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부탄 정부, 320 ETH 피그먼트 입금

부탄 정부 주소가 이더리움(ETH) 스테이킹을 위해 320 ETH(92.8만 달러)를 스테이킹 인프라 업체 피그먼트(Figment)에 입금했다고 온체인렌즈가 전했다.

필리핀 피닥스, 5년 내 $600억 규모 자산 토큰화 추진

필리핀 암호화폐 거래소 피닥스(PDAX)가 오는 2030년까지 600억 달러 상당의 자산을 토큰화 하는 ‘프로젝트 바야니(Bayani)’를 추진한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토큰화 대상에는 공모주, 국채, 뮤추얼 펀드 등이 포함된다.

스웰네트워크, 보이저로 리브랜딩

스웰네트워크(SWELL)가 보이저(Voyager)로 리브랜딩한다고 밝혔다.

비트겟, 170만 달러 규모 트레이딩 대회 개최

비트겟이 총 170만 USDT 규모의 연말 트레이딩 대회 ‘킹 오브 트레이딩 2025(KOT)’를 개최했다. 대회는 팀전·개인전·미션·VIP 리워드로 구성되며, 참가 기준이 낮아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하다. 대회는 12월 18일부터 1월 22일까지 진행되며, 팀장 신청은 12월 17일까지 가능하다. 팀장 특별 리워드에는 팀 생성 완료 시 50 USDT와 기프트 박스, 팀 구성 성공 시 200 USDT 상당 XRP와 ROI 리셋 카드가 포함된다.

캐시 우드 “BTC $150만 돌파 전망 변함없어”

아크 인베스트 CEO 캐시 우드는 BTC 강세 시나리오 목표가였던 150만 달러 전망은 변함없다고 말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그는 “글로벌 유동성 흐름이 회복되고 금리 인하 기대가 커지는 가운데, 하락장에서 반등 국면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졌다. 스테이블코인의 확장으로 비트코인의 일부 역할이 대체되고 있으나 금값 상승이 균형을 이루고 있어 BTC 강세 전망에 변함이 없다”고 강조했다.

주기영 "차익거래 봇 먹통에 업비트서 알트코인 펌핑"

크립토퀀트 CEO 주기영이 “업비트가 해킹 사태로 출금을 중단한 가운데 차익거래(아비트라지) 봇이 멈추자 개인 투자자들이 알트코인 펌핑에 열을 올리고 있다”고 말했다.

아서 헤이즈, $84만 ENA·ETHFI 추매

비트멕스 공동설립자 아서 헤이즈(Arthur Hayes) 추정 주소가 지난 15분 동안 팔콘엑스(FalconX)로부터 200만 ENA(55.6만 달러), 36만 ETHFI(28.7만 달러)를 출금했다고 온체인렌즈가 전했다.

바이낸스, AT 상장...호들러 에어드롭

바이낸스가 다음 호들러 에어드롭에 아프로(AT)를 선정하고 오늘 23시(한국시간) AT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지난 4일 9시부터 7일 8시 59분까지 BNB 심플언·온체인 일드 상품을 구독한 유저가 에어드롭 대상이다.

아크인베스트, 3개월 만에 코인베이스 주식 매수

더블록에 따르면 캐시 우드가 이끄는 아크인베스트먼트가 산하 펀드 ARKW를 통해 코인베이스 주식 62,166주를 매수했다. 약 1647만 달러 상당이다. 아크인베스트가 코인베이스 주식을 매수한 것은 지난 8월 이후 약 3개월 만이다.

권도형 “‘테라 사기’ 형량 5년이 적당”

테라폼랩스(Terraform Labs) 공동 창업자 권도형이 뉴욕 남부지방법원에 제출한 양형 의견서를 통해 2022년 테라USD(UST) 붕괴 사태 관련 사기 혐의로 미국에서 5년 이하의 징역형이 적절하다고 주장했다고 블룸버그가 전했다. 권도형 변호인은 “검찰의 12년형 구형은 과도하다. 권도형은 이미 약 3년 동안 구금됐고, 상당 기간을 몬테네그로의 매우 열악한 수감 환경에서 보냈다. 더불어 1,900만 달러 이상 환수와 자산 처분에 동의한 점도 참작돼야 한다”고 설명했다. 권도형에 대한 최종 선고는 12월 11일(현지시간) 확정될 예정이다.

경찰, '445억원 해킹' 업비트 내사 착수…현장 조사 중

경찰이 445억 원 규모 해킹 피해가 발생한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에 대한 입건 전 조사(내사)에 착수했다.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사이버테러수사대는 업비트 해킹 사건과 관련해 내사를 진행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현재 경찰은 업비트 운영사인 두나무 본사에 대한 현장조사를 벌이고 있다. 앞서 업비트에서는 이날 새벽 약 445억 원 상당의 가상자산이 외부로 유출되는 해킹 사고가 발생했다.

바이낸스 알파, GUA 추가

바이낸스 알파가 GUA를 추가한다고 공지했다. 바이낸스 알파는 바이낸스 월렛 내 온체인 거래 플랫폼으로, 초기 단계 코인을 집중적으로 상장하고 있다.

바이낸스 알파, VSN 추가

바이낸스 알파가 VSN을 추가한다고 공지했다. 바이낸스 알파는 바이낸스 월렛 내 온체인 거래 플랫폼으로, 초기 단계 코인을 집중적으로 상장하고 있다.

빗썸, IRYS 원화마켓 상장

빗썸이 오늘 19시 아이리스(IRYS)를 원화마켓에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바이낸스 알파, GAIX 추가

바이낸스가 오는 29일 GAIX를 추가한다고 공지했다. 바이낸스 알파는 바이낸스 월렛 내 온체인 거래 플랫폼으로, 초기 단계 코인을 집중적으로 상장하고 있다.

3년 휴면 고래, $1835만 BTC 매도

3년 동안 휴면 상태였던 고래 주소가 약 4시간 전 200 BTC(1835만 달러)를 매도했다고 룩온체인이 전했다. 해당 고래는 2023년 4월, BTC 가격이 2만8432달러일 당시 OKX에서 400 BTC를 출금한 바 있다.

3대 선물 거래소 BTC 무기한 선물 롱숏 비율

미결제약정 기준 세계 3대 암호화폐 선물 거래소 내 최근 24시간 BTC 무기한 선물 롱·숏 포지션 비율은 다음과 같다. 전체 거래소: 롱 48.07% / 숏 51.93% 1. 바이낸스: 롱 49.8% / 숏 50.2% 2. 바이비트: 롱 51.45% / 숏 48.55% 3. OKX: 롱 50.98% / 숏 49.02%

범죄수익 가상자산 세탁 업자에게 뒷돈 받은 경찰 간부 구속기소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 피해금 등 2천억원대 범죄 수익을 암호화폐(코인) 등으로 자금을 세탁해 준 일당에게 수사 정보 및 편의 제공을 대가로 수천만원의 뒷돈을 챙긴 현직 경찰서장과 간부급 경찰이 재판에 넘겨졌다. 수원지검 형사2부(부장 고은별)는 27일 범죄수익 은닉의 규제 및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특정금융거래 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위반, 뇌물공여 등의 혐의로 불법 코인투자업체 대표이사 ㄱ씨 등 임원 4명을 구속기소하고, 1명을 불구속 기소했다. 또 이들로부터 명품 선물과 향응, 뇌물 등을 챙긴 혐의(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로 서울 도봉경찰서장 ㄴ(총경·직위해제)씨와 간부급 경찰관 ㄷ(경감·직위해제)씨를 함께 구속기소했다.

루트데이터, 두바이서 글로벌 포럼 개최

웹3 데이터 플랫폼 루트데이터(RootData)가 오는 12월 2일 체인캐처(ChainCatcher), 클리클(Klickl)과 함께 두바이에서 글로벌 포럼 ‘통합·성장·새로운 크립토 사이클’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포럼에는 유엑스링크(UXLINK), 제로지(0G), 트론(TRX) 등 다수의 파트너사가 참여한다. 이번 포럼은 바이낸스 두바이 블록체인 위크 2025(Binance Dubai Blockchain Week 2025) 핵심 사이드 이벤트 중 하나로 선정됐으며, 사이퍼 캐피털(Cypher Capital) 공동 창업자 빌 치엔(Bill Qian), 바빌론 랩스 공동창업자 피셔 유(Fisher Yu) 등 세계적인 빌더와 벤처캐피털, 업계 오피니언 리더들이 새로운 크립토 사이클에서의 통합과 성장 전략을 논의한다. 아울러 루트데이터는 현장에서 업계 최초로 다차원·동적 업데이트 방식의 실시간 거래소 종합 랭킹 ‘톱 크립토 익스체인지 랭킹 바이 애셋(Top Crypto Exchanges Ranking by Asset)’을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코인니스는 이번 행사 미디어 파트너로 참여한다.

'위믹스 유통량 조작 의혹' 장현국 2심도 무죄

암호화폐 '위믹스(WEMIX)' 유통량 조작 의혹 혐의로 기소된 전 위메이드 대표인 장현국 넥써쓰 대표가 항소심에서도 무죄를 선고받았다고 지디넷코리아가 전했다. 장 전 대표는 2022년 초 위믹스코인 유동화(현금화)를 중단하겠다고 허위 발표해 이에 속은 투자자들로 하여금 위믹스코인을 매입하게 함으로써 위메이드 주가 차익과 위믹스코인 시세 방지 등 액수 산정이 불가한 이익을 취한 혐의를 받았다. 장 대표는 지난 7월 1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았지만, 검찰이 이에 항소했다. 2심 재판부는 "위메이드 주식과 위믹스 가상자산은 법적으로 서로 다른 규율 대상이며, 위믹스 관련 발언만으로 자본시장법 위반 여부를 판단하려면 두 대상 사이에 법적 의미의 객관적 관련성이 성립해야 한다. 위믹스 가격이 위메이드 주가를 일방적으로 견인했다고 보기는 어렵다"며 검찰 논리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코인마켓캡 기준 CROSS는 24시간 전 대비 3.67% 내린 0.1164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