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이더리움 스테이블코인 송금자 72만명...사상 최다
이더리움에서 스테이블코인을 송금한 사용자가 올 들어 주간 평균 72만 명에 달하며 사상 최다를 기록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지난 2020년부터 2024년 7월까지 해당 수치는 약 40만 명이었으나, 2024년 8월 이후 주당 평균 1.7%씩 증가했다. 지난 2주 동안에는 평균 100만 명을 넘어섰다.
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이더리움에서 스테이블코인을 송금한 사용자가 올 들어 주간 평균 72만 명에 달하며 사상 최다를 기록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지난 2020년부터 2024년 7월까지 해당 수치는 약 40만 명이었으나, 2024년 8월 이후 주당 평균 1.7%씩 증가했다. 지난 2주 동안에는 평균 100만 명을 넘어섰다.
나스닥 상장사 타오시너지스(티커: TAOX)가 사모 발행을 통해 1100만 달러 규모의 투자금을 조달했다고 전했다. 이번 투자에는 DCG(디지털커런시그룹)이 신규 참여했다. 투자금은 TAO 전략 투자에 사용될 방침이다.
베이스 기반 대출 프로토콜 심리스(SEAM)가 이번 주 이더리움 메인넷에 레버리지 투자를 간소화한 '레버리지 토큰'을 출시한다고 크립토브리핑이 전했다. 이 토큰은 ERC-20 표준을 따르며, 사용자들은 토큰 구매만으로 복잡한 레버리지 투자를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다.
미국 투자은행 TD코웬이 암호화폐 시장구조 법안(CLARITY) 통과가 내년 11월 중간선거 이후로 미뤄질 수 있다고 전망했다. 앞서 상원에서 민주당의 디파이 규제안이 유출된 것을 두고 민주당과 공화당 간 공방이 뒤에서 벌어지며 CLARITY 법안 논의가 교착 상태에 빠진 바 있다. TD코웬은 "향후 12개월 내에 진전이 생길 가능성이 없지는 않지만, 의원들에게는 법안을 신속하게 진행하기보다는 지연시킬 이유가 더 충분하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도 "의원들이 의석을 지키기 위해 암호화폐 법안 관련 입장을 바꿀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다"고 덧붙였다. CLARITY 법은 암호화폐 산업 규제 체계를 마련하는 것이 목표로, 증권거래위원회(SEC)와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의 규제 역할을 나눈다. 또한 특정 조건을 충족하는 암호화폐에 1933년 증권법 등록 요건을 면제한다는 내용이 골자다.
코인베이스가 한국시간 기준 10월 25일 23시부터 기술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업그레이드가 진행되는 동안 코인베이스닷컴, 코인베이스 익스체인지, 코인베이스 프라임 등 모든 플랫폼 내 암호화폐 거래 기능이 일시 중단된다. 업그레이드는 두 단계에 걸쳐 진행되며, 총 2시간이 소요될 전망이다.
웨일 얼럿에 따르면, 10억 USDT가 Tether Treasury의 주소에서 신규 발행됐다.
화이트햇 팀 시큐리티 얼라이언스(Security Alliance, SEAL)가 해커들이 추적 방지를 걸어놓은 피싱 사이트를 신고할 수 있는 보안 툴을 공개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툴 이름은 검증 가능한 피싱 리포터(Verifiable Phishing Reporter)로, 이를 통해 사용자에게 보이는 화면을 그대로 열람하면서 웹사이트의 피싱 여부를 검사할 수 있다.
미국 증시 3대 지수가 상승 마감했다. S&P 500: +1.56% 나스닥: +2.19% 다우: +1.29%
트럼프발 암호화폐 폭락 사태 직전 내부자 거래로 1.5억 달러 수익을 얻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하이퍼리퀴드 고래가 트럼프 일가와의 연관성을 부정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파산한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포렉스 전 CEO 가렛 진(Garrett Jin)은 트럼프의 대중 100% 추가 관세 부과 발언 이전에 하이퍼리퀴드에 BTC 10배 레버리지 숏 포지션을 오픈해 1.5억 달러 상당의 수익을 올린 바 있다. 이와 관련 그는 "나는 트럼프 일가와 아무 관련이 없으며, 이는 내부자 거래가 아니다"고 선을 그었다.
블록체인 프라이버시 툴 프라이버시 풀스(Privacy Pools) 개발팀 0xBow가 토네이도캐시 사용자의 자금이 불법 활동과 관련이 없다는 것을 증명하는 툴을 출시한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툴의 이름은 토네이도 캐시 연관성 증명(Tornado Cash Proof of Association)으로, 사용자의 출금 내역을 토네이도 캐시의 입금 목록과 대조해 블랙리스트에 등록된 불법 행위자인지 확인한다.
아스터(ASTER)가 에어드롭 클레임을 한국시간 기준 10월 14일 4시에 오픈한다고 전했다. 앞서 ASTER 에어드롭 클레임이 예상보다 일찍 오픈된 지 10분 만에 비활성화된 바 있다. 아스터 팀은 "에어드롭 클레임 조기 오픈 해프닝은 시간대 설정 실수로 발생했다. 공정성 보장을 위해 에어드롭 클레임 시간을 앞당기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씨티은행이 2026년 내 암호화폐 커스터디 서비스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씨티은행 서비스 사업 부문 글로벌 파트너십 및 혁신 총괄 비스와럽 차터지(Biswarup Chatterjee)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씨티은행은 지난 2~3년간 암호화폐 커스터디 서비스를 개발해 왔으며, 앞으로 몇 분기 내에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씨티은행이 네이티브 암호화폐를 직접 보관하는 방식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JP모건이 향후 암호화폐 거래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JP모건 디지털자산 글로벌 총괄 스콧 루카스(Scott Lucas)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고객들에게 BTC 등 암호화폐 거래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커스터디 서비스는 아직 계획에 없으며, 현재 외부 수탁업체들을 물색 중이라고 덧붙였다.
트럼프 내부자로 추정되는 주소가 3.4억달러 규모 BTC 숏포지션을 오픈했다고 솔리드인텔이 전했다. 이 주소는 지난주 금요일 폭락 직전 7억달러 상당 BTC, 3.5억달러 상당 ETH 숏포지션을 오픈해 2억달러 수익을 거둔 바 있다.
아스터(ASTER)가 X를 통해 "예상치 못하게 오늘 에어드롭 클레임이 예정보다 일찍 잠시 오픈됐다. 이 문제는 현재 해결된 상태다. 기존 사용자는 영향을 받지 않으며 에어드롭은 예정대로 오늘 21시(한국시간) 오픈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커뮤니티에선 10여분간 아스터 에어드롭 클레임이 오픈됐다는 소식이 나온 바 있다.
아스터(ASTER) 에어드롭 클레임이 오픈된 지 10분 만에 비활성화됐다고 BWE뉴스가 전했다. 기술적 오류 가능성이 제기된다. 일부 이용자는 에어드롭을 완료했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115,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115,007.82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2.3조유로(3800조원) 운용자산을 보유한 유럽 최대 자산운용사 아문디(Amundi)가 유럽에서 BTC ETF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프랑스 매체 더빅웨일이 보도했다. 출시는 내년 초로 예상된다. 매체는 "아문디가 세계 최대 BTC 현물 ETF(IBIT)를 운용하는 블랙록에 뒤처지지 않기 위해 암호화폐 ETF 경쟁에 참전하려는 움직임"이라고 설명했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114,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113,978.8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현물 금 가격이 온스당 4100달러를 터치하며 또 다시 신고가를 경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