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P,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에 클라우드 솔루션 지원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0-09-11 16:30 수정 2020-09-11 16:30

BIC 온라인 전향…해외 이용자 위한 클라우드 도입

사진=NBP 제공
사진=NBP 제공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은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0-언택트 라이브’에 클라우드 솔루션을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해당 페스티벌은 부산광역시·부산정보산업진흥원·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가 함께 진행한다.

‘BIC 페스티벌 2020’은 온라인 전향이 결정되면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원활히 게임을 실행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NBP의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도입을 결정했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다.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측은 해당 서비스에 대해 “국내 최대 IT 서비스를 운영하는 만큼 안정적인 인프라와 세계적 수준의 보안 기술력을 자랑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해외 주요 거점에 구축한 글로벌 리전과 글로벌망은 글로벌 데이터센터 간엔 전용 회선을 구축해 최적의 속도를 낼 수 있다. 해외 주요 통신사와의 유기적 협력으로 대용량 서비스도 빠르고 안정적으로 제공한다.

임태건 NBP 클라우드 영업 총괄 상무는 “한국을 넘어 글로벌 각지에 있는 사용자들도 온라인 상에서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행사를 안정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주동일 기자 jd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