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론DAO, 베이스와 연동...DEX 거래 지원
트론(TRX)DAO가 코인베이스 자체 레이어2 베이스(BASE)와 연동됐다고 크립토브리핑이 전했다. 사용자들은 레이어제로(LayerZero)를 통해 TRX를 베이스로 브릿지해 베이스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에 접근 및 거래가 가능해졌다.
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트론(TRX)DAO가 코인베이스 자체 레이어2 베이스(BASE)와 연동됐다고 크립토브리핑이 전했다. 사용자들은 레이어제로(LayerZero)를 통해 TRX를 베이스로 브릿지해 베이스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에 접근 및 거래가 가능해졌다.
스웨덴 핀테크 기업 클라나(Klarna Bank AB)가 코인베이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자금 조달 옵션에 스테이블코인을 추가했다고 월터 블룸버그가 전했다.
미국 XRP 현물 ETF 승인에도 불구하고 시장의 매도 압력이 여전히 강하다는 분석이 나왔다. 크립토퀀트 기고자 PelinayPA는 "최근 바이낸스로 유입된 XRP 대부분이 10만~100만 XRP, 100만 XRP 이상 구간에서 발생했다. 개인 투자자가 아닌 고래들이 자금을 거래소로 입금하고 있다는 의미다. 차트상 입금량이 급증한 이후에는 항상 가격이 지속적인 하락 흐름을 보였다. 공급이 수요를 압도하고 있다는 명확한 신호"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주요 지지 구간은 1.82~1.87 달러 수준으로, 과거 일시적인 매수세가 유입된 구간이다. 고래들의 대량 이체가 이어질 경우, 가격은 1.50~1.66 달러까지 추가 하락할 수 있다. 현재 차트에서는 상승 추세 전환 신호가 전혀 나타나지 않고 있다. XRP 현물 ETF가 기관 수요를 자극해 가격 상승을 이끌 것이라는 기대와 달리, 실제로는 대규모 XRP가 바이낸스로 유입됐다. XRP는 1.95달러에 도달할 때마다 반복적인 매도 압력에 직면하고 있다. 거래소 유입이 감소하기 전까지 유의미한 반등은 쉽지 않을 것"이라고 부연했다.
아이겐레이어(EIGEN) 재단이 EIGEN 토큰 인센티브 체계를 개편하는 내용의 거버넌스 제안을 발의했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이번 제안의 핵심은 네트워크 활동성과 수수료 창출을 기준으로 인센티브 체계를 재편하는 것이다. 새로 구성될 인센티브 위원회가 토큰 발행량을 조정하게 되며, 자율검증서비스(AVS) 확보와 아이겐클라우드 생태계 확장에 기여하는 사용자에게 보상이 제공되도록 설계됐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가 복잡한 요건 없이 중앙은행 결제망 접근을 허용하는 지급 계좌(payment accounts) 도입과 관련해 대중 의견 수렴에 나선다고 코인데스크가 밝혔다. 지급 계좌는 금융기관이 중앙은행 결제망에 직접 접근할 수 있는 마스터 계좌의 축소된 형태다. 마스터 계좌는 획득 절차가 까다로워 일부 암호화폐 기업들에겐 진입장벽으로 작용해왔다.
미국 공화당 소속 일부 하원의원들이 행정부에 암호화폐 스테이킹에 대한 과세 규정 철회를 촉구했다고 디크립트가 보도했다. 의원들은 해당 규정이 2026년 과세연도에 반영되기 전 철회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2023년 국세청(IRS)은 개인이 암호화폐 스테이킹을 통한 보상을 얻는 즉시 과세 소득으로 간주한다는 규정을 도입한 바 있다. 암호화폐 업계에서는 수년 전부터 스테이킹 보상을 신규 자산으로 분류해야 하며, 매도 시점에만 과세가 이뤄져야 한다고 요구해왔다.
미국 법무부가 19일(현지시간) 제프리 앱스타인과 관련된 수십만 건의 문서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월터 블룸버그가 전했다. 앱스타인 관련 파일에는 전 재무장관 래리 서머스와 테더 공동창업자 브록 피어스가 앱스타인의 맨해튼 저택에서 비트코인 관련 논의를 나눈 정황이 담겨 있다.
뉴욕증권거래소(NYSE) 상장 비트코인 채굴회사 캉고(CANG)가 이번주 125.8 BTC를 채굴했다고 밝혔다. 현재 7290 BTC를 보유 중이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88,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87,946.82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89,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89,024.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나스닥 상장 스포츠 베팅기업 드래프트킹스(DraftKings)가 실물화폐 기반 예측시장 플랫폼 드래프트킹스 프레딕션(DraftKings Predictions)을 출시했다고 코인데스크가 보도했다. 해당 플랫폼은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와 전미선물협회(FNA)에 등록돼 있으며, 38개 주에서 이벤트 계약 매매를 지원한다.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시자 추정 주소가 2만9500 KNC와 3050만 STRAYDOG를 매도하고 총 1만5916 USDC를 확보했다고 룩온체인이 전했다.
씨티은행은 비트코인이 1년 내로 14.3만 달러를 돌파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씨티은행은 "금융당국이 암호화폐에 특화된 규제 체계를 마련하고 있으며, 주요 암호화폐 플랫폼을 상대로 한 법적 조치와 소송을 철회한 점도 긍정적이다. 규제 완화 움직임이 시장 불확실성을 해소하고 암호화폐 채택과 투자 흐름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미국 증시 3대 지수가 상승 출발했다. S&P 500: +0.28% 나스닥: +0.51% 다우: +0.19%
탈중앙화 블라인드 컴퓨팅 플랫폼 닐리온(NIL)이 마켓메이커의 NIL 토큰 무단판매와 관련해 시장 질서를 회복하기 위해 바이백 프로그램을 공식 시행한다고 밝혔다. 닐리온 재단은 보유 자금 일부를 활용할 예정이며 무단으로 시장에 풀린 토큰 물량을 흡수하고, 시장 안정성이 회복되기 전까지 바이백을 단계적으로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폴란드 하원이 암호화폐 규제법 '암호자산시장법(Crypto-Asset Market Act)'을 재통과시켰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법안은 앞서 카롤 나브로츠키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해 좌초됐으나, 하원에서 재통과되면서 상원으로 회부됐다. 해당 법안은 유럽연합의 암호화폐 규제법 미카(MiCA)와 정합성을 목표로 한다.
솔라나 기반 인공지능(AI) 토큰 아바(AVA)에서 1년 전 내부자의 조직적인 스나이핑이 발생했던 정황이 포착됐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버블맵스(Bubblemaps)를 인용해 전했다. 버블맵스는 "AVA 발행자와 관련된 23개의 지갑들이 토큰 출시 직후 공급량의 약 40%를 스나이핑했다. 이 스나이퍼들과 관련된 다른 지갑들도 토큰 출시 초기에 AVA를 매수했다. 이는 이들 집단 사이의 조직적인 공모를 시사한다"고 분석했다. AVA는 지난 1월 15일 0.33 달러로 고점을 찍었으나 현재는 0.01059 달러로 고점 대비 96% 가량 하락한 상태다.
국제은행간통신협회(SWIFT, 스위프트) 최고비즈니스책임자(CBO) 티에리 칠로시(Thierry Chilosi)가 최근 한 인터뷰에서 "SWIFT는 기존 인프라에 블록체인 기반 원장을 추가하기 위한 계획을 추진 중이며, 전 세계 30개 이상의 은행으로 구성된 글로벌 그룹과 협력하고 있다. 그들과 함께 원장의 설계를 구체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그는 이날 스탠다드차타드 글로벌 헤드 마이클 슈피겔(Michael Spiegel)을 향해 "스케일의 혜택을 보기 위해서는 협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앞서 SWIFT는 컨센시스와 협력해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을 개발 중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BTC 코인베이스 마이너스 프리미엄이 57 달러까지 벌어졌으며, 이는 미국 기관 투자자들의 수요 약화가 반영된 결과라고 크립토브리핑이 크립토퀀트 보고서를 인용해 전했다. 코인베이스 프리미엄은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와 글로벌 주요 거래소 간의 자산 가격차를 의미한다. 마이너스 프리미엄이란 코인베이스 내 BTC가 글로벌 BTC 가격 대비 낮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음을 뜻한다. 보고서는 "이는 연말 리스크 관리 및 차익 실현, 세금 납부를 위한 매도, BTC 현물 ETF 자금 유출 등의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일 수 있다. 현재 기관 자금은 매수보다는 이탈 단계에 있다. 코인베이스 프리미엄이 다시 양수로 전환되기 전까지는 상승 모멘텀이 제한될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코인텔레그래프가 "비트스탬프 BTC/USD 주봉 차트 기준 상대강도지수(RSI)가 2023년 1월 이후 가장 낮은 수준으로 떨어졌다. 현재 주봉 RSI는 35까지 하락했는데, 이는 비트코인이 15,500~17,000 달러 구간에서 거래되던 2023년 1월 이후 가장 낮은 수치"라고 분석했다. 이어 "주봉 RSI 하락은 극도로 '과매도'된 상태를 나타내고 있다. 역사적으로 이는 BTC 가격 상승의 전조 신호이기도 했으며, 단기적 가격 반전을 시사한다. 또한 비트코인의 네트워크 가치 대비 거래량 비율은 현재 가격이 저평가 수준임을 알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젤레(Jelle)는 "BTC의 주봉 RSI가 이 수준에 도달하면 주목할 필요가 있다. 바닥에 가까워졌거나 곧 더 큰 폭락이 닥칠 수 있다. 베팅할 수 있는 위치"라고 진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