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가람 기자
등록 :
2021-01-07 15:46

위메이드트리, ‘위믹스 토큰’ 비키 거래소 상장

6일부터 ‘비키(BiKi)’에서 거래 시작

(사진-위메이드트리)

위메이드트리는 7일 자체 발행한 디지털자산(가상자산·암호화폐) 위믹스 토큰(WEMIX Token)이 글로벌 디지털자산 거래소 ‘비키(BiKi)’를 통해 전일부터 거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장은 지난해 10월 국내 디지털자산 거래소 빗썸 상장에 이어서 첫 해외 거래소 상장이다. 회사는 이를 계기로 보다 탄탄한 사업적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중이다.

비키 거래소는 2018년 설립된 글로벌 디지털자산 거래소로, 약 100여개 국가, 300만 이용자 대상으로 서비스 중이다. 영어와 중국어를 포함해 다국어도 지원한다.


위믹스 토큰은 위믹스(WEMIX)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범용 되는 유틸리티 토큰으로써, 위믹스에서 서비스하는 모든 게임 토큰들을 거래 및 교환, 전송하는 일종의 기축 토큰의 역할을 한다.

위메이드트리 관계자는 “위믹스가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자리 잡기 위해서는 많은 해외 이용자들이 위믹스 토큰을 활용해야 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이번 비키 상장이 큰 의미를 지니고 있다”며 “비키를 시작으로 해외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위믹스 토큰을 구매하고 게임 서비스에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위메이드트리는 지난달 신작 블록체인 게임 <버드토네이도 for WEMIX>를 북미, 유럽, 아시아지역 전 세계 149개국 구글 플레이에 선보였으며 향후, 글로벌 시장 중심으로 게임 출시 및 플랫폼을 적극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장가람 기자 jay@

<저작권자 © 블록체인 경제미디어 블록스트리트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