(Zeus Explorer) 개발 등이 예정돼있다.

테더 트레저리, 컴벌랜드에 9,000만 USDT 이체

온체인 애널리스트 @ai_9684xtpa가 X를 통해 "50분 전 테더 트레저리 추정 주소가 암호화폐 마켓메이킹 업체 컴벌랜드 DRW 추정 주소에 9,000만 USDT를 이체했다"고 전했다. 그는 "해당 주소는 바이낸스 마켓 메이커 중 하나이며, 컴벌랜드를 통해 발행된 USDT의 79%는 바이낸스로 입금된다"고 설명했다.

폴리곤 PoS에 오라 프로토콜 온체인 인공지능 지원

폴리곤(MATIC)이 공식 X를 통해 "폴리곤 지분증명(PoS) 에 오라 프로토콜(Ora Protocol)의 온체인 인공지능(AI)을 지원한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개발자는 AI와 데이터 소스를 활용, AI 기반 스마트 컨트랙트와 댑(dApp)을 구축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BTC $64,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64,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63,995.3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바이낸스, 4/23 시스템 업그레이드 진행

바이낸스가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한국시간 기준 4월 23일 15시 30분부터 약 3시간 동안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고 공지했다. 이와 관련 바이낸스는 "전반적인 시스템 성능과 안정성을 개선하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업그레이드가 진행되는 동안 웹사이트 및 앱 내 일부 시스템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 신규 가입, 로그인, 암호화폐 거래 등 서비스도 모두 영향을 받을 수 있지만, 사용자 자금은 안전하게 유지된다"고 설명했다.

외신 "헤지파이낸스, 익스플로잇 노출로 $4,470만 암호화폐 도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가 온체인 보안 업체 사이버스의 분석을 인용 "온체인 토큰 클레임 포털 플랫폼 헤지파이낸스(Hedgey Finance)가 익스플로잇(취약점 공격)에 노출돼 총 4,470만 달러 상당의 암호화폐를 도난당했다"고 19일 보도했다. 헤지파이낸스는 이더리움(ETH) 및 아비트럼(ARB) 네트워크에서 공격을 당한 것으로 전해졌으며, 각각 190만 달러, 4,280만 달러 상당의 암호화폐를 해커에게 빼앗긴 것으로 알려졌다. 코인니스는 앞서 아비트럼 네트워크에서 4,280만 달러 상당의 비정상 트랜잭션이 감지됐으며, 해당 트랜잭션은 헤지파이낸스 해킹 관련 주소일 가능성이 존재한다고 보도한 바 있다.

렛저, BTC 반감기 기념 한정판 하드월렛 출시

비트코인매거진에 따르면 하드월렛 제조사 렛저(Ledger)가 비트코인 반감기를 기념하는 한정판 하드월렛을 출시했다. 생산 물량은 150개다.

로이터 "BTC·금 가격 상승, 美 정부 부채 급증 우려 때문"

로이터가 복수 애널리스트를 인용해 "최근 비트코인, 금 가격 상승은 미국 정부 부채 급증 우려가 그 배경"이라고 전했다. 2023년 1조 7,000억 달러 수준이던 미국 재정적자는 2034년 2조 6,000억 달러까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미국 달러 가치 하락 헷지 수단으로 여겨지는 BTC, 금 수요가 높아졌다는 분석이다. 미국 투자은행 제프리스(Jefferies) FX 글로벌 책임자인 브래드 벡텔(Brad Bechtel)은 "법정화폐 가치 하락 우려는 금 상승 요인 중 하나였고, BTC도 같은 길을 가고 있다"고 말했다. 뱅크오브아메리카 투자 애널리스트 마이클 하트넷(Michael Hartnett)은 "금과 BTC의 상승은 미국 정부의 재정 악화가 추가 부채 위기를 막기 위한 정책을 추진할 수밖에 없다는 점을 보여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주요 업계 인사 BTC 반감기 후 가격 전망 정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이 한국시간 기준 20일 오전 적용될 예정인 네 번째 비트코인 반감기와 관련 주요 업계 인사 및 기관들의 가격 전망을 아래와 같이 정리했다. 1. 바이낸스 CEO "과거 반감기 도래 이후 BTC는 6개월간 뚜렷한 가격 상승 경험. 실제로 반감기 사이클로 불리는 4년마다 신고점 경신" 2. 크라켄 애널리스트 "아직 사이클 정점 아니다" 3. 난센 애널리스트 "미국 고금리 상황 등으로 인해 조정 발생 중이지만 상승 추세 유지 전망" 4. 스트롱홀드디지털 CEO "수요와 공급 측면에서 보면 반감기 이후 낙관 전망 우세" 5. JP모건 "반감기 영향 이미 가격에 선반영, 반감기 이후 약세 전망" 6. 바클레이스 출신 레든 CIO "공급 감소 영향 시장 반영까지 시간 걸린다. 인내심 필요" 7. JAN3 CEO "반감기로 인한 공급 쇼크로 인한 가격 상승 전망" 8. 체이널리시스 VP "기관 투자자 시장 참여 증가 전망" 9. 코인베이스 수석 제품 총괄 "ETF발 자금 유입과 반감기로 자본 기반 확대 전망" 10. 해시덱스 CIO "반감기와 무관하게 비트코인 펀더멘털은 여전히 강력"

폭스비즈니스 기자 "게리 겐슬러 사임 가능성 희박"

폭스비즈니스 기자 엘리노어 테렛(Eleanor Terrett)이 X를 통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 게리 겐슬러의 사임 루머가 사실인지 묻는 질문을 많이 받았다. 그럴 가능성은 희박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그는 "올해는 선거가 있는 해이고, 겐슬러는 그가 좋아하는 회장직의 마지막 몇 달 임기를 남기고 있다. 또 당장 후임자를 지명하는 것도 사실상 불가능해 백악관이 사임을 받아들일 가능성도 낮다. 다만 SEC의 다른 위원은 곧 사퇴할 수 있다. 민주당 위원인 캐롤라인 크랜쇼(Caroline Crenshaw)의 임기는 오는 6월 5일(현지시간) 끝나지만 백악관은 후임자를 지명하지 않았고 관련 언급도 없었다"고 덧붙였다. 앞서 복수 해외 커뮤니티에서는 게리 겐슬러의 사임설이 확산된 바 있다.

유니스왑랩스 "옵티미즘·베이스 스왑 이용자, 전년 比 5배 증가"

탈중앙화 거래소 유니스왑(UNI) 개발사 유니스왑랩스가 공식 X를 통해 "올 4월 옵티미즘(OP), 코인베이스의 레이어2 네트워크 베이스(Base)의 월간 암호화폐 스왑 이용자 수가 전년 대비 5배 증가한 104만명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BTC 네트워크 트랜잭션 수수료, 지난 4일 동안 ETH 추월

크립토포테이토가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플랫폼 크립토피즈(Cryptofees) 데이터를 인용해 "지난 4일 동안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발생한 트랜잭션 수수료가 이더리움(ETH) 네트워크 수수료를 앞섰다"고 전했다. 매체는 "반감기 기대감과 비트코인 오디널스, 룬즈(RUNES) 등이 트랜잭션 수수료 증가에 영향을 줬다"고 분석했다.

마라톤디지털, 유럽·중동·아프리카 담당자 영입

크라우드펀드인사이더(CrowdfundInsider)에 따르면 비트코인 채굴업체 마라톤 디지털(MARA)이 유럽, 중동, 아프리카(EMEA) 담당자로 마노즈 나렌더 마드나니(Manoj Narender Madnani)를 영입했다. 마드나니는 엔터테인먼트 업체 비콘 미디어(Beacon Media) 최고경영자(CEO)를 역임했다.

미 증시 3대 지수 하락 출발

미국 증시 3대 지수가 하락 출발했다. S&P500: -0.09% 나스닥: -0.34% 다우: -0.14%

테더 CEO "USDT, 초인플레 국가 금융소외계층 3억 명 지원 위한 도구"

세계 최대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테더의 최고경영자(CEO) 파올로 아르도이노가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USDT는 은행의 손이 닿지 않는 사람들을 돕는 도구다. 초인플레이션으로 고통받는 국가에 사는 3억 명의 사람들은 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USDT는 이러한 사람들의 구매력을 지켜주기 위한 도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아르헨티나 국민이라면 미국 달러를 사고 싶어할 것이다. 그들에게 USDT는 달러에 접근할 수 있는 수단이자 도구가 된다. 따라서 우리는 가장 안전한 제품을 만드는 데 집중하고 있으며, 이는 테더가 미 국채, 금, 비트코인을 준비금으로 보유하고 있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또 그는 "향후 몇 분기 내 준비금 100%를 미국 초단기국채 T-Bill로 보유하는 것이 목표"라고 덧붙였다.

“美, 이스라엘에 $10억 무기 추가지원 검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복수 미국 당국자를 인용해 "바이든 행정부가 7억 달러 규모의 120mm 전차 포탄과 5억달러 규모의 전술 차량, 1억달러 미만의 120mm 박격포탄 등을 이스라엘에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미 하원은 20일 260억 달러 규모의 이스라엘 지원 예산안을 상정해 처리할 예정이다. 앞서 미국은 이스라엘 지원을 약속하면서도 이란 공격에는 참여하지 않겠다고 언급한 바 있다.

아캄, 만타퍼시픽 체인 데이터 지원

블록체인 분석 플랫폼 아캄(ARKM)이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플랫폼 내에서 만타네트워크(MANTA)의 이더리움(ETH) 레이어2 네트워크 만타퍼시픽(Manta Pacific) 관련 데이터를 제공한다고 19일 발표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만타퍼시픽 주소, 엔티티, 브릿징, 스왑, 대출 등 디파이 트랜잭션을 모니터링할 수 있고, 맞춤형 대시보드를 통해 데이터를 살펴볼 수 있다는 설명이다.

HTX벤처스, 홍콩 소재 웹3 펀드 머클3s캐피털에 전략적 투자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HTX의 벤처 투자 계열사인 HTX벤처스가 공식 채널을 통해 홍콩 기반 웹3 펀드 머클3s캐피털(Merkle 3s Capital)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19일 발표했다. 구체적인 투자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크립토닷컴 "등기 변경신고 지연으로 인한 韓 서비스 출시 차질 없어"

더블록에 따르면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오케이비트의 지분을 인수해 한국 시장 진출을 추진 중인 크립토닷컴이 당국 등기 변경신고 수리가 지연되고 있다는 보도를 반박했다. 앞서 비즈워치는 금융정보분석원(FIU)의 오케이비트 운영사 임원 등기 변경신고 수리 처리가 지연되고 있다며 국내 서비스 계획이 차질을 빚고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이에 크립토닷컴 측은 "현지 절차를 준수하며 등기 변경신고를 진행 중이며, 이 내용은 4월 29일 한국 시장 앱 출시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