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58,174,996 BUSD 이체... 바이낸스 → 익명

웨일알러트에 따르면, 바이낸스 주소에서 익명 주소로 58,174,996 BUSD가 이체됐다. 0.6억 달러 규모다.

OKX 웹3 월렛, 프라이빗키 없이 로그인 지원 예정

외신에 따르면, 토큰댄스 2022 월렛 보안 포럼에서 암호화폐 OKX 웹3 월렛 담당자 Zakk가 "OKX 웹3 월렛은 사용자 허들을 낮추기 위해 노력 중이다. 다양한 보안 솔루션을 구축했으며 외부 감사를 통과했다"면서 "향후 월렛이 기본 인프라가 된다면 새로운 표준과 DID 시스템이 필요하다. OKX는 사용자 관리 편의를 위해 다자간 연산(MPC)을 기반으로 프라이빗키 없이 로그인을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데이터 "지난 한달간 180,000 BTC 거래소 밖으로 유출"

비트코인매거진이 트위터를 통해 "지난 한달간 18만 BTC가 거래소 밖으로 유출됐다"고 전했다. 크립토퀀트에 따르면, 11월 25일 기준 거래소 BTC 보유량은 210만 7609 BTC로, 10월 25일 228만 3189 BTC 대비 17만 5580 BTC 감소했다. 거래소 BTC 보유량은 지난 11월 16일 207만 5674 BTC로 최저치를 기록한 바 있다.

65,000,000 USDT 이체... 비트파이넥스 → 익명

웨일알러트에 따르면, 비트파이넥스 주소에서 익명 주소로 65,000,000 USDT가 이체됐다. 0.7억 달러 규모다.

분석 "최악의 시나리오 갱신...BTC 바닥은 6,000 달러 부근"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암호화폐 트레이딩툴 업체 디센트레이더(Decentrader) 설립자이자 비트코인 분석가 플립플립(filbfilb)이 최근 "최악의 시나리오에서 BTC는 6,500 달러에서 강력한 지지를 받게 될 전망이다. 2018년 약세장과 2020년 3월 코로나19 저점의 약 두배 수준이다"라면서 "FTX 사태가 더 큰 영향을 일으킨다면 항복 이벤트가 발생할 수 있다. 추가 정보가 나오지 않는다면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그는 "우리가 더욱 강하게 매도하지 않았다는 사실은 강세장에 좋은 신호"라면서 "1BTC를 보유한 지갑 수가 곧 100만개를 넘어설 전망이며, 2024년 다음 반감기도 주요 내러티브로 작용하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덧붙였다. 플립플립은 지난 9월 비트코인이 10,000 달러에서 바닥을 칠 것으로 진단한 바 있다.

코인스퀘어, 고객 데이터 유출 피해 인정..."자산은 안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캐나다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스퀘어(Coinsquare)가 앞서 고객 데이터 유출 피해를 입었다고 투자자들에게 보낸 이메일을 통해 밝혔다. 코인스퀘어는 유출 된 데이터베이스에 고객의 이름,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지갑 주소, 거래 내역 등 개인정보가 포함 됐으며, 사용자의 비밀번호는 노출되지 않았으며 자산 또한 콜드 스토리지에 안전하게 보관되고 있다고 밝혔다. 단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2FA 인증을 활성화할 것을 촉구했다. 코인스퀘어는 지난 19일 플랫폼 내 비정상적인 활동을 조사하기 위해 서비스 운영을 일시 중단했으며, 점진적으로 운영을 재개한 바 있다. 코인스퀘어는 지난달 캐나다 투자산업규제기관(IIROC)의 딜러 및 회원 자격을 획득한 바 있다.

비트겟, 리오넬 메시 출연 광고 영상 공개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비트겟(Bitget) 거래소가 리오넬 메시가 출연한 광고 영상 'Make it count'와 함께 일련의 마케팅 캠페인을 발표했다. 비트겟은 지난달 메시와 파트너십 체결을 발표한 바 있다. 한편, 비트겟은 이번달 이용자 자산보호기금을 기존 2억달러에서 3억달러로 확대하는 등 소비자 신뢰 강화를 위한 이니셔티브를 구현 중이다.

바이낸스 CEO "준비금 증명 결과 제3자 감사 받을 것"

바이낸스 CEO 자오창펑이 트위터를 통해 "제시 파월(Jesse Powell)의 질문에 답변하자면, 지난 보고에서 향후 제3자 감사자를 참여시켜 준비금 증명(PoR) 결과를 감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감사에 몇 주 시간이 걸린다는 사실은 병목현상을 일으킨다"면서 "마이너스 잔고와는 관련이 없으며, 앞선 PoR 결과 감사를 통해 인증 될 것이다. 사실 마이너스 잔고가 무엇인지 들어본 적이 없다. '혁신적이다'. 우리는 질문과 검증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해당 트윗는 자오창펑이 팔로우한 사람에게만 답글을 허용한 상태다. 앞서 크라켄 전 CEO 제시 파월은 "바이낸스는 준비금 증명에 대해 무지하거나, 이를 허위로 공개한 것과 같다. 머클트리는 마이너스 잔고가 있는 계정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것일뿐 대단한 것이 아니다. 부채가 포함돼 있지 않은 자산 내역서는 아무런 의미가 없다"고 지적했다.

일론 머스크 스마트폰 출시 가능성에 DOGE 15%↑

유투데이에 따르면,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가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퇴출될 경우 대체 스마트폰을 출시하겠다"는 발언 이후, 도지코인(DOGE)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머스크가 자체 스마트폰을 출시할 경우, 새로운 운영체제 및 앱스토어에서 도지코인이 잠재적 지불 수단으로 사용될 수 있다는 기대감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드비어 그룹 CEO "BTC 상승 랠리, 내년 4월부터 시작"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세계 최대 재무설계자문기업 드비어 그룹(deVere Group)의 최고경영자(CEO)인 나이젤 그린(Nigel Green)이 "현재의 암호화폐 약세장이 끝나려면 몇 달이 더 걸릴 것이다. 인플레이션이 둔화하고 중앙은행이 통화 정책을 완화하기 시작하면, 비트코인(BTC)이 반등할 것이다. 내년 4월부터 랠리를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시장에 긍정적인 신호가 다시 보이고 있다. 현재 BTC 가격은 장기 투자자들에겐 매력적이다"라고 분석했다.

3대 선물 거래소 BTC 무기한 선물 롱숏 비율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미결제 약정 규모 기준 세계 3대 암호화폐 마진 거래소 내 최근 24시간 BTC 무기한 선물 롱·숏 포지션 비율은 다음과 같다. 1. 바이낸스 (BTC-USDT, 시장 점유율 28.75%) 롱 51.17% | 숏 48.83% 2. 비트겟 (BTC-USDT, 시장 점유율 15.89%) 롱 49.62% | 숏 50.38% 3. 바이비트 (BTC-USDT, 시장 점유율 12.67%) 롱 51.15% | 숏 48.85%

미 하원의원 "SEC의 암호화폐 규제 전략, 무차별적이고 일관성 없어"

친암호화폐 성향의 미국 하원의원 톰 에머(공화당)가 게리 겐슬러 미국 SEC(증권거래위원회) 위원장이 시행한 암호화폐 규제 효력에 의문을 제기했다. 그는 "겐슬러 위원장의 암호화폐 규제 전략은 투자자 보호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1년 동안에만 우리는 FTX, 셀시우스, 보이저 디지털, 테라 사태 등 주요 거래소 및 프로젝트의 붕괴를 봤다. 이 규제 전략은 무차별적이고 일관성 없는 방식이기 때문에 우려가 크다"고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카르다노 창시자 "디파이 시장, 2년 뒤 경쟁 치열해 질 전망"

FX스트리트에 따르면 찰스호스킨슨(Charles Hoskinson) 카르다노(에이다, ADA) 창시자가 "2년 뒤 디파이 시장은 가장 경쟁이 치열한 업계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 탈중앙화신원인증(DID)은 트래블룰 준수를 위해 필수적이다. 고객이 거래소에서 개인 월렛으로 자산을 이전할 경우 암호화폐에 대한 접근 권한을 잃을 수도 있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트랜잭션에 DID를 추가해야 한다. 이에 따라 디파이는 더 매력적인 시장이 될 것이며, 암호화폐의 미래가 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코인니스X세컨블록 이벤트, 28일 오후 4시 진행

안녕하세요. 코인니스입니다. 코인니스가 오는 11월 28일(월)부터 2023년 1월 24일(화)까지 약 두 달간 코인니스 콘텐츠 컨테스트(CCC)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이벤트 시작에 앞서 28일 월요일 오후 4시 세컨블록과 함께 이벤트 개막식을 진행합니다. -코인니스 콘텐츠 컨테스트 이벤트 소개 -온체인 데이터가 알려주는 저평가 구간 찾기(with 킬리만님) -전문가들은 어떻게 매매할까?(AM 매니지먼트 송승재님) 행사 중에 코인니스 콘텐츠 컨테스트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위메이드, 위믹스 상폐 결정 내린 '닥사' 공정위 제소

뉴시스에 따르면 위메이드는 조만간 닥사를 대상으로 공정위에 제소할 방침이다. 위메이드 측은 "제소 배경 등 구체적인 내용은 향후 말씀드리겠다"라고 밝혔다. 앞서 24일 닥사는 위믹스 거래지원종료(상장폐지)를 결정했다. 현재 위믹스가 상장된 거래소는 빗썸, 코인원, 업비트, 코빗 등 4곳이다. 이에 따라 이들 거래소에서 위믹스 거래는 오는 12월8일 오후 3시 종료된다. 출금지원 종료는 내년 1월5일 오후 3시다. 위메이드는 이같은 닥사 결정이 비합리적이라고 불복하고 있다. 거래 종료 이전에 거래소별로 집행정지 가처분 신청을 진행하겠다는 계획이다.

상위 100개 이더리움 고래 지갑, 24시간 ETH·LINK 매집

상위 100개 이더리움 고래 지갑이 지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구매한 토큰은 다음과 같다. 스테이블코인은 제외. 1. ETH $83,100 2. LINK $20,520 3. CBETH $13,046 4. IMX $8,866 5. SUSHI $58 코인니스는 웨일스탯(Whalestats)과 협업해 거래소 및 프로젝트 지갑을 제외한 상위 100개 이더리움 지갑을 추적하고 있다.

빗썸, REN 거래 유의 안내... 시세 급변동

빗썸이 방금 전 공식 사이트를 통해 렌(REN)의 시세 변동성이 매우 커 거래에 특히 유의해야 한다고 공지했다.

EY 블록체인 책임자 "크립토 윈터, 장기적인 산업 성장에 영향 없어"

세계 4대 회계·컨설팅법인 중 하나인 언스트앤영(Ernst & Young, 이하 EY)의 블록체인 부문 총 책임자인 폴 브로디(Paul Brody)가 최근 인도 미디어 민트(mint)와의 인터뷰에서 "이번 크립토 윈터는 산업에 장기적인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 크립토 윈터에 비해 이번은 훨씬 온화하다. 시장에서 진행 중인 기술적인 작업이 암호화폐 가격 하락에 영향을 받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다만 FTX 붕괴 사태로 비추어 볼 때, 업계는 강력한 규제와 감독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a16z 최고보안책임자 "웹3 유명인사 타깃 피싱 공격 유의"

앤드리슨 호로위츠(a16z)의 최고보안책임자(CSO)가 트위터 계정(@nassyweazy)을 통해 "다수 웹3 유명 인사를 타깃으로 한 피싱 공격이 발생하고 있다. 해커는 '애플Inc'라고 표시된 전화번호를 조작해 아이클라우드(iclound) 비밀번호 복구를 요청, 데이터를 빼내고 있다. 이를 빌미로 피해자에 몸값을 요구하기도 한다"며 관련 피싱 공격에 유의하라고 밝혔다.

스위스 크립토 은행 시그넘, 아부다비서 잠정 운영 승인

핀테크뉴스에 따르면 스위스 기반 크립토 뱅크 시그넘뱅크(Sygnum Bank)가 아랍에미리트(UAE) 금융센터 아부다비글로벌마켓(ADGM) 규제기관인 FSRA로부터 서비스 운영 원칙적 승인을 받았다. 승인에 따라 시그넘뱅크는 아부다비 내 구축된 자산관리 시장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암호화폐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