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현대홈쇼핑에 AI 콘택트 센터 구축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1-02-02 15:12 수정 2021-02-02 15:12

사진=KT.
사진=KT.
KT는 현대홈쇼핑과 인공지능 콘택트 센터 도입 등 인공지능 기반 고객경험 디지털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인공지능 콘택트 센터는 음성인식과 음성합성, 텍스트 분석 및 대화엔진 등의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센터의 전체 업무를 최적화하는 시스템이다.

KT와 현대홈쇼핑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고객센터 이용량 증가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인공지능 콘택트 센터를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고객 단순문의의 경우 인공지능 상담으로 24시간 365일 상담체계를 구축하고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고객 니즈 분석 및 상담 프로세스 개선에도 나선다.

신수정 KT 엔터프라이즈부문장(부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홈쇼핑 업계를 비롯한 비대면 유통 시장의 성장이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다”면서 “현대홈쇼핑과 협력해 인공지능 콘택트 센터 도입 및 인공지능 기반 신규 서비스 개발 등 홈쇼핑 업계의 디지털 혁신을 이끌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진 기자 le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