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운드X, 클라우드 기반 블록체인 서비스 KAS 출시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0-10-06 15:35 수정 2020-10-06 15:35

API로 블록체인 개발 시 활용할 수 있는 기능 제공

(사진-그라운드X)
(사진-그라운드X)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사 그라운드X가 클라우드를 통해 블록체인 서비스를 보다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클라우드로 서버 구축 비용 등을 들이지 않고 블록체인을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들이 보다 확대될 전망이다.

그라운드X는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을 통해 클라우드 기반 블록체인 서비스(Baas) 플랫폼 KAS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그라운드X는 KAS를 통해 별도 노드 설치 없이도 클레이튼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서버 구축과 초기 개발 등에 드는 비용을 줄일 수 있는 것이다.

KAS는 클레이튼을 통해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 시 사용할 수 있는 여러 기능을 API 서비스 형태로 제공한다.

구체적으론 노드를 설치하지 않고도 블록체인 데이터를 기록·조회할 수 있는 ▲클레이튼 노드 API, 클레이 등 여러 클레이튼 기반 토큰의 거래 내역과 관련 정보를 쉽게 조회할 수 있는 토큰 ▲히스토리 API

그라운드X의 키 관리 시스템으로 블록체인 지갑을 구현하고 클레이튼 계정·개인 키·트랜잭션 등을 관리할 수 있는 ▲월렛 API, 클레이튼에 프라이빗 블록체인 데이터를 주기적으로 저장해주는 ▲앵커 API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주동일 기자 jd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