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7 금융당국, 암호화폐 국제법 규정 촉구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2-05-23 15:27 수정 2022-05-23 15:32

'루나 사태' 재발 방지 차원 글로벌 규범 필요
내달 26일 G7 회의서 공동 규제안 논의 예정

G7 금융당국, 암호화폐 국제법 규정 촉구
G7 금융당국이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명확하고 규제 촉구에 나섰다.

21일 (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각국 중앙은행과 재무장관은 다음달 G7 회의에 앞서 금융안정위원회(FSB)에 명확한 암호화폐 규제를 촉구하는 공동서한을 발신했다.

금융안정위원회는 G20에 속한 중앙은행 총재 및 재무장관이 주축을 이루는 기구로 국제금융기관과 다양한 국가 및 국제감독기구들 간 협력을 통해 국제금융시스템의 안정성 증진을 추구하는 국제기구다.

G7이 금융안정위원회에 보낸 서한에는 '루나 사태'를 비롯한 암호화폐 시장 전반의 규제,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국제적인 규범 구축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내용이 담겨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프랑수아 빌레로이(Francois Villeroy) 중앙은행 총재는 서한에 "디지털 자산 공간을 규제하고 감독하는 것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 국제사회가 협력을 통해 일관성 있는 규제를 구축해야 한다"면서 "이를 성공하지 못할 경우 국제 금융 시스템에 심각한 위험이 도래할 것"이라고 서술했다.

이어 "스테이블코인을 비롯해 암호화폐 전반이 다음 G7 회의에서 논의될 주요 사안들"이라 강조했다.

다음 G7 회의는 내달 26일(현지시간) 독일 바이에른 알프스의 슐로스 엘마우(Schloss Elmau)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권승원 기자 ks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