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토큰화 주식 시총 8억달러 돌파…전년 대비 2,500% 급증

센토라(구 인투더블록)가 X를 통해 "토큰화 주식(Tokenized equities) 시장의 시가총액이 8억달러를 돌파했다. 이는 지난해 초 기록한 1,600만달러 대비 약 2,500% 증가한 수치"라고 전했다.

OKX, 기관 부문 부진으로 인력 감축

OKX가 기관 부문 영업 부진으로 인력 감축을 단행했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인력 감축 규모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기관 영업 담당 부서 중 1/3가량이 퇴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美 대법원, 1/14 트럼프 관세 판결 내릴 듯

미국 대법원이 오는 14일(현지시간)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정책 관련 판결을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고 월터 블룸버그가 전했다. 당초 10일 0시(한국시간) 판결이 예정돼 있었지만 취소됐다.

BTC $91,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91,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90,91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BTC $92,000 상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92,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92,019.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BTC $91,000 상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91,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91,004.72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美 대법원 "오늘 트럼프 관세 판결 없을 것"

미국 대법원이 9일(현지시간)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정책 관련 판결을 내리지 않을 것이라고 월터 블룸버그가 전했다. 당초 10일 0시(한국시간) 판결이 예정돼 있었다.

400,000,000 USDT 이체... HTX → Aave

웨일 얼럿에 따르면, HTX 주소에서 Aave 주소로 400,000,000 USDT가 이체됐다. 4억 달러 규모다.

"BTC, 美 대법원 트럼프 관세 판결에 따라 상·하방 결정될 것"

비트코인이 미국 대법원의 트럼프 행정부 관세 정책 판결 전 횡보하고 있으며, 이번 판결에 따라 가격 상·하방이 결정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비인크립토가 내다봤다. 대법원이 관세 정책을 위헌이라 판단하는 경우엔 기업 비용 부담 완화에 따라 위험 자산 선호 심리가 회복될 수 있지만, 예상을 벗어난 판결이 나오는 경우엔 급격한 하락 조정이 나올 수 있다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미국 대법원은 10일 0시(한국시간)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정책 위헌 여부에 대한 판결을 내릴 예정이다.

美 국가경제위원회 국장 "트럼프 관세 문제 승소 못하더라도 다른 수단 있다"

월터 블룸버그에 따르면,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국장 케빈 해싯(Kevin Hassett)이 "대법원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관세 문제로 승소하지 못하더라도, 같은 결과를 낼 수 있는 다른 수단들이 있다"고 말했다. 미국 대법원은 10일 0시(한국시간)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정책 위헌 여부에 대한 판결을 내릴 예정이다.

美 실업률 발표 이후 페드워치서 '1월 FOMC 금리 동결' 베팅 늘어

미국 비농업 부문 고용 및 실업률이 시장 예상치를 하회한 이후, CME 페드워치에서 트레이더들이 연준의 1월 FOMC 금리 동결 확률 베팅을 늘린 것으로 나타났다. 지표 발표 전 동결 확률 전망치는 88.4%였지만, 현재는 97.2%의 트레이더들이 연준의 1월 FOMC 금리 동결을 전망하고 있다. 미국 노동부는 12월 비농업 부문 고용이 5만명 증가(시장 예상치 6.6만명 증가)했다고 밝힌 바 있다. 실업률 역시 4.4%로 시장 예상치(4.5%)를 하회했다.

미국 12월 비농업 신규 고용 5만명...예상치 하회

미국 노동부가 12월 비농업 부문 고용이 5만명 증가했다고 밝혔다. 시장 예상치(6.6만명)를 하회했다. 실업률은 4.4%로 시장 예상치(4.5%)를 하회했다.

BNY멜론, 토큰화 예금 서비스 출시

뉴욕멜론은행(BNY멜론)이 토큰화 예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블룸버그가 전했다. 해당 서비스 고객은 뉴욕증권거래소(NYSE) 모기업 인터컨티넨탈 익스체인지(ICE), 시타델 증권, DRW 홀딩스, 리플 랩스, 리플 프라임, 서클 등이 포함돼 있다고 매체는 설명했다.

월드리버티파이낸셜 "WLFI·USD1 중대 발표 예정"

트럼프 일가가 주도하는 디파이 프로토콜 월드리버티파이낸셜(WLFI)이 공식 X를 통해 통해 “WLFI 생태계와 USD1의 지속적인 성장과 관련해 중요 발표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리플, 영국서 사업 등록 완료

리플(XRP)이 자금세탁 방지 규정에 따라 영국 금융감독청(FCA)에 사업 등록을 마쳤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이에 따라 리플의 영국 자회사인 리플마켓UK는 현지에서 암호화폐 관련 사업을 영위할 수 있다.

나스닥·CME, 암호화폐 ETF용 인덱스 출시

나스닥과 CME 그룹이 기존 '나스닥 크립토 지수(Nasdaq Crypto Index)'를 개편한 ‘나스닥 CME 크립토 지수(Nasdaq CME Crypto Index)’를 출시했다고 크립토폴리탄(Cryptopolitan)이 전했다. 양사는 해당 지수를 암호화폐 ETF, 구조화 펀드, 기타 기관용 금융상품의 기준 인덱스로 안착시킬 방침이라고 전했다.

블랙록 “올해 암호화폐 접근성 확대될 것…이제 시작 단계”

블랙록(BlackRock)이 2026년은 개인 투자자들의 암호화폐 접근성이 크게 개선되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고 CNBC가 전했다. 블랙록의 액티브 ETF 책임자 제이 제이콥스(Jay Jacobs)는 CNBC 인터뷰에서 “비트코인 현물 ETF가 출시된 지 2년이 지났지만 투자자들에게 이는 여전히 신선하고 색다른 개념이다. 자신의 포트폴리오에 비트코인을 어떻게 담을지 이해하기 시작한 시기이기도 하다. ETF 형태로 암호화폐에 접근할 수 있는 선택지가 늘어나면서 개인은 물론 어드바이저 역시 본격적으로 시장 참여를 확대하고 있다. 과거에는 일부 플랫폼에서 블랙록 IBIT 등의 거래가 제한됐지만, 점차 규제 장벽이 해소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레이스케일, 델라웨어에 HYPE ETF 등록

그레이스케일이 미국 델라웨어주에 HYPE ETF 엔티티 등록을 완료했다. 델라웨어는 미국에서 기업 친화적인 주로, 세제 혜택과 유연한 법인 구조 때문에 대부분의 금융·투자 펀드들이 여기서 법인을 설립한다. 규제기관에 ETF 신청 서류를 제출하기 전 단계로 볼 수 있다. 앞서 그레이스케일은 오늘 오전(한국시간) 델라웨어주에 BNB ETF 엔티티를 등록한 바 있다.

블록스트림 캐피털, 누미어스 파생상품 사업부 인수

블록스트림 캐피털 파트너스(Blockstream Capital Partners, BCP)가 디지털 자산 운용사 누미어스 그룹(Numeus Group)의 파생상품 트레이딩 부문 사업부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스테이블코인 스타트업 레인, $2.5억 투자 유치

스테이블코인 결제 인프라 기업 레인(Rain)이 2억 5,000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블룸버그가 전했다. 기업 가치는 19억 5,000만 달러로 평가됐다. 이번 투자는 아이코닉(ICONIQ)이 주도했으며 사파이어 벤처스(Sapphire Ventures), 드래곤플라이(Dragonfly), 베서머(Bessemer), 라이트스피드(Lightspeed), 갤럭시 벤처스(Galaxy Ventures) 등이 참여했다. 이번 투자를 포함한 누적 투자금은 3억 3800만 달러로 집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