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포럼]김병욱 더불어민주당 의원 “AI·블록체인 융합, 우리 미래 바꿀 것”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0-09-22 13:46 수정 2020-09-22 22:28

22일 ‘블록체인 비즈니스 포럼’에서 축사
블록체인·AI 정보 구축, K-뉴딜 간판 사업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블록스트리트DB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블록스트리트DB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AI(인공지능)과 블록체인의 융합이 우리 미래를 상상하지 못할 수준으로 바꿀 것으로 내다봤다.

22일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블록스트리트·앤츠코인넷 주관 ‘디지털 경제시대 블록체인 비즈니스 포럼’에서 김병욱 의원은 온라인 축사를 통해 “블록체인 활용한 인공지능 정부 구축은 한국판 뉴딜의 간판 사업 중 하나”라며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융합은 우리의 미래를 상상하지 못할 수준으로 바꿔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 및 구조적 대전환 대응과 포스트 코로나 이후 세계 선도를 위해 그린 뉴딜·디지털 뉴딜 등 한국판 뉴딜(K-뉴딜)을 제시한 바 있다.

김 의원은 “우리나라는 세계 최고 ICT 경쟁력을 가진 반도체 1등 국가로서 뛰어난 인적 자원과 인프라를 가지고 있다”라면서도 “그에 반해 블록체인과 인공지능 방향성을 제시하는 것은 부족한 것이 사실”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그는 “오늘 세미나는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전문가들이 모여 논의하는 시간”이라며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논의와 디지털 선도 국가로서 발돋움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병욱 의원은 성남시 분당을을 지역구로 두고 있으며, 20대 국회 후반기 정무위원회 위원이다.

뉴스웨이·블록스트리트 공동취재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