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BTC 네트워크 일일 거래 건수 역대 최다

인투더블록에 따르면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일일 거래 건수가 역대 최다를 기록했다. 비트코인 룬즈(Runes) 출시 이후 비트코인 네트워크 트랜잭션이 급증, 4월 23일(현지시간) 기준 927,000 건의 거래가 처리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12월(724,000 건) 이후 최다 기록이다.

ZK 프로토콜 힌칼, $140만 투자 유치

더블록에 따르면 영지식(ZK) 프로토콜 힌칼(Hinkal)이 140만 달러 상당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라운드는 미국 헤지펀드 스카이브릿지캐피털(SkyBridge Capital) 설립자 앤서니 스카라무치(Anthony Scaramucci)의 아들 AJ가 이끄는 투자펀드 솔트펀드(SALT Fund)의 주도 하에 진행됐다. 기업 가치는 7000만 달러로 평가됐다.

켈프 다오, 노무라 산하 레이저디지털과 파트너십

이더리움 리스테이킹 프로토콜 켈프 다오(Kelp DAO)가 공식 X를 통해 일본 대형 금융그룹 노무라홀딩스 암호화폐 자회사 레이저디지털(Laser Digital)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켈프 다오는 레이저디지털의 리스테이킹 파트너로, 디지털펀드에 대한 리스테이킹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DOGE 재단 그래픽 디자이너 "X·엑스AI·그록·테슬라, 암호화폐와 무관... 사기 주의"

도지코인(DOGE) 재단 소속 UX/UI 및 그래픽 디자이너 '도지디자이너'(DogeDesigner)가 공식 X를 통해 "X, 엑스AI(xAI,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설립한 AI 스타트업), 그록(Grok, 엑스AI의 AI 챗봇) 및 테슬라는 어떠한 암호화폐와도 관련이 없다. 관련 사기를 주의하라"고 경고했다.

룩온체인 "특정 고래, 3/1-4/15 기간 2.5만 BTC 매집"

룩온체인에 따르면 특정 고래가 43분 전에 1,200 BTC를 크라켄에 입금했다. 이는 약 7,767만 달러 규모다. 해당 월렛은 지난 3월 1일(현지시간)부터 4월 15일까지 24,755 BTC(약 16.8억 달러)를 매집했으며, 평단가는 68,051 달러다.

분석 "펜들 2위 고래 주소, 1시간 전 $674만 PENDLE 매도 추정"

온체인 애널리스트 @ai_9684xtpa가 X를 통해 "보유량 기준 2위 펜들(PENDLE) 고래 주소가 674만 달러 상당 120만 PENDLE을 매도한 것으로 보인다. 약 한시간 전 보유량의 35%를 바이낸스로 입금했다. 이는 1년 만에 첫 매도이며 예상 수익은 645만 달러다. 해당 주소는 지난해 2월 4일 이후 평균가 0.2318 달러에 344만 PENDLE을 매수한 뒤 11개월간 이를 보유했다"고 전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현재 PENDLE은 6.8% 내린 5.5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美 공화당 의원 경선 후보, ‘SEC 소송' 코인베이스 지지 의견서 제출 방침

폭스비즈니스 기자 엘리노어 테렛(Eleanor Terrett)이 X를 통해 “미국 메사추세츠 지역구 공화당 의원 후보직 경선에 출마한 암호화폐 전문 변호사 존 디튼(John E Deaton)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코인베이스 간 소송에서 코인베이스를 지지하는 내용의 아미쿠스 브리프(의견서)를 제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그는 의견서를 통해 SEC의 일관성 없는 규제 방식으로 인해 암호화폐 업계가 겪고 있는 문제들을 강조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씨티은행 "연준, 7월 금리 인하 시작.. 올해 총 100bp 인하 전망"

씨티은행은 미국 연준이 7월 금리 인하를 시작할 것으로 내다봤다. 아울러 올해 총 100bp를 인하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라이라, $15만 상당 LYRA 바이백

신세틱스(SNX) 생태계 옵션 거래 프로토콜 라이라(LYRA)가 X를 통해 “라이라 DAO가 프로토콜 수수료 중 15만 USDC를 활용해 오는 29일부터 5월 7일까지 LYRA 바이백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아비트럼 개발사 “옵티미즘서 취약점 발견…현재는 조치 완료”

아비트럼(ARB) 개발사 오프체인랩스가 X를 통해 “우리는 지난 22일(현지시간) 옵티미즘 사기 방지 시스템에서 심각한 취약점 2개를 발견해 OP메인넷 개발사 OP랩스(OP Labs)에 이같은 사실을 알렸다. 이후 OP랩스가 취약점을 보완해 현재는 문제가 해결됐다”고 전했다.

그레이스케일 추정 주소, $2629만 BTC 코인베이스 프라임 입금

아캄 데이터에 따르면 그레이스케일 추정 주소가 약 10분 전 411.101 BTC(2,629만 달러)를 코인베이스 프라임으로 입금했다. 또 해당 주소는 신규 주소 2곳으로 1,400 BTC(8,954만 달러)를 전송했다.

분석 “BTC 홀더 미실현 수익 지표, 역대 반감기 중 최고”

온체인 분석업체 글래스노드가 X를 통해 “역대 반감기 가운데 이번 반감기에서 시장가치 대비 실현가치(MVRV) 지표가 최고치를 기록했다. MVRV 비율은 현재 2.26으로, 이는 BTC 보유자가 평균 126%의 미실현 수익을 기록 중이라고 해석할 수 있다. 쉽게 말해 투자자들이 반감기를 기준으로 구매 가격 대비 최대 미실현 수익을 기록하고 있다는 의미”라고 전했다.

디파이 프로토콜 인탱글, 메인넷 출시

디파이 프로토콜 인탱글(NGL) 개발사 인탱클 랩스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메인넷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인탱글 랩스는 향후 파트너십 확대에 주력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바이비트, 오늘 22시 BRETT 선물 상장

바이비트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6일 22시(한국시간)에 BRETT/USDT 무기한 선물을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美 3월 근원 개인소비지출 전월 比 0.3%↑… 예상치 부합

미국 상무부 경제분석국(BEA)이 3월 미국 근원 개인소비지출(PCE) 물가지수가 전월 대비 0.3% 상승했다고 발표했다. 시장 예상치(0.3% 상승)에 부합하는 수치다. 전년 대비로는 2.8% 상승해 예상치를 상회했다. 변동성이 큰 에너지와 식료품을 제외한 근원 PCE 가격지수는 연준이 가장 정확한 물가 지표로 간주하는 지수다.

dYdX, CHZ-USD 마켓 추가

탈중앙화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dYdX(DYDX)가 CHZ-USD 마켓을 추가했다고 X를 통해 밝혔다.

웹3 게임 업체 L3E7, $1000만 투자 유치

웹3 게임 업체 L3E7이 1000만 달러 규모 투지를 유치했다고 X를 통해 밝혔다. 이번 라운드는 스파르탄그룹, 세븐X 벤처스가 주도했으며, 룽링캐피털, 포사이트벤처스, OKX 벤처스, 빅브레인홀딩스 등이 참여했다. 투자금을 통해 L3E7은 3D 위치 기반 서비스를 활용한 게임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카고옵션거래소, 3Q 암호화폐 현물 마켓 운영 종료…”규제 명확성 부족”

파이낸스피드에 따르면 미국 시카고옵션거래소(CBOE)가 올해 3분기 디지털자산 사업을 재편, CBOE 현물 디지털자산 마켓 운영을 종료한다고 밝혔다. CBOE는 "마켓 운영을 종료함에 따라 매년 1,100~1,500만 달러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또 산하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CBOE 디지털이 제공하고 있는 디지털 자산 파생상품 거래 서비스를 기존 글로벌 파생 상품 거래 서비스와 통합할 예정이다. 현재 CBOE 디지털 거래소에서 제공하고 있는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선물 계약 상품 거래 서비스도 2025년 상반기 CBOE 산하 선물거래소(CFE)에서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디지털 자산 분야 규제 불확실성을 고려해 내린 결정"이라고 전했다.

카미노 파이낸스, 4/30 KMNO 출시…커뮤니티에 35% 할당

솔라나(SOL) 생태계 자동화 유동성 관리 프로토콜 카미노 파이낸스(Kamino Finance) 개발사 카미노 랩스가 X를 통해 오는 30일(현지시간) 자체 토큰 KMNO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총 발행량은 100억개로 커뮤니티 및 보조금에 35%, 유동성 및 트레저리에 10%, 핵심 기여자 20%, 주요 관계자 및 어드바이저에 35%가 할당됐다.

분석 "BTC 옵션 트레이더, 강세 베팅 우세... 곧 가격 상승 전망"

반감기 이후 비트코인(BTC) 가격이 소폭 하락했지만, 옵션 시장에서 트레이더들은 이전 반감기 때와 마찬가지로 강세 관점을 보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데리비트 최고커머셜책임자 루크 스트리예르스(Luuk Strijers)는 더블록에 "암호화폐 시장이 약세장에 들어선 것은 절대 아니다. 거시 경제적 요소가 BTC의 단기 하락을 유도할 수 있지만, 곧 BTC 가격이 오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그는 "5월 이후 만기되는 BTC 풋-콜 스큐(콜옵션 대비 풋옵션 계약 비율)가 마이너스로 전환됐다. 이는 콜옵션 수요가 더 높다는 의미로, 강세 편향 상태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