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BTC $104,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104,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103,924.0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미 증시 3대 지수 상승 출발

미국 증시 3대 지수가 상승 출발했다. S&P 500: +0.31% 나스닥: +0.41% 다우: +0.18%

디파이 디벨롭먼트, SOL 추매 목적 우선주 발행

SOL에 전략 투자하는 나스닥 상장사 디파이 디벨롭먼트(DeFi Development)가 영구 우선주를 발행할 예정이다. 최대 6500만 달러를 조달해 SOL 매수, 운영비에 사용할 계획이다.

카난 1610 BTC 보유

나스닥 상장 비트코인 채굴기 제조업체 카난(Canaan)은 10월 92 BTC를 채굴했다고 밝혔다. 10월 말 기준 1610 BTC, 3950 ETH를 보유 중이다.

쇼다이 네트워크 $250만 시드투자 유치

암호화폐 자금조달 지원 플랫폼 쇼다이 네트워크(Shodai Network)가 250만 달러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컨센시스가 참여했다.

키르기스스탄 $5000만 국가 스테이블코인 발행

키르기스스탄이 5000만 달러 규모의 국가 스테이블코인을 발행한다고 언폴디드가 전했다.

수이 스테이블코인 USDsui 출시 예정

수이가 연내 네이티브 스테이블코인 USDsui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브릿지(Bridge)의 오픈 발행 플랫폼에서 발행될 예정이다. 팬텀, 하이퍼리퀴드, 메타마스크 등 주요 플랫폼에서 브릿지가 지원하는 다른 스테이블코인과 상호 운용 가능하다. 미국 지니어스법을 준수하도록 설계됐다.

분석 "사용자 자금 동결 가능 체인 16개"

바이비트 보안 연구팀이 116개 블록체인을 분석한 결과 사용자 자금을 동결하거나 제한할 수 있는 네트워크는 16개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앱토스, 수이, BNB체인, 비체인, 칠리즈, 빅션(Viction), XDC네트워크, Heco체인 등이다.

프랭클린 템플턴 벤지 플랫폼, 캔톤 네트워크 확장

프랭클린 템플턴이 토큰화 전략과 관련된 벤지 테크놀러지 플랫폼(Benji Technology Platform)을 캔톤 네트워크(Canton Network)로 확장한다고 코인데스크가 보도했다. 블록체인 인프라를 캔톤의 글로벌 콜래트럴 네트워크(Global Collateral Network)와 연결하는데, 글로벌 콜래트럴 네트워크는 기존 금융과 온체인 시장을 연결하도록 설계된 분산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마켓메이커와 기관들은 규정 및 개인정보 보호 기준을 준수하면서도 새로운 유동성 및 담보를 확보할 수 있게 된다.

내일 8시 미국 하원 셧다운 해제 법안 표결

미국 하원 다수당 원내대표 스티브 스컬리스는 하원이 수요일 오후 7시경(한국시간 내일 오전 8시) 셧다운 해제 법안 표결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내일 9시 미국 하원 셧다운 해제 법안 표결

미국 하원 다수당 원내대표 스티브 스컬리스는 하원이 수요일 오후 7시경(한국시간 내일 오전 9시) 셧다운 해제 법안 표결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코인베이스, 텍사스로 법인 이전

코인베이스가 델라웨어에서 텍사스로 법인을 이전한다고 CNBC가 전했다.

톤스트래티지, 2.17억 TON 보유 중

TON에 전략 투자하고 있는 나스닥 상장사 톤스트래티지(티커: TONX)가 지난 3분기 기준 총 2억 1750만 TON을 보유 중이라고 전했다. 이중 1억7710만 TON은 스테이킹된 상태다. 톤스트래티지는 지난 8월 TON 전략 투자를 시작했다.

분석 "암호화폐 시장, 반등에도 불안 여전...CPI 발표 주시"

최근 암호화폐 시장이 소폭 회복세를 보였음에도 이러한 분위기는 단기간에 그칠 수 있다고 QCP캐피털이 진단했다. 디크립트에 따르면 QCP캐피털은 "최근 미국 정부 셧다운 종료 기대감으로 암호화폐 시장이 반등했지만 미중 관세 갈등, 신용 시장 변동성 확대 등 우려는 여전히 남아 있다. 목요일 예정된 미국 10월 소비자물가지수(CPI) 발표가 연말까지 시장 분위기를 주도할 것으로 보인다. 이런 상황에서 연준의 금리 인하 지속 여부, 기업 실적 등이 BTC 가격에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분석했다.

사이즈믹, $1000만 투자 확보

보안 블록체인 업체 사이즈믹(Seismic)이 a16z 크립토가 주도한 투자 라운드에서 1000만달러를 조달했다고 포춘이 전했다. 이로써 사이즈믹은 총 1700만달러 투자금을 확보했다. 투자금은 법정화폐에서 암호화폐로의 전환, 카드 프로그램 등 서비스 확장에 쓰일 예정이다.

나스닥 상장사 리프 테라퓨틱스, 20만 ZEC 매수

나스닥 상장사 리프 테라퓨틱스(Leap Therapeutics, 티커: LPTX)가 ZEC 전략 투자를 개시한다고 전했다. 이의 일환으로 20.3만 ZEC를 매입했으며 사명도 사이퍼펑크 테크놀로지스(Cypherpunk Technologies)로 변경했다.

바이낸스, SOLV/USDC 등 3종 현물 페어 상장

바이낸스가 오는 13일 17시(한국시간) SOLV/USDC, USD1/USDC, WLFI/USD1 현물 거래 페어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분석 "엔화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日 국채 시장 큰손 될 것"

엔화 스테이블코인 발행사들이 일본 국채의 주요 매수자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엔화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JPYC 설립자 오카베 노리타카(Noritaka Okabe)는 "현재 일본은행(BOJ)은 일본 국채의 절반 가량을 보유 중이다. 만약 일본은행이 국채 매입 규모를 줄일 경우 새로운 매수자들이 남은 물량을 흡수해야 하는데, 스테이블코인을 뒷받침할 준비금을 보유해야 하는 발행사들이 일본 국채 시장에서 중요한 플레이어로 부상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비트와이즈 CIO "내년 $10억 규모 ICO 잇따라 등장할 것"

코인베이스가 토큰 발행 플랫폼을 출시하는 것과 관련, 비트와이즈 최고투자책임자(CIO) 맷 호건(Matt Hougan)이 규제된 ICO의 부활 시그널이라고 평가했다. 더블록에 따르면 그는 "내년 코인베이스와 같은 플랫폼을 통해 10억달러 규모 ICO가 6개 이상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기존 IPO 시장과 경쟁 구도를 성립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앞서 코인베이스는 신규 토큰 발행 플랫폼 출시 소식을 알리며 첫 프로젝트는 모나드(MON)라고 밝힌 바 있다.

서클, 아크서 네이티브 토큰 출시 검토

서클이 자체 스테이블코인 최적화 블록체인 아크(Arc)에서 네이티브 토큰을 출시하는 방안을 고려 중이라고 전했다. 또한 지난 3분기 매출과 USDC 준비금 수익이 총 7.4억 달러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