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핀테크 아이비, USDC·EURC 거래 지원
독일 소재 결제 핀테크업체 아이비(Ivy)가 상시 거래 지원 목록에 USDC 및 EURC를 포함시켰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이에 따라 암호화폐 기업, 페이먼트 업체, 전자상거래 업체 등은 아이비를 이용해 해당 코인으로 자금을 정산하거나 환전할 수 있다.
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독일 소재 결제 핀테크업체 아이비(Ivy)가 상시 거래 지원 목록에 USDC 및 EURC를 포함시켰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이에 따라 암호화폐 기업, 페이먼트 업체, 전자상거래 업체 등은 아이비를 이용해 해당 코인으로 자금을 정산하거나 환전할 수 있다.
벅스코인(BGSC)이 글로벌 8위 암호화폐 거래소 XT.COM에 현물 상장됐다. 앞서 바이낸스 알파는 BGSC를 추가한 바 있다.
바이낸스 알파가 ECHO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바이낸스 알파는 바이낸스 월렛 내 온체인 거래 플랫폼으로, 초기 단계 코인을 집중적으로 상장하고 있다. 알파 코인은 추후 바이낸스 현물, 무기한 선물에도 상장될 수 있지만 100% 보장되는 건 아니다.
리플이 금융 인프라 제공업체 오픈페이드(OpenPayd)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전했다. 이에 따라 리플 페이먼츠 사용자들은 유로 또는 파운드화로 거래할 때 오픈페이드의 금융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다. 아울러 오픈페이드는 리플의 스테이블코인 RLUSD에 직접 발행 및 소각 기능을 제공할 방침이다.
스탠다드차타드는 비트코인이 올해 3분기 135,000 달러를 기록하고 연말 20만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했다. 그러면서 "BTC 현물 ETF로의 자금 유입이 여전히 강력한 데다 미국 상장 기업들이 BTC 매집 전략을 채택하고 있다는 점이 매우 긍정적이다. 과거에는 비트코인 반감기 이후 약 18개월 동안 가격이 하락했는데, 이번 사이클은 투자자들이 대거 유입되면서 완전히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글로벌 통화 공급량이 증가하면서 BTC에 대한 엇갈린 전망이 제기되고 있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바차트닷컴 데이터에 따르면 글로벌 M2 통화 공급량은 지난 5월 말 21.94조 달러로 사상 최대를 기록, 2022년 3월의 직전 최고치(21.72조 달러)를 넘어섰다. 매체는 "일반적으로 통화 공급 증가는 경제 성장의 신호로 받아들여져 투자자들의 위험자산 선호도를 높인다. 그러나 통화 공급 증가가 경제 성장을 앞지를 경우 인플레이션으로 이어져 미 연준의 금리 인상을 압박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암호화폐 금융 서비스업체 매트릭스포트 산하 매트릭스포트 벤처스가 장기 전략의 일환으로 매트릭스독(Matrixdock)의 토큰화 금 XAUm에 300만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3 컨설팅 기업 디스프레드의 리서치 대시보드에 따르면, 6월 국내 암호화폐 텔레그램 커뮤니티에서 조회수가 가장 높았던 10개 포스팅은 다음과 같다. 1. 생각하는 사람들 Crypto - 트럼프 vs 머스크 싸움 총정리 2. 돈 못버는 방- Perplexity 1년 이용권 3. PaguInfo 파구정보- 해외 금융 계좌 신고 관련 정보 4. 조일현- 하이퍼리퀴드를 팔았습니다 5. 코인같이투자 정보 에어드랍- 최근 해외에서 많이 언급되었던 알트코인 OTC에서 사기 거래가 나타났습니다 6. SB Crypto- Loud 프리세일 관련 화이트리스트 목록 7. Crypto 팬더 공지방- [갤럭시 S25 엣지 업비트 익스클루시브 이벤트] 퀴즈 정답 8. 코백남 공지방- 민주당의 가상자산 10가지 정책 9. 코백남 공지방- 코인 정책글 삭제됐네요 10. 텔레그램 코인 방, 채널 CEX- 피의 시장이 되어버렸습니다. 새벽간 이란측 발언이 매섭네요
비트코인을 주요 자산으로 편입한 일본 상장사 메타플래닛이 공시를 통해 올해 2분기 BTC 수익이 10억 9700만엔(103억원)으로 직전 분기 대비 42% 증가했다고 밝혔다. 올 6월 기준 메타플래닛은 총 13,350 BTC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웨일 얼럿에 따르면, 3억 XRP가 리플의 주소에서 락업됐다.
독일 최대 상업은행 도이체방크와 자회사 DWS, 암호화폐 마켓 메이킹 업체 플로우 트레이더스 및 암호화폐 금융 서비스 기업 갤럭시 등이 참여한 합작사가 독일 최초 규제 기반 유로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예고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이들은 이번 주 독일 금융감독청으로부터 전자화폐기관(EMI) 라이선스를 취득한 후, 스테이블코인 EURAU를 발행할 예정이다. EURAU는 100% 담보 기반으로, 준비금 증명 및 규제 보고를 통해 기관급 투명성을 제공할 방침이다.
미국 파산 법원이 파산한 암호화폐 대출업체 셀시우스(CEL)가 테더(USDT)를 상대로 제기한 수십억 달러 규모 소송을 계속 진행할 수 있다고 판결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셀시우스는 테더가 2022년 6월 셀시우스의 8.12억 달러 상당 채무를 상계하기 위해 39,500 BTC를 시장가 이하 가격으로 급매했다고 주장했다. 소장에 따르면 테더 청산으로 셀시우스는 현재 시세 기준 40억 달러 이상 손실을 입었다는 입장이다.
바이낸스 알파가 ICNT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바이낸스 알파는 바이낸스 월렛 내 온체인 거래 플랫폼으로, 초기 단계 코인을 집중적으로 상장하고 있다. 알파 코인은 추후 바이낸스 현물, 무기한 선물에도 상장될 수 있지만 100% 보장되는 건 아니다.
업비트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히포프로토콜(HP)의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로 오는 7월 14일 15시부터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비트와이즈가 독일 도이치 증권거래소 Xetra에 비트와이즈 니어프로토콜(NEAR) 스테이킹 ETP를 상장했다고 발표했다. 해당 ETP는 기관, 개인 투자자에게 NEAR 스테이킹 수익률 수준의 익스포저(노출)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비트와이즈 NEAR ETP는 비트와이즈가 유럽 시장에 상장한 네 번째 암호화폐 ETP 상품이다.
노르웨이 심해광물 채굴업체 그린 미네랄스(Green Minerals)가 비트코인 추가 매입을 위해 글로벌 투자 그룹 LDA 캐피털(LDA Capital)과 2.5억 크로네(2,475만 달러 상당) 규모 구조화 금융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국정기획위원회가 최근 금융당국을 소환해 원화 스테이블코인의 발행 요건과 규제 방안을 점검했다고 매일경제가 보도했다. 국정기획위 가상자산 태스크포스(TF)는 전날 금융당국을 불러 스테이블코인 관련 추가 보고를 받았다. 발행 주체의 자본 요건 등을 주요 점검 과제로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금융당국은 스테이블코인 발행 요건을 보다 구체적으로 설정해 발행 여건이 미비한 영세 가상자산 사업자들의 진입을 제한할 필요가 있다고 보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마이클 세일러 스트래티지 설립자가 "모든 사람은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는 가격에 비트코인을 갖게 된다"고 X를 통해 말했다.
익명 고래 주소(0x859e로 시작)가 12시간 전 복수 거래소에 3,500만 H(270만 달러 상당)를 입금했다고 룩온체인이 전했다. 룩온체인은 "H는 지난 24시간 동안 78% 이상 상승했다. H에는 점프트레이딩이 투자자로 합류해 있으며, 주요 마켓 메이커 중 하나이기도 하다. 점프트레이딩은 H의 토큰 출시 당시 2,500만 H를 수령한 뒤 800만 H를 거래소에 입금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107,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107,00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