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BTC $93,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93,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92,922.7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388,298,743 USDT 이체... OKX → 익명

웨일 얼럿에 따르면, OKX 주소에서 익명 주소로 388,298,743 USDT가 이체됐다. 3.9억 달러 규모다.

트럼프 “금리인하 폭 더 클 수 있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백악관에서 열린 라운드 테이블에서 “오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의 기준금리 인하 폭이 더 컸을 수 있었다. 시장이 상승할 때 우리는 이를 지원하며 더 많이 상승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파월 연준 의장 기자회견 종료

외신에 따르면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기준금리 발표 이후 가졌던 기자회견을 종료했다.

웹3 게임 크로노포지, 자금난에 운영 중단 결정

웹3 게임 스튜디오인 크로노포지(ChronoForge)가 자금난을 이유로 운영을 중단한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크로노포지는 운영비 부족으로 그간 팀의 80%를 정리해고 하고 창업자들이 사비를 들여 운영비를 충당해왔다.

BTC $94,000 상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94,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94,020.02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파월 "관세 없애면 인플레 2% 목표 달성 가능"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관세를 없앤다면 인플레이션 2%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a16z 크립토, 서울에 아시아 사무소 첫 개설

암호화폐 벤처캐피털(VC) a16z 크립토가 서울에 아시아 첫 사무소를 개설하고 총괄 대표로 박성모 씨를 선임했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그는 모나드 재단에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 책임자를 맡았으며 폴리곤 랩스에서도 몸담은 바 있다. 아울러 a16z 크립토는 “한국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시장이며 탄탄한 개발 인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아시아 사무소로 서울을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파월 "현 시점 아무도 금리인상 기대 안해"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현 시점에서 아무도 금리 인상을 기본 시나리오로 보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파월 "금리, 중립 수준 근접"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현재 금리가 중립 수준에 근접하다고 말했다. 중립 금리는 경제를 과열시키지도, 둔화시키지도 않는 균형 상태의 단기 금리 수준을 말한다. 더 이상 추가 긴축을 강하게 밀어붙일 필요가 없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파월은 이어 경제 변화를 지켜보며 기다리기에 좋은 위치에 있다고 덧붙엿다.

골드만삭스 애널 "연준 추가 금리인하, 노동시장 상황에 달려있어"

골드만삭스 애널리스트 케이 헤이(Kay Haigh)는 연준이 단행한 예방적 성격의 금리인하는 이제 끝났다고 평했다. 그는 "연준이 추가 금리 인하를 정당화하려면 노동 시장 데이터가 앞으로 더 악화돼야 한다. FOMC 성명서를 보면 오늘 금리 인하는 연준 내부 매파 진영을 달래기 위한 조치였을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파월 "현재 데이터, 전망 유지 시사"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현재 데이터는 전망이 변함없이 유지될 것임을 시사한다"고 말했다.

팍스풀, 자금세탁방지법 위반 등 혐의 인정

P2P 암호화폐 거래소 팍스풀(Paxful)이 성매매, 사기, 제재 위반 등 불법 활동을 방조한 혐의로 기소된 3건의 형사 고발에 대해 유죄를 인정했다고 코인데스크가 보도했다. 미국 법무부는 팍스풀이 자금세탁방지 규정을 회피하고 고위험 사용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30억 달러 규모의 암호화폐 거래를 처리했다고 밝혔다. 검찰은 팍스풀의 재정 상태를 평가한 후 벌금을 400만 달러로 감액했다. 선고 공판은 2026년 2월로 예정돼 있다.

연준 비공식 대변인 "3차례 금리인하에도 연준 내부 의견차 좁혀지지 않아"

미국 연준 비공식 대변인으로 불리는 월스트리트저널(WSJ) 기자 닉 티미라오스(Nick Timiraos)는 연준이 연속 3차례 금리를 인하했음에도 내부 의견 충돌이 해소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인플레이션과 고용 시장 중 어느 쪽에 더 큰 관심을 두어야 하는지에 대해 연준 내부에 이례적인 의견 차이가 존재한다. 연준 관계자들은 금리 인하를 지속할 의향이 낮다는 신호를 보냈다. 최종 결정은 파월 의장의 향후 행보에 달려 있을 가능성이 높다. 파월의 임기는 내년 5월에 끝나므로 그는 향후 3차례의 FOMC 회의만 주재하게 된다. 높은 물가 상승 압력과 둔화되는 고용 시장이라는 두 가지 요인이 동시에 작용하면서 연준은 수십 년 만에 처음 보는 난처한 상황에 있다. 1970년대 스태그플레이션 당시, 비슷한 딜레마에 직면했던 연준은 금리 인하, 인상을 반복하면서 고인플레이션이 고착화되는 결과를 초래했다"고 설명했다.

JP모건 애널 "연준 회의 결과, 예상했던 최악의 상황은 아니다"

JP모건 애널리스트 밥 미셸(Bob Michele)은 오늘 연준 FOMC 회의 결과가 예상했던 최악의 상황은 면했다고 평가했다. 금리 인하에 반대하는 표가 더 많이 나올 수도 있었다고 덧붙였다. 오늘 연준은 9대 3으로 금리를 25bp 인하했다.

BTC $93,000 상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93,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93,001.9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연준 1월 금리인하 중단 확률 78%

미국 금리 선물시장에서 연준이 2026년 1월 금리인하를 중단할 확률이 78%에 달하고 있다. 오늘 FOMC 회의 이전 70%보다 높아졌다.

연준 점도표: 2026, 2027년 각각 1차례 25bp 금리인하 시사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12월 점도표(dot plot·참여 위원들의 금리 전망을 보여주는 지표)에 따르면 2026년, 2027년에 각각 한 차례씩 금리를 25bp 인하할 것임을 시사했다. 오늘 회의에서 19명의 연준 위원 중 6명이 12월 금리 동결을 지지했다. 12명은 25bp 인하를, 미란 연준 이사는 50bp 인하를 지지했다.

BTC $92,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92,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91,733.36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연준 12/12 국채 매입 시작

연준은 12월 12일부터 국채 매입을 시작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향후 30일 동안 약 400억 달러 규모 국채를 매입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