톰 리 "ETH, 바닥 근접... V자 반등 전망"
비트마인(BMNR) 회장 톰 리(Tom Lee)가 이더리움이 'V'자로 반등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그는 컨센서스 홍콩 2026 컨퍼런스에서 "ETH가 바닥에 근접했다. 매도보다 기회를 모색해야 할 시점이다. ETH는 2018년 이후 50% 이상 하락을 8차례 겪었지만, 모두 같은 속도로 반등했다"고 강조했다.
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비트마인(BMNR) 회장 톰 리(Tom Lee)가 이더리움이 'V'자로 반등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그는 컨센서스 홍콩 2026 컨퍼런스에서 "ETH가 바닥에 근접했다. 매도보다 기회를 모색해야 할 시점이다. ETH는 2018년 이후 50% 이상 하락을 8차례 겪었지만, 모두 같은 속도로 반등했다"고 강조했다.
지난 한 주간 19,162 BTC가 거래소에서 빠져나갔다고 샌티멘트(Santiment)가 분석했다. 샌티먼트는 X를 통해 "이번 유출은 지난해 10월 10일 발생한 대규모 강제청산 사태 관련 바이낸스의 개입 의혹이 불거지면서 투자자들의 불신이 커진 영향이 크다면서 콜드월렛이나 다른 거래소로 자산이 이동하는 흐름이 당분간 이어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코인원이 3월 16일 15시 플로우(FLOW)를 상장폐지한다고 공지했다.
미국은행협회가 금융 당국에 암호화폐 기업 인가 발급 속도를 늦추라고 촉구했다. 디크립트에 따르면 미국은행협회는 통화감독청(OCC)에 서한을 제출하고 "스테이블코인 및 디지털자산 규제 체계가 확정되지 않은 상황에서 인가를 서두르면 금융 시스템 위험이 커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 해당 서한은 서클, 리플, 비트고, 팍소스, 코인베이스 등 다수 암호화폐 기업들이 OCC의 조건부 신탁 은행 인가를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제출됐다.
바이낸스 이용자 자산 안전 보험 기금(SAFU)이 4545 BTC(3억 달러)를 매입했다고 온체인렌즈가 전했다. 앞서 바이낸스는 SAFU 자산 구조를 조정, 기존 10억 달러 규모 스테이블코인 보유고를 BTC로 단계적 전환한다고 발표한 바 있으며, 이번 매입에 따라 해당 계획을 완료하게 됐다. 현재 SAFU 펀드는 15,000 BTC(10억 500만 달러)를 보유 중이다.
블록체인 교육 기관 겸 커뮤니티 허브 ‘퓨처하우스(Future House)’가 서울 청담동에 문을 열었다. 퓨처 하우스는 특정 프로젝트 홍보나 투자 자문을 하지 않는 상설 교육 공간으로, 6주 과정의 정규 교육과 실무 워크숍, 초청 강연 등을 제공한다. 정규 교육 커리큘럼은 △블록체인 기초 이론 △온체인 분석 △리스크 관리 및 보안 실무 △디지털 자산 시장 구조 등을 다룬다. 멤버십 회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예정돼 있다. 멤버십 가입은 커뮤니티 참여도를 기반으로 선발되며, 블록체인 엔지니어링 역량에 집중한 개발자 트랙도 별도 운영된다. 이외 실무 워크숍 참가자들에게는 △지갑(월렛) 설치 △수탁 및 보안 기초 △온체인 애플리케이션 사용법 등 교육이 제공된다. 아울러 퓨처하우스는 교육 공간 이외에 기업 관계자들끼리 모일 수 있는 전용 공간을 제공, 교육기관이면서 동시에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는 커뮤니티 허브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빗썸이 지난 6일 비트코인 오지급 사태가 터진 뒤 김앤장 법률사무소 측과 미팅을 가졌다고 조선비즈가 보도했다. 이번 사건으로 금전적 피해를 본 이용자 중 일부는 현재 빗썸을 상대로 집단소송을 준비 중이고, 빗썸도 비트코인을 받은 일부 고객이 돌려주지 않으면 소송을 해야 하는 상황이다. 한편 빗썸 관계자는 "원만한 회수를 위해 협의 중이며 법적 조치는 아직 고려하고 있지 않다"고 했다. 다만, 매체는 "끝까지 회수가 안 되면 부당이득 반환 청구 소송을 낼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코인글래스 시장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 증시 선물이 장전 거래에서 전반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마이크론테크놀로지(티커:MU)가 장중 10% 넘게 상승했으며, TSMON, KO, UNH, PEP 등 다수 종목이 상승 중이다. 이와 관련 엘뱅크랩스(LBank Labs)는 "시장 심리가 단계적으로 개선되는 가운데 자금이 기술주 및 소비재 대형주로 재유입되며 관련 선물 가격을 견인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일부 암호화폐 중앙화 거래소(CEX)가 글로벌 주식 파생상품 거래를 출시함에 따라 전통 금융 자산과 암호화폐 파생상품 시장 간 유동성 연계 효과도 강화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스테이블코인 프로토콜 STBL이 OKX 벤처스로부터 전략적투자를 유치했다고 X를 통해 밝혔다. 아울러 STBL은 해밀턴레인, 시큐리타이즈와 협력해 X레이어에서 생태계 특화 스테이블코인 ESS를 출시한다. 해당 스테이블코인은 기관급 실물자산(RWA)을 담보로 한다.
카르다노(ADA) 창립자 찰스 호스킨슨이 프라이버시 특화 블록체인 미드나잇과 관련해 지캐시(ZEC)나 모네로(XMR) 맥시들을 끌어들일 계획은 없다고 밝혔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그는 홍콩에서 열린 컨센서스 2026 행사에서 "모네로나 지캐시 맥시들은 프라이버시를 최우선 가치로 두는 별도의 집단이다. 우리의 목표는 프라이버시의 필요성을 인지하지 못하는 이용자들에게도 기본값으로 프라이버시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67,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66,987.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11일(현지시간) 미국 이더리움 현물 ETF에서 1억2922만 달러(1862억원)가 순유출됐다고 트레이더T가 전했다. 3거래일 만에 순유입에서 순유출로 전환됐다. 이번 순유출은 피델리티가 주도했다. -블랙록 ETHA -2949만 달러 -피델리티 FETH -6709만 달러 -비트와이즈 ETHW -1674만 달러 -그레이스케일 ETHE -1147만 달러 -그레이스케일 미니 ETH -443만 달러
11일(현지시간)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에 총 2억7581만 달러(약 3975억원)가 순유출됐다고 트레이더T가 집계했다. 4거래일 만에 순유출로 돌아섰다. - 블랙록 IBIT: -7292만 달러 - 피델리티 FBTC: -9260만 달러 - 비트와이즈 BITB: -2198만 달러 - 아크 인베스트 ARKB: -7051만 달러 - 반에크 HODL: -667만 달러 - 위즈덤트리 BTCW: +678만 달러 - 그레이스케일 GBTC: -1791만 달러
비트멕스 설립자 아서 헤이즈 추정 주소가 5시간 전 20,274 HYPE(60.3만 달러)를 추가 매수했다고 온체인렌즈가 전했다. 현재 189,195 HYPE(579만 달러)를 보유 중이다.
태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암호화폐를 파생상품의 기초자산으로 인정했다고 디크립트가 전했다. 태국 국무회의는 이 같은 내용의 파생상품법 개정안을 승인했다.
X의 자체 결제 앱인 X 머니(X Money)가 향후 2개월 내 소수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베타 출시될 예정이라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비자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법정화폐 기반 결제를 우선 지원할 가능성이 크며, 암호화폐 결제 지원에 대해서는 아직 확정된 바가 없다.
스트래티지가 비트코인 매입 자금 조달을 위해 영구 우선주를 추가 발행한다. 퐁 레(Phong Le) 스트래티지 최고경영자(CEO)는 블룸버그 인터뷰에서 변동성을 줄이면서 디지털 자산에 투자하려는 수요를 겨냥한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스트레치(Stretch)’로 불리는 이 우선주는 11.25%의 변동 배당률을 적용하고, 매월 금리를 조정해 주가가 액면가(100달러) 근처에서 움직이도록 설계됐다. 다만 우선주는 지금까지 소규모 자금 조달 수단에 그쳐 왔다. 스트래티지는 최근 3주간 보통주 약 3억7,000만 달러와 영구 우선주 700만 달러를 발행해 비트코인을 매입했으며, 현재 71만4,000 BTC 이상(약 480억 달러)을 보유하고 있다. 그러나 비트코인 가격이 고점 대비 약 50% 하락하고, 보통주 주가도 크게 떨어지면서 과거에 작동하던 ‘주식 발행→비트코인 매입’ 구조는 정체 국면에 들어섰다. 이에 대해 마이클 세일러 공동창업자는 비트코인 매각 가능성을 부인하며, 분기마다 매입을 이어갈 방침이라고 밝힌 바 있다.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의 순자산이 알트코인 시가총액 합산보다 규모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드롭스탭(DropsTab)에 따르면 2월 11일(현지시간) 포브스 집계 자산 기준 일론 머스크 순자산은 8549억 달러로, 알트코인 전체 시총 8145억 달러보다 크다. 이더리움 시총이 2350억 달러로, 머스크 자산 대비 약 3.6배 작은 규모다. 이외 XRP 시총이 831억 달러, BNB 805억 달러, SOL 459억 달러, TRON 259억 달러다.
OKX가 오늘 19시(한국시간) CC/USDT 현물 거래 페어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최근 24시간 암호화폐 무기한 선물 강제청산 규모 및 청산 비율은 다음과 같다. BTC 청산 규모: $1.96억, 청산 비율: 롱 58.33% ETH 청산 규모: $1.4억, 청산 비율: 롱 73.31% SOL 청산 규모: $2044만, 청산 비율: 롱 8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