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JP모건 CEO "암호화폐·블록체인, 미래 핵심 기술"

한때 암호화폐에 비판적인 입장을 표명해온 JP모건 CEO 제이미 다이먼(Jamie Dimon)이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을 미래 핵심 기술로 인정했다. 워처구루에 따르면 그는 폭스비즈니스와의 인터뷰에서 "블록체인 기술은 실재하며, 자산 토큰화 시대 역시 머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크립토스알어스(CryptosRUs)는 "그가 암호화폐를 과장해 포장하거나 매수를 부추기지는 않지만, 암호화폐 인프라가 제대로 작동한다는 점을 인정했다. 월가 최대 회의론자가 조롱을 멈추고 논리를 펼치기 시작한 순간, 논쟁은 사실상 끝난 것"이라고 설명했다.

바이비트, WET 현물 상장

바이비트가 10일 0시(한국시간) WET/USDT 현물 거래 페어를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3대 선물 거래소 BTC 무기한 선물 롱숏 비율

미결제약정 기준 세계 3대 암호화폐 선물 거래소 내 최근 24시간 BTC 무기한 선물 롱·숏 포지션 비율은 다음과 같다. 전체 거래소: 롱 49.45% / 숏 50.55% 1. 바이낸스: 롱 48.87% / 숏 51.13% 2. OKX: 롱 48.98% / 숏 51.02% 3. 바이비트: 롱 49.63% / 숏 50.37%

서클, 아부다비 ADGM 라이선스 획득

USDC 발행사 서클이 아부다비 글로벌 마켓(ADGM) 금융서비스규제청(FSRA)으로부터 금융서비스 인가(FSP)를 취득했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이번 라이선스로 서클은 ADGM 금융자유구역 내 머니서비스 사업자로 운영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서클은 USDC를 활용한 기업 간 결제, 정산 등 관련 금융 서비스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거래소 BTC 보유량, 전년比 40만 BTC 감소

중앙화 거래소(CEX)의 비트코인(BTC) 보유량이 전년 동기 대비 40만 BTC 이상 감소했다고 코인데스크가 샌티멘트(Santiment) 데이터를 인용해 전했다. 샌티멘트는 "거래소 보유량 감소는 장기적으로 매도 압력 완화 신호로 작용할 수 있다. 현재 비트코인이 9만 달러 부근에서 거래되는 가운데, 거래소 BTC 보유량은 지속적으로 빠져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비트보(Bitbo)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ETF가 150만 BTC, 상장사가 100만 BTC 이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전체 공급량의 약 11%를 차지한다.

日 금융청 "해외 암호화폐 ETF 연계 파생상품 적절하지 않다"

일본 금융청(FSA)이 해외 암호화폐 ETF를 기반으로 한 파생상품에 대해 바람직하지 않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야후재팬이 보도했다. FSA는 '금융상품거래업 등에 관한 Q&A 개정판'을 통해 "투자자 보호를 위한 제도·환경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상황에서 이같은 파생상품을 국내 투자자들에게 제공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언급했다. 이에 따라 IG증권은 미국 BTC 현물 ETF를 기초자산으로 한 CFD(차익결제거래)를 중단했으며, 이번 조치로 일본이 단기간에 해외 ETF에 연계된 암호화폐 파생상품을 허용할 가능성이 낮아졌다는 설명이다.

어크로스, 메타마스크 스왑·브릿지 라우팅 통합

크로스체인 프로토콜 어크로스(ACX)가 메타마스크(MetaMask)의 스왑·브릿지 라우팅 옵션에 통합됐다고 밝혔다. 이번 연동으로 메타마스크 사용자는 이더리움(ETH), 솔라나(SOL), BNB체인(BNB), 베이스(Base), 옵티미즘(OP) 등 주요 네트워크 간 자산을 더욱 빠르고 저렴하게 이동할 수 있게 됐다. 메타마스크는 자동 라우팅을 통해 최적의 경로를 선택하며, 일부 전송 경로는 어크로스 프로토콜 인프라를 기반으로 작동한다. 어크로스 측은 “이번 통합이 사용자 접근성 확대와 브릿지 시장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분석 "BTC 옵션 트레이더, '장기 변동성'에 베팅"

BTC 가격 변동에 대비한 외가격(OTM, 옵션을 행사하면 손해가 나는 가격) 풋옵션 거래량이 증가하고 있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매체는 "데리비트에서 2026년 6월 만기 행사가 2만 달러 BTC 풋옵션에 1.91억 달러 이상의 미결제약정이 걸려있다. 만기가 같은 옵션 중 행사가 3만, 4만, 6만, 7.5만 달러의 외가격 풋옵션도 인기가 높다"고 설명했다. 이어 "일반적으로 외가격 풋옵션은 트레이더들이 가격 폭락에 대비하는 움직임으로 해석되지만, 행사가 20만 달러 이상의 콜옵션 수요도 상당한 것을 보면 트레이더들은 폭락보다는 장기적인 변동성에 베팅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인터뷰] 저스틴 선 “웹3 역사에서 기술 보급과 개방에 힘쓴 ‘빌더’로 기억되길”

트론(TRON)은 2017년 출시 이후 글로벌 온체인 활동과 스테이블코인 사용량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내며 가장 활발한 레이어1 블록체인 생태계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USDT 발행·전송량 기준 1위 네트워크로서 글로벌 결제·정산 인프라에서 강한 존재감을 보여왔다. 코인니스는 오늘 업계 리더 중 한 명이자 ‘트론의 아버지’ 저스틴 선을 만나, 그가 바라보는 블록체인 산업의 현재와 미래, 트론 생태계의 방향성, 그리고 한국 투자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직접 들어보았다.

솔라나 밸리데이터 수, 3년 새 68% ↓

솔라나(SOL) 밸리데이터 수가 지난 3년간 크게 줄었다고 크립토노티셔스(Criptonoticias)가 전했다. 데이터에 따르면 솔라나 밸리데이터 수는 지난 2023년 3월 2500개에서 약 800개로 68% 이상 줄었다.

패러다임 "폴리마켓 거래량, '이중 계산 오류'로 뻥튀기 가능성"

암호화폐 투자사 패러다임(Paradigm)이 예측시장 플랫폼 폴리마켓의 거래량이 이중 계산 오류로 인해 실제보다 부풀려졌을 수 있다고 분석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패러다임 연구원 스톰(Storm)은 "폴리마켓의 온체인 데이터 구조가 복잡한 탓에 많은 분석 툴들이 오류가 있는 회계 방식을 채택했다. 현재 디파이라마, 알리움, 블록웍스 등 주요 대시보드들이 폴리마켓에서 발생한 동일한 하나의 거래를 메이커(매도측)와 테이커(매수측) 관점에서 각각 합산해 거래량을 이중으로 계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메타마스크, 무기한 선물 거래 지원

메타마스크(MetaMask)가 모바일 앱에 무기한 선물 거래 기능을 공식 도입했다고 밝혔다. 하이퍼리퀴드(HYPE)가 기술을 지원하며, 사용자는 별도 거래소 연결 없이 모바일에서 최대 40배 레버리지로 150종 이상의 토큰과 일부 미국 주식·지수에 롱·숏 포지션을 오픈할 수 있다.

젠신, AI 성능 검증 마켓플레이스 ‘델파이’ 출시

인공지능(AI) 인프라 기업 젠신(Gensyn)이 AI 모델 성능을 평가하고 모델에 투자할 수 있는 온체인 기반 마켓플레이스 델파이(Delphi)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용자는 젠신 중간급(미들급) 범용 추론 벤치마크 등 실시간 라이브 벤치마크 결과를 확인하며 경쟁 중인 오픈소스 모델에 베팅할 수 있다. 델파이는 LMSR 기반 온체인 자동마켓메이커(AMM)를 채택해 호가창 없이도 즉시 포지션 진입·청산이 가능하며, 최종 정산 시 선택한 모델이 상위 성능을 기록하면 보상을 받는다. 젠신은 “델파이는 폐쇄형 AI 기업이 아닌 오픈소스 모델에 직접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기술 발전을 반영하는 순수한 시장 신호를 만들어낼 것”이라고 밝혔다.

ETH 현물 ETF 순유입 전환...522억원

8일(현지시간) 미국 이더리움(ETH) 현물 ETF에 총 3549만 달러(522억원)가 순유입됐다고 트레이더T가 집계했다. 2거래일 연속 순유출 끝에 순유입으로 돌아섰다. 블랙록 ETHA에 2366만 달러, 그레이스케일 미니 ETH에 1183만 달러가 순유입됐다. 나머지 ETF에는 순유출입이 없었다.

BTC 현물 ETF 순유출 전환...890억원

8일(현지시간)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에 6051만 달러(890억원)가 순유출 됐다고 트레이더T가 집계했다. 1거래일 만에 순유출 전환이다. 블랙록 IBIT에 2872만 달러가 순유입됐지만, 그레이스케일 미니 BTC에서 4403만 달러가, 피델리티 FBTC에서 3944만 달러가 순유출되면서 블랙록 유입액을 상쇄했다.

바이낸스, NTRN 입출금 일시 중단

바이낸스가 뉴트론(NTRN) 업그레이드를 지원하기 위해 오는 10일 23시(한국시간) NTRN 입출금을 일시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24시간 암호화폐 무기한 선물 강제청산 규모

최근 24시간 암호화폐 무기한 선물 강제청산 규모 및 청산 비율은 다음과 같다. BTC 청산 규모: $6327만, 청산 비율: 롱 51.99% ETH 청산 규모: $4996만, 청산 비율: 숏 58.16% ZEC 청산 규모: $1460만, 청산 비율: 숏 83.66%

메타콤프, $2200만 투자 유치

싱가포르 핀테크 기업 메타콤프(MetaComp)가 프리 A 시드 라운드에서 2200만 달러를 조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라운드는 이스턴 벨 캐피털(Eastern Bell Capital), 노아(Noah), 스카이9 캐피털(Sky9 Capital) 등이 참여했다. 구체적인 투자금 사용처는 공개되지 않았다.

日 패션업체 아납, 54.5 BTC 추매

일본 패션 기업인 아납(ANAP)이 공시를 통해 54.5 BTC를 추가 매입했다고 비트코인트레저리(BitcoinTreasuries.NET)가 전했다. 현재 아납은 1200.2 BTC를 보유 중이다. 앞서 아납은 8월까지 1,000 BTC 이상을 매입해 장기 보유할 계획이라고 전한 바 있다.

갤럭시디지털, 신규 주소로 $8159만 BTC 입금

암호화폐 전문 금융 서비스 기업 갤럭시디지털(Galaxy Digital)이 신규 주소로 900 BTC를 입금했다고 룩온체인이 전했다. 8159만 달러 상당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