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플 ‘크립토레전드’,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1위 기록

30일간 유저수 7000명 돌파

(사진-위니플)

블록체인 게임사 위니플이 개발 및 서비스한 국내 블록체인 게임 ‘크립토레전드’가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순위 1위를 기록했다.

1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디앱) 순위 분석 사이트 디앱닷컴 기준 크립토레전드의 30일간 유저수가 7000명을 넘어, 게임부분 유저수 1위를 기록했다. 지난달 26일 출시 이후 약 2주 만에 거둔 성과다.

크립토레전드는 국내 모바일 게임 기업 게임빌 창업 멤버 출신들이 모여 설립한 ‘위니플’의 이오스 기반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TCG(트레이딩카드게임)이다. 블록체인 기술 적용으로 핵심 콘텐츠인 ‘카드’의 소유권을 이용자에게 제공한다. 이용자는 보유한 카드를 게임 거래소를 통해 거래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한 카드 자산관리가 가능하다.


업계에서는 글로벌 인기의 배경으로 게임의 높은 완성도와 함께 지난 1일부터 진행 중인 ‘프리시즌 토너먼트’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고 있다. 크립토레전드는 이용자 대상 1000EOS(이오스) 상당의 프리시즌 토너먼트를 개최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대회 기간 중 등급전을 통해 최종 랭킹으로 우승자를 가리는 이번 대회는 이달 31일까지 진행된다. 1등에게는 500EOS가 주어진다.

장가람 기자 jay@

<저작권자 © 블록체인 경제미디어 블록스트리트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