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스타트업 클라우드 인프라 지원한다

블록스트리트 등록 2020-07-06 16:24 수정 2020-07-13 13:39

NBP-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클라우드 기반 MOU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스타트업 클라우드 인프라 지원한다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MOU를 맺었다. 추후 스타트업들의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NBP는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센터 보육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NBP 활용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고 6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양사는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NBP 활용, 스타트업 지원, 기술교육 등을 통해 실질적인 사업 협력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서울센터 보육 스타트업 대상으로 NBP 이용 크레딧을 제공하고, 클라우드 서비스 구축을 위한 매니지드 파트너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여러 지원을 통한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해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윤희영 NBP 팀장은 “경쟁력 있는 스타트업들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클라우드 인프라가 필수적”이라며 “스타트업들의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상열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팀장은 “우수한 스타트업들이 성장하고 있지만 클라우드 플랫폼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며, 스타트업들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지원하고 협력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주동일 기자 jd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