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외신 "이스라엘 군, 라파 공격 작전 준비 완료...정부 승인 대기 중"

로이터가 "이스라엘 군은 가자지구 최남단 라파에 대한 공격 작전을 준비 완료했으며, 정부 승인을 대기 중"이라고 전했다.

독일 분데스방크 총재 "디지털 유로, 늦으면 2029년 출시 전망"

렛저인사이트에 따르면 독일 분데스방크 총재 요아킴 나겔(Joachim Nagel)이 "유럽연합(EU)의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CBDC)는 2028~2029년에 출시될 것"이라고 암시했다. 나겔은 "디지털 유로는 단기간 내 도입되지 않을 것이다. 실제로 시행되기까지는 4~5년 더 걸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CBDC 도입은 의회 승인이 필요한데, 이번 주 투표 안건에서 디지털 유로 법안이 빠지면서 새로운 의회에서 이를 원점부터 다시 추진해야 하는 점이 출시 지연의 주요 원인으로 해석된다. 그러면서도 나겔은 "디지털 유로는 모든 당사자에게 유익하다. 소비자는 유로 지역 전체에서 보다 편리한 결제 수단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은행은 디지털 유로를 기술 혁신의 기반으로 사용할 수 있다. 가장 큰 수혜자 중 하나는 상인으로, 더 낮은 거래 수수료로 다양한 결제 솔루션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크립토퀀트 대표 "대부분 암호화폐는 유가증권...부정말고 규제해야"

주기영 크립토퀀트 대표가 X를 통해 "대부분의 암호화폐 토큰은 주식과 같은 유가증권의 기능을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업계는 이를 인정하고 새로운 증권의 성격을 부정하기 보단 규정을 만들어야 한다. 잘 규제된 토큰은 유틸리티가 필요하지 않으며, 암호화폐는 자금 조달을 위한 또 다른 수단으로 자리잡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내 생각이 맞다면 토큰은 증권, ICO는 IPO, 암호화폐 거래소는 증권거래소와 호환된다. 토큰 자체로 증권이기 때문에 유틸리티가 부족하다고 걱정할 필요가 없다. 그저 각 국가에 맞는 적절한 규제와 업계의 자율 규제가 필요할 뿐"이라고 부연했다.

테베라, 시드 라운드서 $500만 투자 유치

영지식(zk) 기반 이더리움(ETH) 레이어2 네트워크 zkSync의 zk스택 기반 게임 생태계 플랫폼 테베라(Tevaera)가 시드 라운드에서 500만 달러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라운드는 레이저디지털이 주도했으며, 해시키캐피털, 펜부시캐피털, 매터랩스, 드레이퍼드래곤, 크립토닷컴, 패컬티그룹, DWF랩스, 코지텐트 벤처스, 셀리니캐피털, 모닝스타벤처스, DCF God, 모멘텀6, GBV 캐피털, 메이플블록 캐피털, GD10캐피털, 아쿠아나우, 코인스윗치 등이 함께 참여했다. 투자금은 새로운 게임과 탈중앙화 L3 게임 체인 개발에 사용될 예정이다.

홍콩 첫 BTC·ETH 현물 ETF, 4월 30일 거래 시작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홍콩 증권선물위원회(SFC)가 24일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ETH) 현물 ETF 출시를 정식 승인하면서 오는 30일 차이나애셋매니지먼트(华夏基金, ChinaAMC)의 ETF 거래가 시작될 예정이다. 코인니스는 앞서 보세라-해시키, 하베스트글로벌의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현물 ETF가 SFC의 정식 출시 승인을 받았다고 보도한 바 있으며, 하베스트글로벌은 4월 말 상품을 출시 및 거래소에 상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지난 15일 홍콩 SFC는 위 업체들이 신청한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현물 ETF의 출시를 조건부 승인한 바 있다.

웹3 게임 플랫폼 퍼프버스, 300만 달러 투자 유치...애니모카브랜드 주도

웹3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퍼프버스(Puffverse)가 최근 자금 조달 라운드에서 300만 달러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라운드는 애니모카브랜드가 주도했으며, 아케인그룹, 스파르탄그룹, 포사이트벤처스, 해시키캐피털, 스카이마비스 등이 함께 참여했다. 현재 BNB체인(BNB) 상에서 개발되고 있는 퍼프버스는 곧 로닌 네트워크로 마이그레이션을 진행, 첫 퍼프 IP 기반 캐주얼 게임 '퍼프고'를 출시할 예정이다.

글래스노드 공동 창업자 "BTC, MACD 골든크로스...랠리 재개 전망"

네겐트로픽(Negentropic)이라는 X(구 트위터) ID를 공유하고 있는 글래스노드 공동 창업자 얀 하펠(Jan Happel)과 얀 알레만(Yann Allemann)이 "비트파이넥스 BTC/USD 일봉 차트에서 MACD(이동평균 수렴확산 지수) 골든크로스가 발생했다"며 "다시 강력한 랠리가 재개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와 관련 그는 "2024년 1월 BTC가 상대적인 저점 구간에 있을 때 MACD 골든크로스가 나타났고, 강세장이 이어졌다. 2024년 4월 19일 BTC가 급락세를 나타내며 최근 저점을 기록했을 때 다시 MACD도 골든크로스가 관측됐다. 이는 다시 강력한 랠리를 불러올 것"이라고 설명했다.

'블랙록 MMF 토큰화' 프로젝트 파트너사 CEO "블랙록, 헤데라 기반 토큰화 알고 있었다"

레이어1 블록체인 헤데라(HBAR)의 블랙록 MMF 토큰화 프로젝트 관련 '블랙록과의 관계'를 놓고 각종 갑론을박이 일고 있는 가운데, 해당 프로젝트의 협력사인 영국 소재 가상자산사업자(VASP) 아책스(Archax)의 최고경영자(CEO) 그레이엄(Graham)이 X를 통해 "헤데라 체인에서 블랙록의 ICS US 트레저리 머니 마켓 펀드(MMF)를 토큰화한다는 사실은 모든 관련 당사자들이 인지하고 있었다. 우리는 자산을 체인에 토큰화하기 전에 항상 발행사와 상의한다"고 말했다. 앞서 코인텔레그래프는 "전날 헤데라 측이 마치 블랙록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처럼 보이는 X 포스팅을 올리면서 토큰 가격이 급등했다. 이로 인해 많은 트레이더들이 헤데라와 블랙록이 정식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으로 오해했고 실제 이같은 해석이 X에서 무분별하게 공유됐다"며 헤데라의 블랙록 MMF 토큰화 프로젝트가 블랙록과의 정식 파트너십이 아니라고 보도한 바 있다.

솔라나, 네트워크 병목 현상 완화...블록 생산 정상화

솔라나(SOL) 기반 포트폴리오 시각화 프로젝트 스텝파이낸스(STEP) 산하 뉴스 플랫폼 솔라나플로어(SolanaFloor)가 X를 통해 "솔라나의 네트워크 병목 현상이 완화돼 블록 생산이 정상화됐다"고 전했다.

외신 "美 중국 은행 제재 추진, 중국 암호화폐 금지 완화 가능성"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인크립토가 "미국 정부가 일부 중국 은행에 대한 제재를 검토하고 있는 가운데, 중국이 국가 차원의 암호화폐 금지 조치를 완화할 가능성이 존재한다"고 24일 보도했다. 앞서 월스트리트저널(WSJ)은 러시아와의 무역 거래를 지원하는 일부 중국 은행을 겨냥해 제재를 추진하고 있다고 전한 바 있다. 중국은 2022년 2월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에 그간 무기를 직접 지원하진 않았지만, 군사용으로 전용할 수 있는 이중 용도 제품을 수출해온 것으로 파악된다. 이와 관련 비인크립토는 "미국의 제재로 글로벌 금융 네트워크로부터 고립된 국가들은 역사적으로 암호화폐를 해결책으로 삼았다. 베네수엘라의 국영 석유기업인 PDVSA도 미국의 제재를 회피하기 위해 테더(USDT)를 사용한 사례가 있다. 러시아 서방의 제재를 회피하기 위해 테더를 사용해 군수품을 구매하고 있다. 이러한 맥락에서 중국도 제재 회피 수단으로 암호화폐를 선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전 바이낸스 CEO, 美 재판 담당 판사에 반성문 제출..."과거 잘못 인정, 책임 지겠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검찰이 24일(현지시간) 열린 재판에서 바이낸스 전 CEO 자오창펑에게 징역 36개월을 구형한 가운데, 피고인 자오창펑이 담당 판사에게 반성문을 제출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반성문에서 "과거의 잘못된 결정에 대해 사과하며 나의 잘못에 대해 전적인 책임을 지겠다"며 "바이낸스에서 충분한 컴플라이언스 체제를 확립하지 못한 것에 대해서는 변명의 여지가 없다. 앞으로 형사법을 위반하는 일은 절대 없을 것"이라고 호소했다. 또 그는 향후 생명공학 스타트업과 청년들을 지원하며 살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자오창펑의 반성문과 함께 가족을 비롯한 친지들이 작성한 161통의 선처 탄원서가 판사에게 전달됐다. 그중 자오창펑의 여동생 제시카 자오는 "피고가 실수를 하긴 했지만 다른 사람을 위하고 잘 살려고 노력하는 사람"이라며 "FTX처럼 고객 자금을 오용한 적이 없다"고 피력했으며, 자오창펑과 세 자녀를 두고 있는 바이낸스 공동 설립자 허이는 "암호화폐 산업을 서부에 비유한다면 피고는 황야의 수호자"라며 "미국 조차 이 산업을 어떻게 규제하고 정의할지 아직도 결정하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또 자오창펑의 실제 아내 양웨이칭은 "바이낸스는 일본 시장에서 철수할만큼 여의치 않았지만 2018년 지진 피해 지역에 수천만엔을 기부한 적도 있는 사람"이라고 감쌌다. 한편 자오창펑의 선고는 4월 30일에 있을 예정이다. 현재 자오창펑은 1.75억 달러 보석금을 내고 불구속 상태로 재판을 받고 있으며, 선고기일은 4월 30일(현지시간)이다. 바이낸스는 자금세탁방지법, 은행보안법, 국제비상경제권법 위반 등 혐의에 대해 유죄를 인정하고, 미국 재무부, 법무부,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와 총 43억 달러 규모의 벌금, 미국 시장 철수, 자오창펑 CEO 사퇴 등을 합의한 바 있다.

데이터 "스테이블코인 보유 주소 수, 올들어 15% 증가...역대 최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가 rwa.xyz의 데이터를 인용 "달러 및 암호화폐 연동 스테이블코인 보유 주소 수는 올들어 15% 증가한 9,360만 개를 넘어서며 사상 최고 수치를 경신했다"고 24일 전했다. 현재 시장에는 35개의 스테이블코인이 존재하며, 이들의 시가총액은 약 1,570억 달러 규모다. 업계 최고 시총을 기록 중인 USDT 보유 주소 수는 전체 스테이블코인 보유 주소 수의 80% 이상을 차지했으며, USDC, BUSD 보유 주소 수가 뒤를 이었다. 한편 국제신용평가업체 스탠다드앤푸어스(S&P)는 23일(현지시간) 발표한 보고서를 통해 "미국 상원의원 신시아 루미스(Cynthia Lummis), 커스틴 질리브랜드(Kirsten Gillibrand)가 발의한 스테이블코인 규제법이 시행된다면, 은행이 아닌 기관의 스테이블코인 발행 한도는 최대 100억 달러로 제한된다. 이 경우 USDT의 시장 지배력은 약화될 수 있으며, 자격을 갖춘 대형 은행들이 스테이블코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다"고 진단했다.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홍콩서 BTC·ETH 현물 ETF 수수료 경쟁 격화 전망"

블룸버그 ETF 전문 애널리스트 제임스 세이파트(James Seyffart)가 자신의 X를 통해 "홍콩에서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ETH) 현물 ETF를 둘러싼 수수료 전쟁이 발발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그가 입수한 자료에 따르면, 홍콩 증권선물위원회(SFC)로부터 승인을 받은 차이나애셋매니지먼트(华夏基金), 하베스트 글로벌 인베스트먼트, 보세라-해시키의 비트코인 현물 ETF 운용 수수료는 각각 0.99%, 0%(6개월 후 0.3%), 0.6%로 책정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이날 하베스트, 보세라-해시키 등은 SFC로부터 BTC 및 ETH 현물 ETF 출시를 정식 승인 받았다고 발표했다. 지난 15일 SFC는 위 발행사들이 신청한 BTC, ETH 현물 ETF 출시를 조건부 승인한 바 있다.

홍콩 증선위, 보세라-해시키 BTC·ETH 현물 ETF 출시 정식 승인

중국 자산운용사 보세라애셋매니지먼트(博时基金)가 공식 채널을 통해 홍콩 소재 암호화폐 전문 투자사 해시키캐피털(HashKey Capital)과 공동 신청한 비트코인, 이더리움(ETH) 현물 ETF가 홍콩 증권선물위원회(SFC)로부터 정식 출시 승인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구체적인 출시일은 언급되지 않았다. 앞서 지난 15일 홍콩 증선위는 차이나애셋매니지먼트(华夏基金), 보세라 자산운용(博时基金), 해시키 캐피털, 하베스트 글로벌 인베스트먼트 등이 신청한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현물 ETF 출시를 조건부 승인한 바 있다. 코인니스는 하베스트글로벌이 오는 4월 말 홍콩에서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 현물 ETF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한 바 있다.

비탈릭 부테린 "영지식 증명, 사기꾼들이 악용하는 유행어로 변질"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ETH) 창시자가 자신의 워프캐스트를 통해 "영지식 증명 기술을 뜻하는 약자인 'ZK'는 이제 사기꾼들이 여기저기 가져다 쓸 정도로 유명해진 유행어로 변질됐으니 이에 적응해야 할 것 같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스캠 의혹을 받고 있는 탈중앙화 암호화폐 도박 프로젝트 ZK카지노(ZKasino)는 zkSync 상에서 개발됐다는 것 외에 어떤 부분에서도 영지식 증명 기술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블록체인 보안업체 "암호화폐 초보, DEX보다 중앙화 거래소 사용 권장"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블록체인 보안업체 해켄(Hacken)의 임원 루치아노 치아타글리아(Luciano Ciattaglia)가 "암호화폐 초보 투자자의 경우 탈중앙화 금융(DeFi, 디파이)나 탈중앙화 거래소(DEX) 사용에 주의해야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하는 중앙화 거래소(CEX) 사용을 권장한다"고 말했다. 또다른 블록체인 보안업체 서틱(CertiK) 공동 설립자 룽후이 구(Ronghui Gu) 또한 "신규 사용자의 경우 평판이 좋은 거래소와 지갑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부연했다.

홍콩 자산운용사 하베스트글로벌, 4월말 BTC·ETH 현물 ETF 출시 예정

홍콩 소재 자산운용사 하베스트글로벌인베스트먼트(嘉实国际资产管理有限公司)가 공식 채널을 통해 오는 4월 말 비트코인 및 이더리움(ETH) 현물 ETF를 출시하고 증권거래소에 상장될 전망이라고 24일 밝혔다. 앞서 지난 15일 홍콩 증권선물위원회(SFC)는 하베스트 글로벌 인베스트먼트가 신청한 BTC·ETH 현물 ETF 출시를 승인한 바 있으며, 하베스트는 커스터디 파트너로 현지 규제 적격 암호화폐 거래소 OSL을 선정한 바 있다.

피터 브랜트 "BTC, 인플레이션 감안하면 아직 3년 전 고점 경신 전"

유투데이에 따르면 미국 유명 트레이더 피터 브랜트(Peter Brandt)가 "미국의 인플레이션 지표를 감안할 경우 비트코인은 3년 전 기록한 최고점을 아직 경신하지 못했다"고 진단했다. 그는 "미국 소비자들의 구매력 상승을 감안할 때 아직 BTC는 2021년 기록한 신고점을 경신하지 못했다. 물론 달러 가격으로만 보면 지난 3월 14일 BTC는 73,750 달러를 기록하며 새로운 고점을 만들어냈지만, 미국 소비자 구매력 상승을 감안하면 실질적으로 아직 비트코인 가격은 여전히 전고점보다 낮은 셈"이라고 설명했다.

DWF랩스, 텔레그램 기반 메시징 스마트 플랫폼 아이미와 파트너십

암호화폐 마켓 메이킹 업체 DWF랩스가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텔레그램 기반 메시징 스마트 플랫폼 아이미(LIME)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방금 전 발표했다. 이와 관련 아이미 측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DWF랩스는 아이미 팀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다. 또 마켓 메이킹 및 일드(yield) 관련 지원을 제공해 아이미 생태계 내 보다 원활한 거래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LIME은 현재 24.62% 오른 0.106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알케미페이, FLOKI 법정화폐 구매 지원

글로벌 유명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인프라 개발 회사 알케미 페이(Alchemy Pay)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플로키(FLOKI)에 대한 온램프(법정화폐→암호화폐 구매 결제)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사용자는 173개 지역의 법정화폐를 사용해 FLOKI를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