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스위스 중앙은행 총재 “BTC, 리스크가 없는 것은 아냐"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스위스 중앙은행(SNB) 총재 토마스 조던(Thomas Jordan)이 비트코인이 리스크가 없는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그는 비트코인을 통화 보유고(Currency Reserves) 리스트에 추가해야한다는 주장에 회의적인 입장을 내보이며 "통화 보유고는 유동적이고 지속가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NFT파이 재단, 4/30 NFTFI 에어드랍 신청 포털 오픈

NFT 담보 대출 프로토콜 NFT파이(NFTfi) 재단이 공식 X를 통해 NFTFI 에어드랍 신청 포털을 오는 4월 30일 21시 30분(한국시간) 오픈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이는 4월 30일부터 6월 10일까지 41일간 진행된다.

유니스왑 CEO "컨센시스에 감사... 우리는 과도한 괴롭힘에 지쳐있다"

컨센시스가 이더리움은 증권이 아니라며 SEC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가운데, 헤이든 아담스(Hayden Adams) 유니스왑(UNI)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가 자신의 X를 통해 "우리 산업을 위해 맞서 싸우고 방어하는 컨센시스 창업자 및 팀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 우리는 과도한 접근과 괴롭힘에 지켜있다"고 말했다. 앞서 유니스왑은 SEC로부터 웰스노티스(잠정적 소송 대상에게 사전 해명을 요구하는 통지)를 통보받은 바 있다.

에미넴, 크립토닷컴 스포츠 광고 내레이터 참여

미국 유명 래퍼 에미넴이 자신의 X를 통해 크립토닷컴의 스포츠 광고 영상을 게재했다. 에미넴은 해당 광고의 내레이터로 프로젝트에 참여, "그들은 당신의 잠재력을 무시하고, 당신의 성취를 폄하하고, 당신의 야망을 조롱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비평가의 말이 아니다. 당신도 그것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해당 광고는 오는 27일(현지시간) 크립토닷컴 아레나에서 열리는 로스앤젤레스(LA) 레이커스와 클리퍼스 건의 NBA 플레이오프 경기 중간에 플레이될 예정이다.

커스터디아, 연준 소송 패소 항소장 제출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전문 수탁은행사 커스터디아(Custodia)가 연방준비제도(Fed·연준)과의 소송 패소와 관련해 항소장을 제출했다. 앞서 미국 법원은 연준 이사회가 커스터디아 마스터계좌 신청을 거부할 권한을 갖고 있다며 연준의 손을 들어준 바 있다.

BTC 네트워크 일일 거래 건수 역대 최다

인투더블록에 따르면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일일 거래 건수가 역대 최다를 기록했다. 비트코인 룬즈(Runes) 출시 이후 비트코인 네트워크 트랜잭션이 급증, 4월 23일(현지시간) 기준 927,000 건의 거래가 처리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12월(724,000 건) 이후 최다 기록이다.

ZK 프로토콜 힌칼, $140만 투자 유치

더블록에 따르면 영지식(ZK) 프로토콜 힌칼(Hinkal)이 140만 달러 상당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라운드는 미국 헤지펀드 스카이브릿지캐피털(SkyBridge Capital) 설립자 앤서니 스카라무치(Anthony Scaramucci)의 아들 AJ가 이끄는 투자펀드 솔트펀드(SALT Fund)의 주도 하에 진행됐다. 기업 가치는 7000만 달러로 평가됐다.

켈프 다오, 노무라 산하 레이저디지털과 파트너십

이더리움 리스테이킹 프로토콜 켈프 다오(Kelp DAO)가 공식 X를 통해 일본 대형 금융그룹 노무라홀딩스 암호화폐 자회사 레이저디지털(Laser Digital)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켈프 다오는 레이저디지털의 리스테이킹 파트너로, 디지털펀드에 대한 리스테이킹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DOGE 재단 그래픽 디자이너 "X·엑스AI·그록·테슬라, 암호화폐와 무관... 사기 주의"

도지코인(DOGE) 재단 소속 UX/UI 및 그래픽 디자이너 '도지디자이너'(DogeDesigner)가 공식 X를 통해 "X, 엑스AI(xAI,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설립한 AI 스타트업), 그록(Grok, 엑스AI의 AI 챗봇) 및 테슬라는 어떠한 암호화폐와도 관련이 없다. 관련 사기를 주의하라"고 경고했다.

룩온체인 "특정 고래, 3/1-4/15 기간 2.5만 BTC 매집"

룩온체인에 따르면 특정 고래가 43분 전에 1,200 BTC를 크라켄에 입금했다. 이는 약 7,767만 달러 규모다. 해당 월렛은 지난 3월 1일(현지시간)부터 4월 15일까지 24,755 BTC(약 16.8억 달러)를 매집했으며, 평단가는 68,051 달러다.

분석 "펜들 2위 고래 주소, 1시간 전 $674만 PENDLE 매도 추정"

온체인 애널리스트 @ai_9684xtpa가 X를 통해 "보유량 기준 2위 펜들(PENDLE) 고래 주소가 674만 달러 상당 120만 PENDLE을 매도한 것으로 보인다. 약 한시간 전 보유량의 35%를 바이낸스로 입금했다. 이는 1년 만에 첫 매도이며 예상 수익은 645만 달러다. 해당 주소는 지난해 2월 4일 이후 평균가 0.2318 달러에 344만 PENDLE을 매수한 뒤 11개월간 이를 보유했다"고 전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현재 PENDLE은 6.8% 내린 5.5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美 공화당 의원 경선 후보, ‘SEC 소송' 코인베이스 지지 의견서 제출 방침

폭스비즈니스 기자 엘리노어 테렛(Eleanor Terrett)이 X를 통해 “미국 메사추세츠 지역구 공화당 의원 후보직 경선에 출마한 암호화폐 전문 변호사 존 디튼(John E Deaton)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코인베이스 간 소송에서 코인베이스를 지지하는 내용의 아미쿠스 브리프(의견서)를 제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그는 의견서를 통해 SEC의 일관성 없는 규제 방식으로 인해 암호화폐 업계가 겪고 있는 문제들을 강조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씨티은행 "연준, 7월 금리 인하 시작.. 올해 총 100bp 인하 전망"

씨티은행은 미국 연준이 7월 금리 인하를 시작할 것으로 내다봤다. 아울러 올해 총 100bp를 인하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라이라, $15만 상당 LYRA 바이백

신세틱스(SNX) 생태계 옵션 거래 프로토콜 라이라(LYRA)가 X를 통해 “라이라 DAO가 프로토콜 수수료 중 15만 USDC를 활용해 오는 29일부터 5월 7일까지 LYRA 바이백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아비트럼 개발사 “옵티미즘서 취약점 발견…현재는 조치 완료”

아비트럼(ARB) 개발사 오프체인랩스가 X를 통해 “우리는 지난 22일(현지시간) 옵티미즘 사기 방지 시스템에서 심각한 취약점 2개를 발견해 OP메인넷 개발사 OP랩스(OP Labs)에 이같은 사실을 알렸다. 이후 OP랩스가 취약점을 보완해 현재는 문제가 해결됐다”고 전했다.

그레이스케일 추정 주소, $2629만 BTC 코인베이스 프라임 입금

아캄 데이터에 따르면 그레이스케일 추정 주소가 약 10분 전 411.101 BTC(2,629만 달러)를 코인베이스 프라임으로 입금했다. 또 해당 주소는 신규 주소 2곳으로 1,400 BTC(8,954만 달러)를 전송했다.

분석 “BTC 홀더 미실현 수익 지표, 역대 반감기 중 최고”

온체인 분석업체 글래스노드가 X를 통해 “역대 반감기 가운데 이번 반감기에서 시장가치 대비 실현가치(MVRV) 지표가 최고치를 기록했다. MVRV 비율은 현재 2.26으로, 이는 BTC 보유자가 평균 126%의 미실현 수익을 기록 중이라고 해석할 수 있다. 쉽게 말해 투자자들이 반감기를 기준으로 구매 가격 대비 최대 미실현 수익을 기록하고 있다는 의미”라고 전했다.

디파이 프로토콜 인탱글, 메인넷 출시

디파이 프로토콜 인탱글(NGL) 개발사 인탱클 랩스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메인넷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인탱글 랩스는 향후 파트너십 확대에 주력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바이비트, 오늘 22시 BRETT 선물 상장

바이비트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6일 22시(한국시간)에 BRETT/USDT 무기한 선물을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美 3월 근원 개인소비지출 전월 比 0.3%↑… 예상치 부합

미국 상무부 경제분석국(BEA)이 3월 미국 근원 개인소비지출(PCE) 물가지수가 전월 대비 0.3% 상승했다고 발표했다. 시장 예상치(0.3% 상승)에 부합하는 수치다. 전년 대비로는 2.8% 상승해 예상치를 상회했다. 변동성이 큰 에너지와 식료품을 제외한 근원 PCE 가격지수는 연준이 가장 정확한 물가 지표로 간주하는 지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