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C $91,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91,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90,990.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91,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90,990.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미국 증시 3대 지수가 혼조 출발했다. S&P 500: +0.09% 나스닥: +0.32% 다우: -0.06%
테더는 USDT가 아부다비 글로벌 마켓(ADGM) 공인 법정화폐 연동 토큰(AFRT)으로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ADGM의 금융서비스 규제청(FSRA)으로부터 인가받은 자는 앱토스, 셀로, 코스모스, 카이아, 니어, 폴카닷, 테조스, 톤, 트론에서 USDT 관련 규제 적격 활동을 할 수 있게 됐다.
스테이블(Stable)의 스테이블코인 및 결제 중심 레이어 1 블록체인 스테이블체인(StableChain) 메인넷이 출시됐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자체 토큰인 STABLE과 스테이블 재단(Stable Foundation)도 출범했다. USDT가 네트워크 가스 토큰으로 사용된다.
만트라 CEO 존 패트릭 멀린(John Patrick Mullin)은 OKX에서 OM을 출금하고 플랫폼 의존성을 줄이라고 촉구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지난주 OKX는 OM 마이그레이션, 날짜 등 여러 잘못된 정보가 담긴 공지를 게재했다. 멀린은 OKX가 4월 OM 폭락 사태 이후 만트라 측과 소통하지 않아왔다고 지적했다.
11월 예측시장에서 130억 달러 이상이 거래됐으며 이는 2024년 대선 피크 대비 3배 이상 많다고 언폴디드가 전했다.
ETH를 매집 중인 비트마인(Bitmine) 지난주 13만8452 ETH(4.35억 달러)를 매수했다고 밝혔다. 비트마인은 7일(현지시간) 기준 386만4951 ETH(120.4억 달러)를 보유 중이다.
바이낸스가 WET를 추가한다고 공지했다. 바이낸스 알파는 바이낸스 월렛 내 온체인 거래 플랫폼으로, 초기 단계 코인을 집중적으로 상장하고 있다.
암호화폐 투자사 패러다임(Paradigm)이 스테이블코인 스타트업 크라운(Crown)에 대한 시리즈 A 펀딩 라운드에서 1350만 달러를 투자했다고 더블록이 보도했다. 구체적인 투자금 사용처는 알려지지 않았다. 크라운은 브라질 헤알(BRL) 연동 스테이블코인 개발사다.
로빈후드가 뉴욕 주에 ETH 및 SOL 스테이킹 기능을 지원한다고 디크립트가 보도했다. 규제가 승인되는 대로 스테이킹 서비스를 미국 전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로빈후드는 미국 고빈도 매매 트레이더를 위한 수수료 체계 개편, 암호화폐 거래 API 개선, 세금 신고 간소화 등 추가 기능도 도입한다.
스트래티지(MSTR)가 지난주 평단가 90,615 달러에 10,624 BTC(9억 6270만 달러)를 추가 매입했다고 발표했다. 현재 스트래티지는 평단가 74,696 달러에 660,624 BTC를 보유 중이다.
웨일 얼럿에 따르면, Aave 주소에서 HTX 주소로 1,000,000,000 USDT가 이체됐다. 10억 달러 규모다.
웨일 얼럿에 따르면, 10억 USDT가 Tether Treasury의 주소에서 신규 발행됐다.
바이낸스가 STABLE를 추가한다고 공지했다. 바이낸스 알파는 바이낸스 월렛 내 온체인 거래 플랫폼으로, 초기 단계 코인을 집중적으로 상장하고 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실물자산(RWA) 토큰화 플랫폼 온도파이낸스(ONDO)에 대해 기소 없이 조사를 종결했다고 크립토인아메리카가 전했다. 이번 조사는 2023년 10월 게리 겐슬러 당시 위원장 주도로 시작됐으며, 온도의 미국 국채 토큰화 구조가 증권법을 위반했는지, ONDO 토큰이 증권에 해당하는지가 핵심 쟁점이었다. 온도 측은 지난 11월 말 SEC로부터 조사 종결을 공식 통보받았다고 밝혔다. 코인마켓캡 기준 ONDO는 현재 1.9% 오른 0.4696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블랙록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이더리움 스테이킹 ETF(iShares Staked Ethereum Trust ETF) 투자 설명서를 제출했다를 블룸버그 ETF 애널리스트 에릭 발추나스(Eric Balchunas)가 X를 통해 밝혔다.
셀프 커스터디 기반 글로벌 금융 플랫폼 올스케일(AllScale)이 이지랩스(YZi labs, 구 바이낸스랩스) 주도 시드 투자 라운드에서 500만 달러 투자를 유치했다고 크립토브리핑이 전했다. 이번 투자에는 인포메드벤처스, 제너러티브벤처스 등이 참여했다. 구체적인 투자금 사용처는 알려지지 않았다. 올스케일은 현재 BNB체인 공식 파트너사로 활동하고 있다.
아랍에미리트(UAE)의 샤리아(이슬람 율법) 준수 은행 루야(Ruya)가 디지털자산 인프라 제공업체 퓨즈(Fuze)와 파트너십을 맺고 앱에서 비트코인 거래를 지원한다고 우블록체인이 전했다.
영지식증명(ZK) 기반 검증 컴퓨팅 플랫폼 브레비스(Brevis)가 영지식 증명 생성을 위한 탈중앙 마켓플레이스 프루버넷(ProverNet) 메인넷 베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마켓플레이스는 TODA(Truthful and Asymptotically Optimal Double Auction) 메커니즘을 사용해 단일 설정으로는 다양한 요구 사항을 최적으로 충족할 수 없는 기존 증명 인프라의 핵심적인 한계를 해결하며 USDC로 결제가 이뤄진다. 브레비스는 ETHProofs.org의 이더리움 블록 실행 증명을 시작으로 프로덕션 워크로드를 마켓플레이스로 이전하고 있다. 프루버넷 메인넷이 정식 출시되면 BREV가 기본 결제 및 스테이킹 화폐로 사용될 예정이다.
바이낸스가 내부 정보를 이용해 사익을 챙긴 직원을 즉각 정직 처리하고 법적 대응에 나섰다고 X를 통해 밝혔다. 바이낸스는 "7일 내부 정보를 이용해 사적 이득을 취했다는 직원 관련 제보를 접수했다. 조사 결과 해당 직원이 7일 14시 29분(한국시간) 온체인에서 발행된 특정 토큰과 관련된 정보를 공식 계정에 게시한 사실이 확인됐다. 이는 명백한 직권 남용으로, 회사의 내부 규정 및 윤리 강령을 위반한 행위로 판단해 곧바로 정직 조치했으며, 추가 징계 절차를 진행 중이다. 해당 직원이 속한 지역의 사법 당국과 협력해 법적 조치에도 나설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내부 통제를 강화하고 관련 정책을 보완해 유사 사건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커뮤니티의 모니터링을 환영하며, 앞으로도 관련 제보는 공식 이메일 채널을 통해 접수해 달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