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00 BTC 이체... 익명 → 갤럭시 디지털
웨일 얼럿에 따르면, 익명 주소에서 갤럭시 디지털 주소로 4,500 BTC가 이체됐다. 5.4억 달러 규모다.
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웨일 얼럿에 따르면, 익명 주소에서 갤럭시 디지털 주소로 4,500 BTC가 이체됐다. 5.4억 달러 규모다.
7월 14일(현지시간)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에 총 2억9,747만 달러(약 4,120억원)가 순유입됐다고 트레이더T가 집계했다. 8거래일 연속 순유입이다. 블랙록 IBIT에 3억9,478만 달러, 비트와이즈 BITB에 717만 달러, 반에크 HODL에 847만 달러, 그레이스케일 BTC에 1,275만 달러가 순유입됐다. 반면 피델리티 FBTC(-2,613만 달러)와 아크인베스트 ARKB(-9,957만 달러)에서는 순유출이 나타났다.
HYPE에 전략 투자 중인 나스닥 상장 기업 하이페리온 디파이(Hyperion DeFi)가 120,726 HYPE를 추가 매수했다고 글로브뉴스와이어가 전했다. 이에 따라 총 보유량은 142만 7178 HYPE로 증가했다.
코인베이스이 제공하는 비트코인 담보대출의 총 담보 규모가 10억 달러를 돌파했다고 워처구루가 전했다. 코인베이스는 올해부터 미국 이용자들에게 BTC 담보대출 서비스를 재개했으며, 지난 5월에는 대출 한도를 기존 10만 달러에서 100만 달러까지 상향했다.
레이어1 블록체인 프로젝트 베라체인(BERA)이 유동성 기반 합의 메커니즘(PoL) v2 거버넌스 제안을 공개했다. 이번 제안의 핵심은 베라체인 거버넌스 토큰인 BGT에 지급되던 PoL 인센티브의 33%를 BERA 토큰 스테이커를 위한 네이티브 수익 모듈로 재분배하는 것이다. 복잡한 베라체인 생태계에 참여할 필요 없이, 온체인 및 거래소 사용자의 BERA 토큰 수요와 활용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향후 일주일간의 의견 수렴 기간을 거쳐 해당 제안을 메인넷에 적용할 예정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46억여원을 횡령한 재정관리팀장에게 중형이 확정됐다고 SBS가 보도했다.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은 횡령 혐의 등으로 기소된 최 모 씨와 검찰이 낸 항소를 모두 기각하고 징역 15년을 선고한 원심판결을 확정했다. 최 씨는 건보공단이 회수한 7억 2천만 원을 제외한 39억 원 중 대부분을 가상화폐를 활용한 선물 투자로 모두 잃은 것으로 나타났다.
나스닥 상장사 비트디지털이 주식 직접 공모를 통해 6,730만 달러 규모 자금을 조달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주당 3.06 달러로 보통주 2,200만주를 기관 투자자들에게 판매할 예정이다. 비트디지털은 앞서 비트코인 채굴 사업을 축소하고 이더리움(ETH) 스테이킹 및 비축 기업이 되겠다고 발표했으며, 이번 자금 조달을 통한 순수익은 ETH 매입에 사용될 예정이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119,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118,977.4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단일 주체로 추정되는 두 개의 멀티시그월렛이 약 3시간 전 33,366 ETH(1억 달러)를 매수했다고 온체인렌즈가 전했다.
한국투자증권이 원화 스테이블코인 관련 상표권을 출원하기 위한 검토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연합인포맥스가 전했다. 한투는 사내 태스크포스(TF)를 별도로 두고 스테이블코인 제도화에 대비해 해외 사례 등을 사전 조사하고 있다. 특히 원화 스테이블코인과 금융상품을 연계했을 때 시너지가 될 만한 부분을 연구하고 있다.
중국 대표 투자은행인 중국국제금융유한공사(CICC)가 최근 보고서를 통해 "중국 내 독립형 블록체인 기반 스테이블코인 도입 필요성은 낮다"고 평가했다. CICC는 "스테이블코인 확산이 중국의 기존 결제 서비스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이다. 기존 결제 시스템은 스테이블코인과 별반 차이가 없으며 거래 수수료 또한 해외 결제 플랫폼에 비해 낮은 수준이다. 고효율·저비용의 성숙한 결제 환경에서는 스테이블코인 도입 필요성이 크지 않다"고 부연했다.
코인베이스가 공식 X를 통해 7월 15일 22시(한국시간) 펌프닷펀(PUMP)/USD 현물 거래 페어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가상자산 종합 정보플랫폼 코인마켓캡의 '알트코인 시즌 지수'가 전날과 동일한 31을 기록했다. 알트코인 시즌 지수는 시가총액 상위 100개 코인(스테이블·랩트 코인 제외)과 비트코인 간 가격 등락률을 비교해 책정된다. 상위 100개 코인 중 75%의 상승률이 지난 90일 동안 비트코인 상승률보다 높으면 알트코인 시즌, 반대의 경우 비트코인 시즌으로 판단한다. 100에 가까울수록 알트코인 시즌으로 본다.
무브먼트(MOVE) 재단이 앞서 예고했던 바이백이 종료됐다고 공식 X를 통해 전했다. 바이백을 통해 평단가 0.21 달러에 총 1.8억 MOVE를 매입했다는 설명이다. 매입된 물량은 온체인 유동성, 생태계 이니셔티브, 개발자 프로그램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무브먼트는 지난 3월 말 마켓 메이커의 부정행위를 확인했다며 3,800만 달러 규모 MOVE 바이백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가 나이키(NKE), 맥도날드(MCD), 스타벅스(SBUX), 코카콜라(KO), 얌! 브랜즈(YUM) 주식을 토큰화했다고 우블록체인이 전했다. 해당 토큰은 블록체인 증권 투자 플랫폼 디나리(Dinari)와 협업을 통해 아비트럼(ARB)에서 발행됐다. 이들 토큰은 유럽연합(EU) 투자자에게 제공된다.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보다 1포인트 내린 73을 기록했다. 탐욕 단계가 지속되고 있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공포 탐욕 지수는 변동성(25%), 거래량(25%), SNS 언급량(15%), 설문조사(15%), 비트코인 시총 비중(10%), 구글 검색량(10%) 등을 기준으로 산출된다.
특허청 지식재산정보검색 서비스에 따르면 히포프로토콜(HP)이 원화 스테이블코인 상표권 'KRWHP'을 출원했다.
우리카드가 스테이블코인 상표권을 출원했다고 디지털애셋이 전했다. 카드사 중 세 번째고, 우리금융 자회사 중 두 번째다. 7월 15일 특허청 지식재산정보검색 서비스를 보면, 우리카드는 7월 10일 'WCKRW', 'WCWON', 'WONWC' 등 스테이블코인 관련 상표권을 다수 출원했다. 지정상품은 스테이블코인에 사용되는 내려받기 가능한 소프트웨어 등이다.
이더리움(ETH)을 전략 비축하겠다고 발표한 나스닥 상장사 샤프링크 게이밍(티커 SBET)이 5시간 전 24,371 ETH(7,321만 달러)을 추가 매수했다고 엠버CN이 전했다.
풀스택 토큰화 플랫폼 테오(Theo)가 스탠다드차타드(SC)의 실물자산(RWA) 토큰화 플랫폼 리베라(Libeara), 펀드브릿지 캐피털과 전략적 협력을 발표했다. 이번 전략적 협력은 적격 투자자들이 기관처럼 암호화폐 거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프라를 시험 운영하기 위한 플랫폼 출시의 일환이다. 테오는 토큰 네이티브 펀드 울트라(ULTRA) 인프라 지원을 위해 리베라의 기술 스택을 활용할 예정이다. 테오의 풀스택 토큰화 플랫폼은 개인 및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토큰 발행 및 기관급 토큰화 실물 자산(RWA)에 대한 인프라 지원을 제공한다. 앞서 테오는 핵VC와 앤토스 캐피털의 주도로 2000만 달러 상당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