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스트리트

[블록체인 포럼]김종현 뉴스웨이 대표 “블록체인, 4차산업혁명의 꽃…지혜 모아야”

등록 2020-09-22 13:47  |  수정 2020-09-22 13:54
프린트
글자 크기 확대

22일 ‘블록체인 비즈니스 포럼’에서 개회사
“포럼 통해 블록체인 산업 발전방향 모색”

김종현 뉴스웨이 대표. 사진=뉴스웨이 제공

김종현 뉴스웨이 대표가 블록체인 산업을 제4차산업혁명 시대의 꽃과 같은 기술이라며 산업 발전방향 모색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22일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된 ‘디지털 경제시대 블록체인 비즈니스 포럼’에서 김종현 뉴스웨이 대표는 개회사를 통해 “지금 세계는 초유의 시련을 겪고 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한국은 물론 글로벌 경제에 암흑이 몰아닥치고 있다”고 운을 뗐다.

그는 블록체인 기술이 4차산업혁명시대의 핵심 기술이라는 점을 강조하며 포럼이 산업 발전 방향 모색의 장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내비췄다.

김종현 대표는 “올해로 2회째인 이 포럼은 4차산업혁명의 꽃이라는 블록체인 산업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한국경제와 우리 삶에 어떻게 기여할지에 대한 진지한 논의의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그는 온라인 경제미디어 뉴스웨이의 발자취를 되돌아보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경제, 블록체인 산업 발전 방향 모색에 적극 나서겠다는 입장도 내비췄다.

김 대표는 “올해 창간 15주년을 맞은 뉴스웨이는 지난 10년 간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면서 “새로운 온라인 경제 미디어로 우뚝 서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특히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블록스트리트’, 정보 공유와 자유로운 토론의 장인 ‘엔츠코인넷’을 운영하는 등 블록체인과 디지털자산 산업 발전에 기여해오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뉴스웨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세계경제와 한국경제, 그리고 블록체인 산업 발전과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데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뉴스웨이·블록스트리트 공동취재팀


<저작권자 © 블록체인 경제미디어 블록스트리트·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종아동찾기
아동권리보장원로고
실종아동사진
김호 (남, 당시 만3세)
실종일자 : 1986/11/04
실종지역 : 대전광역시 대덕구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