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스트리트

SK C&C-구글 클라우드, ‘한국형 디지털 플래그쉽 사업’ 추진

등록 2021-02-22 15:30  |  수정 2021-02-22 15:30
프린트
글자 크기 확대

사진=SK㈜ C&C

SK㈜ C&C는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와 산업별 디지털 혁신 플랫폼 및 솔루션의 국내외 확산을 위한 ‘한국형 디지털 플래그십 사업’을 추진을 위해 협력한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우선 SK㈜ C&C 판교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에 한국형 디지털 플래그십 사업 공통 랩을 구축하고 양사 디지털 플랫폼의 결합을 진행할 예정이다.

산업별 주요 멀티버스 플랫폼 이용 고객을 분석하며 도입의 시급성과 필요성, 글로벌 확장성을 고려해 우선 개발 대상 플랫폼 및 솔루션을 선정할 계획이다.

또 양사는 구글 클라우드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보안, 개발생산성 도구, 하이브리드 운영 도구 등의 기술 요소를 SK㈜ C&C의 멀티버스 플랫폼에 적용해 산업별 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블록체인 적용 모델 확산에 협력키로 했다.

이기열 SK㈜ C&C 디지털플랫폼총괄은 “한국의 산업별 디지털 플랫폼 및 솔루션 개발은 세계 어느곳 보다 빠르고 혁신적”이라며 “멀국내 주요 고객들의 디지털 혁신 사례를 기반으로 구글 클라우드는 물론 국내 여러 기업들과 협력해 글로벌 디지털 플랫폼 및 솔루션 수출장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이어진 기자 lej@

<저작권자 © 블록체인 경제미디어 블록스트리트·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종아동찾기
아동권리보장원로고
실종아동사진
김보경 (여, 당시 만5세)
실종일자 : 1979/11/05
실종지역 : 부산광역시 동래구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