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븐11 캐피털, 1510만 ENA 바이낸스 출금
암호화폐 벤처캐피털 메이븐 11(Maven 11) 추정 주소가 지난 19시간 동안 바이낸스에서 2,115만 6000 ENA(1510만 달러)를 출금했다고 온체인 애널리스트 엠버CN이 전했다.
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암호화폐 벤처캐피털 메이븐 11(Maven 11) 추정 주소가 지난 19시간 동안 바이낸스에서 2,115만 6000 ENA(1510만 달러)를 출금했다고 온체인 애널리스트 엠버CN이 전했다.
바이낸스가 다음 호들러 에어드롭 프로젝트에 아반티스(AVNT)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더데이터너드가 최근 24시간 사이 주목할 만한 ENA 이동 내역을 정리했다. 이는 △파라파이 캐피털 408만 ENA(288만 달러) 바이낸스 입금 △플로우데스크 503만 ENA(351만 달러) 바이낸스 입금 △신규 월렛 601.5만 ENA(430만 달러) 매수 △익명 고래 672만 ENA(475만 달러) 매수 등이다.
현재 바이낸스 현물 거래량이 나머지 중앙화 거래소(CEX)를 모두 합한 것보다 많다고 온체인 데이터 분석 플랫폼 알프랙탈 CEO 조아오 웨드슨이 X를 통해 전했다. 이어 “이같은 현상이 이어진다면 BTC가 상승할 가능성이 크다. 큰 손 트레이더들과 마켓 메이커들이 현물 거래에 강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신호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독일 증권거래소 도이체뵈르제 자회사 크립토파이낸스가 기관 투자자 대상 디지털 자산 결제 솔루션 '앵커노트'를 출시했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앵커노트는 고객이 자산을 보관한 상태로 여러 거래소에서의 거래를 지원한다. 기관 투자자의 자본 효율성과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개발된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스위스에서 우선 제공을 시작한 뒤 유럽 전역으로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 글로벌 펀드와 상장 기업들이 비트코인(BTC) 공급량의 약 12.3%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솔리드인텔(SolidIntel)이 전했다. 이는 지난 1년 대비 5% 증가한 수치다.
탈중앙 예측시장 폴리마켓이 트레이딩 소셜 플랫폼 스톡위츠(Stocktwits)와 협력해 상장사의 실적을 예측하는 섹션을 새로 출시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이에 따라 현재 폴리마켓에는 글로벌 물류 운송회사 페덱스(FedEx), 최근 나스닥에 상장한 암호화폐 거래소 불리시(BLSH) 등에 대한 실적 예측 시장이 개설됐다.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게이트(Gate, 구 게이트아이오)가 오는 17일 18시(한국시간) 히포프로토콜(HP)을 USDT 마켓에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최근 미국 은행권과 규제 당국이 제기한 ‘스테이블코인이 은행 예금력을 약화시킨다’는 주장에 대해 코인베이스가 반박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코인베이스는 블로그를 통해 “분석 결과, 스테이블코인 채택과 지역 은행 예금 유출 간에는 의미 있는 연관성이 없다. 스테이블코인은 저축 수단이 아니라 결제 수단으로, 해외 송금이나 공급업체 결제를 충족시키는 도구다. 이는 은행 예금력을 위협하는 게 아니라, 은행이 매년 1,870억 달러 규모로 벌어들이는 카드 수수료 수익에 대한 경쟁 대안”이라고 설명했다.
펀드스트랫 설립자 겸 비트마인 회장 톰 리(Tom Lee)가 CNBC와의 인터뷰에서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Fed)가 금리를 인하할 경우 나스닥100과 비트코인, 이더리움이 가장 큰 수혜를 입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이들은 3개월 내 급등세를 보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솔라나 가상머신(SVM) 소닉SVM(SONIC)이 쟁글에서 총 2만 5000달러 규모의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용자는 △소닉SVM 트위터 팔로우 및 텔레그램 채널 가입 △월렛 생성 △카오스 파이낸스(Chaos Finance)에서 스테이킹 등의 절차를 거치면 에어드롭 및 상금을 받을 기회를 얻게 된다. 사용자 중 1000명을 추첨해 10 달러 상당의 에어드롭을 제공하며, SONIC을 2주 이상 스테이킹 시 총 1.5만 달러 규모의 상금이 걸린 래플에 참여할 기회를 부여받게 된다. 래플 상금은 1~5위에게 차등 지급되며, 1위에게는 1만 달러가 주어진다.
2017년부터 ETH를 보유해온 OG(초장기 홀더)가 약 30분 전 2200 ETH(992만 달러)를 바이비트에 입금했다고 온체인 애널리스트 ai9684xtpa가 전했다. 이 OG는 올해 들어 지금까지 누적 8310 ETH(4140만 달러)를 거래소에 입금했다. 통상 거래소 입금은 매도 목적으로 해석된다.
텔레그램 기반 AI 체인 덕체인(DUCK)이 OKX 월렛과 함께 오는 9월 23일 KBW 2025에서 ‘더 크립토 배쉬’ 이벤트를 공동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업계 투자자, 기업가, 주요 인플루언서들이 참석해 AI, 혁신, 최신 시장 트렌드에 대해 논의한다. 또한 OKX 월렛, CARV, 씨어릭, 사인, 인셉션, 자이퍼 네트워크 등 대표자 연설이 예정돼 있다. 이번 행사는 AWS, 루트데이터, 맥센, 쟁글, 파로스, 쿼크AI, 사이클 네트워크 등으로부터 후원을 받았다. ※ 코인니스는 이번 행사의 공식 미디어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투자사 판테라캐피털이 11억달러 상당 SOL을 보유 중이라고 판테라캐피털 창립자 댄 모어헤드가 밝혔다. 그는 CNBC 인터뷰에서 "과거에는 BTC를 100% 보유했으나 지금 SOL 비중이 가장 크다. SOL은 지난 4년간 BTC를 뛰어넘는 상승률을 보여줬다. 장기적으로 성공할 코인은 BTC, ETH, SOL 등 소수에 불과하며, 이중 BTC는 향후 5년 이내 75만 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2025년 말까지 전체 비트코인(BTC) 공급량의 약 28%가 사실상 유통되지 않을 것이라고 피델리티 디지털애셋이 보고서를 통해 전망했다. 크립토포테이토에 따르면 보고서는 "7년 이상 휴면 주소와 최소 1000 BTC 보유 상장사의 BTC 총 보유량은 2025년 말까지 600만 BTC를 넘어설 것으로 추산된다. 이는 BTC 총 공급량(2100만개)의 28%에 해당하는 규모다. 또한 2032년까지 이들 보유량은 830만 BTC까지 늘어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솔라나 가상머신(SVM) 기반 체인 소닉(SONIC)이 어텐션 캐피털 마켓(ACM)에 주력하는 프로그래머블 어텐션 네트워크로의 새 브랜드 포지셔닝을 설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소닉 측은 "소닉SVM은 기존 게임 특화 레이어2를 넘어, 사용자의 클릭·조회·참여와 같은 웹2 상의 관심 지표를 온체인에서 토큰화해 거래할 수 있는 ACM 플랫폼으로의 성장을 추진 중이다. 이를 통해 게임, 미디어, 탈중앙화 소셜 네트워크 전반에서 창작자, 개발자, 광고주에 지속 가능한 수익 창출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200만 명 이상의 유저 온보딩, 수억 건의 트랜잭션 규모 등 그간 구축한 탄탄한 신뢰성을 바탕으로 ACM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암호화폐 월렛 개발사 센피가 코인베이스 벤처스와 렘니스캡이 주도하는 시드 라운드에서 400만 달러 투자를 유치했다고 테크펀딩뉴스(techfundingnews)가 전했다. 투자금은 자체 플랫폼 개발에 사용될 예정이다.
유엔개발계획(UNDP)이 암호화폐와 신기술 교육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아카데미를 출범할 계획이라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아카데미는 블록체인, AI 등 신기술을 활용해 정부가 혁신을 추진할 수 있도록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116,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116,00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빗썸이 만트라(OM) 네트워크(메인넷) 업그레이드 지원에 따라 오는 17일 오후 3시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