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 홀딩스 출자사, 美 CFTC 암호화폐 OTC 거래 라이선스 획득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2-08-12 14:16 수정 2022-08-12 14:16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에 대한
미국 첫 '스왑실행기구' 승인 사례

SBI 홀딩스 출자사, 美 CFTC 암호화폐 OTC 거래 라이선스 획득
SBI 홀딩스의 출자사가 미국 상품거래위원회(CFTC)로부터 미국 내 암호화폐 OTC 거래를 정식 승인받았다.

12일 크립토베이직의 보도에 따르면 미국 상품거래위원회(CFTC)는 SBI 홀딩스의 출자사 '클리어 마켓(Clear Market)'에 현물 비트코인(BTC) 거래 전제 파생상품의 OTC 거래 라이선스를 제공했다.

이에 클리어 마켓은 공식 성명을 통해 "비트코인-달러 간 파생상품 거래를 시작으로 미국 내 다양한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를 선보일 것"이라 밝혔다.

클리어마켓은 SBI 홀딩스가 지분 매입 방식으로 출자한 암호화폐 전문 거래 플랫폼이다.

CFTC는 최근 미국에서 완성되는 암호화폐 통합 규제안 속에서 새로운 암호화폐 시장 규제기관으로 떠올랐다.

SBI 홀딩스 공식 성명을 통해 "미국, 영국, 일본에서 OTC 파생상품 거래소 역할을 수행하는 클리어 마켓은 CFTC의 라이선스를 획득했으며 이는 미국 내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에 대한 스왑실행기구 허가 사례이다"고 서술했다.

스왑실행기구는 명확하게 규제된 틀 안에서 다양한 투자자들을 유치해 스왑 거래 실행할 수 있도록 라이선스를 허가받은 디지털 플랫폼을 뜻한다.

권승원 기자 ks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