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드, 블록체인 게임사 ‘미씨컬 게임즈’에 220억원 투자

블록스트리트 등록 2019-11-26 13:22 수정 2019-11-26 13:22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는 25일 미국의 블록체인 기반 게임 제작사인 미씨컬 게임즈(Mythical Games)에 약 220억원을 투자했다고 밝혔다.

미씨컬 게임즈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와 시애틀에 기반을 둔 블록체인 게임사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들에게는 게임 내 자산의 완전한 소유권을 제공하고, 창작자들에게는 지속적인 수익 창출의 기회를 주는 게임 ‘블랭코스 블록파티(Blankos Block Party)’를 개발하고 있다.

이번 투자 라운드는 자블린 벤처 파트너스의 주도로, 해시드와 함께 갤럭시 디지털, 스트럭 캐피탈, 아본 벤처스, 알럼니 벤처스사 등이 공동 투자로 참여했다. 앞서 미씨컬 게임즈는 지난해에도 5개 투자사로부터 약 190억원 규모의 투자를 받은 바 있다.

미씨컬 게임즈 존 린든 CEO는 “결국 앞으로는 게임 내에서 플레이어들을 포함한 다양한 참여자들이 게임 속 자산의 소유권을 직접 가지고, 게임 내부에서 주도적인 경제 활동을 할 수 있는지 여부가 중요한 이슈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해시드의 김균태 파트너는 “블록체인 기술은 게임을 일시적인 유흥거리에서 영속적인 가상 경제 시스템으로 패러다임을 바꿔낼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며 설명했다.

장가람 기자 j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