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JP모건 “스테이블코인 시장 $1조 도달?...지나친 낙관”

JP모건이 보고서를 통해 “스테이블코인이 향후 수년 내 1조 달러 규모로 커질 것이라는 전망은 지나친 낙관”이라고 지적했다. 더블록에 따르면 JP모건은 “스테이블코인의 성장세는 독자적이 아니라 암호화폐 시장 전반의 추세를 따를 가능성이 높고, 이를 앞서면서 빠르게 성장하지는 않을 것이다. 문제는 스테이블코인의 성장 동력이 암호화폐 생태계 내 활동에만 국한돼 있다는 점이다.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수요는 대부분 디파이 대출, 파생상품 거래 등에서 발생하고 있다. 이같은 상황을 종합했을 때, 스테이블코인 규모는 오는 2028년 최대 6000억 달러 수준까지 커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칼시, 트론 네트워크 지원

탈중앙화 예측시장 칼시(Kalshi)가 트론(TRX) 네트워크를 지원한다고 데일리호들이 전했다. 이에 따라 칼시에서 TRX 및 트론 기반 USDT 입출금이 지원된다.

월가 “코인베이스 수익원 다양화…목표주가 상향”

벤치마크와 JP모건은 주식 거래 지원 등 코인베이스의 대규모 업데이트가 아직 주가에 충분히 반영되지 않았다고 평가했다. 더블록에 따르면 벤치마크는 코인베이스에 대해 매수 등급을 유지하고 목표 주가는 421 달러로 상향했다. 그러면서 “코인베이스의 제품 시연은 단순한 마케팅에서 보다 명확한 실행 로드맵으로 전환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었다. 또 암호화폐 현물 거래 외에도 수익을 다각화 할 수 있는 저력이 있음을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JP모건은 코인베이스에 대해 ‘비중 확대’ 의견을 제시하면서 이번 업데이트가 사용자의 경험을 크게 확장시킨다고 평가했다. 이어 “이번 발표는 투자자가 아닌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했다는 점이 눈에 띄었다. 사용자 참여도가 높아지면서 향후 수익 창출 기회도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강조했다.

5,152 BTC 이체... 익명 → 바이낸스

웨일 얼럿에 따르면, 익명 주소에서 바이낸스 주소로 5,152 BTC가 이체됐다. 4.4억 달러 규모다.

지난 1시간 1.13억 달러 규모 선물 포지션 강제 청산

주요 거래소에서 지난 1시간 1.13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24시간 기준으로는 5.08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BTC $85,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85,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84,88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비트코인 정책연구소 "소액거래 면세 대상에 비트코인 포함해야"

비트코인 정책 연구소(BPI)는 미국 암호화폐 소액 거래 면세 법안은 스테이블코인에만 적용될 수 있으며, 일상적인 비트코인 ​​거래는 면세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며 우려를 표명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지난 7월 와이오밍주 상원의원 신시아 루미스는 300달러 이하의 암호화폐 거래에 대해 면세 혜택을 제공하는 법안을 발의했다. 면세 한도는 연간 5,000달러다.

피델리티 "2026년 BTC 약세장 전망"

미국 대형 자산운용사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의 글로벌 매크로 부문 총괄 주리엔 티머(Jurrien Timmer)는 2026년 비트코인이 부침을 겪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유투데이에 따르면 그는 비트코인이 지난 10월 사이클 고점을 찍었을 가능성이 높으며 6.5만~7.5만 달러에서 지지선을 찾을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SOL 비축 포워드 인더스트리, 온체인 주식 발행

SOL DAT(디지털자산 비축기업) 포워드 인더스트리(Forward Industries)가 슈퍼스테이트(Superstate)를 통해 자사 주식 FWDI를 토큰화한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포워드 인더스트리는 약 680만 SOL을 보유 중이다.

ECB 총재 "디지털 유로 기술적 준비 작업 완료"

유럽중앙은행(ECB) 총재 크리스틴 라가르드는 ECB가 디지털 유로에 대한 기술적 준비 작업을 완료했으며 이제 관련 법제화만 남았다고 밝혔다. 한편 그는 특정 금리 경로를 미리 확정하지는 않을 것이라며, 인플레이션은 2028년까지 ECB의 목표치인 2%로 회복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ECB는 목요일(현지시간) 유로존 기준금리를 동결했다.

블룸버그 "NYSE 소유주, 문페이 투자 논의 중"

뉴욕증권거래소(NYSE) 모기업 인터컨티넨탈 익스체인지(ICE)가 암호화폐 결제기업 문페이 투자를 논의 중이라고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SBI CEO, 일본의 느린 암호화폐 세제 개혁 속도 비판

일본 SBI 글로벌 자산운용 CEO 아사쿠라 토모야는 일본의 느린 암호화폐 세제 개혁 속도를 비판했다. DL뉴스에 따르면 그는 "일본은 암호화폐 개발 측면에서 미국뿐만 아니라 아시아와 중동에도 뒤처질 것"이라고 지적했다. 일본 암호화폐 거래자들은 여전히 ​​수익에 대해 최대 55%의 세금을 납부하고 있다. 게다가 주식과 달리 손익통산 이월공제도 안 된다. 앞서 일본 금융청(FSA)은 암호화폐를 투자 수단으로 재분류하여 암호화폐 거래자와 주식 거래자 간 평등을 실현하겠다는 의지를 밝히고, 암호화폐 양도소득세율을 20%로 하향하겠다고 했었다. 일본 의회는 2026년 초 암호화폐를 금융상품거래법 적용 범위에 포함시키는 개정안을 통과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법률 개정은 보통 공포까지 1년이 걸리기 때문에 암호화폐 거래자들은 새로운 세제 체계가 2027년 1월에 발효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지난 1시간 1.01억 달러 규모 선물 포지션 강제 청산

주요 거래소에서 지난 1시간 1.01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24시간 기준으로는 4.65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BTC $86,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86,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85,987.39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폴리마켓 서비스 재개...폴리곤 네트워크 이슈 해결

폴리마켓은 최근 폴리곤 네트워크 장애로 발생한 문제가 해결되어 사이트 및 관련 기능이 복구됐다고 밝혔다. 우블록체인에 따르면 일각에선 네트워크 이슈가 계속 반복되면서 폴리마켓이 자체 L2(레이어2) 서버 개발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는 것으로 추측되지만, 아직 구체적인 계획이나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다.

BTC $87,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87,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86,986.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앱토스, 양자 내성 서명 기술 도입 추진

앱토스(Aptos)가 블록체인 보안을 위한 양자 내성 서명(post-quantum signatures) 기술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이와 관련 계정에 양자 내성 서명을 지원하는 앱토스 개선 제안 AIP-137이 발의됐다. 거버넌스 통과 시 FIPS 205 표준으로 채택된 해시 기반 디지털 서명 체계인 SLH-DSA가 선택적 계정 서명 유형으로 도입될 예정이다.

미 검찰, $7000만 암호화폐 세탁 혐의 '이노트' 운영자 기소

미국 검찰은 가상화폐 서비스 이노트(E-Note)를 운영한 혐의로 러시아 국적의 미할리오 페트로비치 추드노베츠(Mykhalio Petrovich Chudnovets)를 기소했다. 디크립트에 따르면 검찰은 이노트가 랜섬웨어 공격, 해킹 등으로 발생한 7천만 달러 암호화폐를 세탁했다고 주장했다.

비트와이즈 SUI ETF 신청

비트와이즈가 SUI ETF S-1(증권신고서)를 제출했다.

BTC $88,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88,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87,89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