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케이싱크 라이트, 내년 서비스 종료
지케이싱크(ZK)가 X를 통해 "내년 지케이싱크 라이트를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종료한다"고 밝혔다. 지케이싱크는 "이번 조치는 이미 목적을 달성한 시스템에 대한 운영 종료다. 지케이싱크 시스템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지케이싱크 라이트는 2020년 출시된 이더리움 최초의 ZK 롤업으로 송금 및 NFT 발행 기능을 지원했다.
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지케이싱크(ZK)가 X를 통해 "내년 지케이싱크 라이트를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종료한다"고 밝혔다. 지케이싱크는 "이번 조치는 이미 목적을 달성한 시스템에 대한 운영 종료다. 지케이싱크 시스템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지케이싱크 라이트는 2020년 출시된 이더리움 최초의 ZK 롤업으로 송금 및 NFT 발행 기능을 지원했다.
증권형 토큰 플랫폼 시큐리타이즈(Securitize) 최고경영자(CEO) 카를로스 도밍고(Carlos Domingo)가 디크립트와의 인터뷰에서 "토큰화 자산 시장의 핵심은 단순한 접근성 확대가 아니라 유동성"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토큰화를 한다고 비유동 자산이 갑자기 유동화되는 것은 아니다"라며 "맨해튼 부동산 지분부터 포켓몬 카드까지, 원본 자산이 비유동적이면 토큰도 그대로 비유동적"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현재 시장은 기존 유동성이 큰 현금·미 국채 중심으로 토큰화가 확산되고 있으며, 향후 기술 발전 시 자산 유동성 개선 가능성을 언급했다.
캐나다 국세청이 플로우(FLOW) 개발사 대퍼랩스(Dapper Labs)의 일부 이용자를 대상으로 두 번째 암호화폐 세무조사를 진행 중이라고 더블록이 전했다. 캐나다는 지난 3년 간 암호화폐 관련 세무조사로 약 1억 캐나다 달러를 징수한 바 있다.
에마뉘엘 마크롱(Emmanuel Macron) 프랑스 대통령이 미국 암호화폐 규제 완화에 대해 우려를 표했다고 유투데이가 전했다. 그는 "미국에서 암호화폐와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규제가 너무 느슨해지고 있다. 미국이 암호화폐의 자유로운 성장을 허용하면, 잠재적으로 전 세계 금융 불안정이 이어질 수 있다. 유럽연합(EU)이 미국을 따라가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90,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89,977.8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91,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91,005.5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90,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90,012.8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89,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89,029.4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주요 거래소에서 지난 1시간 1.44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24시간 기준으로는 2.51억 달러 규모의 선물 포지션이 강제 청산됐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88,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87,870.96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니스와 크라토스가 공동 진행하고 있는 주간 국내 투자자 시장 동향 정기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27.6%(전주 26.7%)가 다음 주 비트코인이 상승 혹은 급등할 것으로 전망했다. 횡보를 예상한 응답자는 26.1%(전주 29.9%), 하락과 급락을 예상한 응답자는 46.5%(전주 43.5%)를 차지했다. 낙관 전망은 약화되고 비관 정서가 커졌다. 시장 심리를 묻는 질문에는 가장 많은 43.4%가 중립이라고 답했다. 낙관 혹은 극단적 낙관이라고 답한 비중은 34.9%, 공포 혹은 극단적 공포라고 답한 비중은 21.9%를 기록했다. 12월 상승장을 의미하는 '산타랠리'가 올 것인지 묻는 질문에는 62.2%가 "온다"고 답했다. 나머지 37.8%는 "산타랠리는 오지 않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89,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88,951.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코인니스 실시간 암호화폐 투자 정보는 월요일 아침 7시부터 일요일 0시까지 매일 24시간 제공됩니다. 일요일 0시부터 월요일 아침 7시 사이에는 중대 이슈가 발생할 경우에 한해 투자 정보가 제공됩니다.
암호화폐 전문 투자사 폼프 인베스트먼트 설립자 앤서니 폼플리아노(Anthony Pompliano)가 세운 프로캡BTC(ProCapBTC) 기업인수목적회사(스팩, SPAC)인 콜럼버스 서클 캐피털(BRR)과 합병을 완료하고, 다음주 월요일(현지시간)부터 나스닥에서 거래될 예정이라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90,000 달러를 상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90,009.9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 이더리움(ETH) 창시자가 온체인에서 가스 선물 시장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현재 가스비는 낮은 수준이지만, 향후 2년 동안 수수료가 어떻게 변할지 예측이 어렵다. 가스 선물 시장이 도입되면, 미래 수수료 시장의 기대 값을 형성하고, 사용자들이 향후 가스비 상승 리스크를 헷지할 수 있다. 특정 기간 동안 사용할 가스를 미리 예약 혹은 선구매하는 기능도 가능해질 것"이라고 주장했다.
유럽연합(EU) 암호화폐 규제법 미카(MiCA)가 본격 시행된 지난해 6월 이후 1년 사이 유로 스테이블코인 시가총액이 2배 이상 증가했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영국 런던 결제 업체 덱타(Decta)에 따르면 해당 기간 EURS, EURC, EURCV 등 유로 스테이블코인의 월간 거래량도 3억 3800만 달러에서 38억 달러로 급증했다.
코인베이스는 5일(현지시간) 보고서에서 12월 암호화폐 시장이 회복 단계에 진입하고 있다고 전망했다.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보고서는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Fed)의 기준금리 인하 기대가 90% 수준까지 높아지며 유동성이 개선되고, M2 통화량이 사상 최대 22.3조달러를 기록했다. 장기 보유자 매도 압력도 크게 줄어 비트코인 공급 부담이 완화됐다"며 이 같이 분석했다. 이어 보고서는 "신규 자금 유입 등 시장 환경이 우호적으로 바뀌고 있으며 이는 리스크 선호 자금의 복귀를 촉진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세계 최대 송금 결제 기업인 웨스턴유니온(Western Union)이 선불 스테이블코인 카드 출시를 준비 중이라고 크립토노티셔스(Criptonoticias)가 전했다. 해당 카드는 인플레이션을 겪고 있는 국가 사용자를 대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통화 가치 하락으로부터 사용자의 구매력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웨스턴유니온은 내년 초 솔라나(SOL) 블록체인에서 달러 스테이블코인 USDPT를 발행할 계획이다.
블록체인 프로젝트 피블(PIBBLE)이 올 초 제시한 로드맵 이행 성과를 백서를 통해 공유했다. 내년에는 AI와 블록체인이 실물경제로 확장되는 금융 생태계의 출발점을 만들어나가겠다는 계획이다. 피블은 "AION 정식 출시 및 POC 성공, 글로벌 전환과 AI 에이전트 탑재, 멀티체인 생태계 구축, 토크노믹스 2.0, 솔라나(SOL) 통합, 10차 토큰 소각 등이 올해 로드맵에 따라 완료됐다. 2026년에는 새로운 웹3 경제 생태계를 통해 실질적인 PIB 토큰 소각 규모 확대와 스테이킹 및 실사용 매출을 통한 바이백, 수익 모델을 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