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바이비트, PUNDU/USDT 무기한 선물 상장

바이비트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PUNDU/USDT 무기한 선물을 상장했다고 공지했다.

올 1분기 암호화폐 해킹 피해액 $3.36억 기록

더블록이 웹3 버그 바운티 플랫폼 겸 보안 업체 이뮨파이(Immunefi) 보고서를 인용해 "올 1분기 암호화폐 해킹 피해는 3.36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오르빗 브릿지 해킹(8,170만 달러), 블라스트 생태계 프로젝트 먼처블(Munchables) 해킹(6,200만 달러) 등이 주요 사례로 꼽혔다. 공격 건수는 전년 동기(74건) 대비 61건으로 17.6%, 손실 규모(4.37억)는 23.1% 줄었다.

웹3 AI 트레이닝 업체 플록, 시드 라운드서 $600만 투자 유치

더블록에 따르면 웹3 인공지능(AI) 트레이닝 업체 플록(FLock)이 시드 라운드에서 600만 달러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라이드스피드 팩션, 타거스 캐피털이 주도했으며, DCG·OKX벤처스·볼트캐피털 등이 참여했다. 투자금은 AI 교육 플랫폼 개발에 사용될 예정이다.

바이비트, 네덜란드서 플랫폼 출시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비트가 홍콩의 무허가 거래소 경고 이후 네덜란드 플랫폼을 출시하는 등 유럽 영업을 확대하고 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네덜란드 플랫폼은 현지 규제를 준수한다. 홍콩 증권선물거래위원회(SFC)는 지난 14일 바이비트가 무허가 거래소라며 투자자 주의를 당부한 바 있다.

피델리티 디지털애셋 "ETH 검증자 증가세...추후 업그레이드에 지장"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의 암호화폐 부문 자회사 피델리티 디지털애셋이 보고서를 통해 "지난해 4월 ETH 언스테이킹 기능을 활성화시킨 샤펠라 업그레이드 이후 활성 검증자 수가 74% 증가했다. 이는 추후 로드맵에 따른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는 데 어려움을 줄 수 있으며 스테이킹 수요를 정확하게 예측하기 어려워진다. 또한 더 많은 컴퓨팅 파워가 소모되면서 일부 검증자가 도태될 수 있는데, 이는 네트워크 중앙 집중화를 가속화할 우려가 있다. 최근 들어 검증자 증가세가 둔화되고는 있지만 1년 후 상황이 어떻게 될지 현재로선 불분명하다"고 분석했다.

프리즈마 파이낸스 해킹 피해액 $1,160만 달러로 증가

블록체인 보안업체 펙실드가 X를 통해 "이더리움 유동성 스테이킹 토큰(LST) 기반 스테이블코인 프로토콜 프리즈마 파이낸스(PRISMA)의 익스플로잇(취약점 공격)이 계속 진행 중이며, 총 손실액이 3,257.7 ETH(1,160만 달러 상당)로 증가했다"고 전했다. 기존 보고된 금액(815만 달러 상당) 보다 300만 달러 이상 늘었다. 프리즈마 파이낸스 측은 볼트 소유 주소에 위임 승인을 비활성화하라고 안내한 상태다.

알케미페이, 영국 핀테크 기업 라페이에 투자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인프라 개발 회사 알케미페이(ACH)가 영국 핀테크 기업 라페이(LaPay) UK에 투자했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투자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피터 시프 "어리석은 미국인들, BTC ETF 사려고 금 팔아치워"

대표적인 비트코인 회의론자이자 금 강세론자인 피터 시프(Peter Schiff) 유로 퍼시픽 캐피탈 CEO가 자신의 X를 통해 "금 가격은 지난 1년 동안 12% 상승했지만, 금 관련 주식은 4% 이상 하락했다. 어리석은 미국인들은 비트코인 ETF를 사기 위해 조금이나마 보유하고 있는 금을 팔아치우고 있다. 우리(미국인)의 손실은 전 세계의 이익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미국 4분기 GDP 3.4% 성장... 예상치 상회

미국 상무부는 지난해 4분기 GDP(국내총생산)가 전 분기 대비 3.4% 성장했다고 밝혔다. 이는 시장 예상치(3.2% 상승)를 상회하는 수치다. 지난 3분기 미국 GDP 성장률은 4.9%였다. 미국 GDP 성장률은 속보치, 잠정치, 확정치 3차례 나눠 발표된다. 오늘 발표는 확정치다.

北 라자루스, 11일간 $1.74억 ETH 토네이도캐시 이체

온체인 전문가 테이(@tayvano_)가 X를 통해 "북한 해커 집단 라자루스가 지난해 11월 HTX/HECO 브릿지에서 탈취한 자금을 계속 토네이도캐시로 이체하고 있다. 라자루스는 지난 11일간 총 48,194.3 ETH(1.74억달러)를 토네이도캐시로 이체했다"고 전했다.

보안업체 "프리즈마파이낸스, 해킹으로 $815만 손실"

웹3 전문 보안 업체 사이버 얼럿(Cyvers Alerts)이 공식 X를 통해 이더리움(ETH) 유동성 스테이킹 토큰(LST) 기반 스테이블코인 프로토콜 프리즈마 파이낸스(PRISMA)에서 익스플로잇(취약점 공격) 정황이 나타났다고 전했다. 피해 규모는 3,580.37 ETH(815만 달러 상당)다. 공격자 주소는 이미 ETH로 탈취 자산을 스왑하고 있다. 프리즈마파이낸스는 "익스플로잇 가능성을 인지하고 있으며, 프로토콜을 일시 중지하고 관련 내용을 조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블랙록 BTC 현물 ETF, BTC 보유량 25만개 돌파

블랙록의 비트코인 현물 ETF인 IBIT의 BTC 보유량이 11주 만에 25만 BTC를 넘어섰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피델리티 FBTC는 14.3만 BTC를 보유하면서 운용자산(AUM)이 100억 달러를 돌파했다. 반면 그레이스케일 GBTC 보유량은 같은 기간 61.9만 BTC에서 약 34만 BTC로 45% 줄었다.

허트8, 9195 BTC 보유 중

비트코인 채굴업체 허트8(Hut 8)이 X를 통해 "지난해 하반기 매출이 6060만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했다. 지난해 말 기준 9195 BTC를 보유 중"이라고 전했다.

코인베이스, $234.8억 ETH 보유...비콘체인 제외 보유량 최대

아캄이 X를 통해 유형별 이더리움(ETH) 최대 보유 주소 데이터를 공개했다. -1위: ETH 비콘체인 입금 컨트랙트, 4,228만 ETH(1,485.4억 달러) -2위(거래소): 코인베이스, 668만 ETH(234.8억 달러) -3위(기관): 그레이스케일, 299만 ETH(105.2억 달러) -4위(레이어2): 아비트럼(ARB), 167만 ETH(56.7억 달러) -5위(개인): 에스토니아 최대 은행 LHV 설립자 레인 로무스(Rain Lohmus), 25만 ETH(8.78억 달러)

마켓어크로스, 리퍼블릭 크립토와 파트너십 체결

블록체인 마케팅 에이전시 마켓어크로스가 리퍼블릭 산하 웹3 부문 리퍼블릭 크립토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으로 마켓어크로스는 리퍼블릭 크립토 고객에게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마켓어크로스는 콘텐츠 마케팅, 브랜드 관리, 소셜 프로모션, 인플루언서 홍보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콘플럭스, 수프라오라클과 파트너십

중국 퍼블릭체인 프로젝트 콘플럭스(CFX)가 공식 X를 통해 크로스체인 오라클 솔루션 수프라오라클(SupraOracles)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수프라오라클 데이터를 댑(dApp) 데이터와 연동하고 비트코인 생태계를 지원한다는 설명이다.

dYdX 체인, 1.6만명 스테이커에 1500만 USDC 분배

dYdX 재단이 X를 통해 "dYdX 체인은 1.6만명 스테이커에게 1500만 USDC를 분배했다"고 전했다. 앞서 dYdX는 검증자 및 스테이커 대상 거래 수수료 분배를 시작한 바 있다.

비트겟 리서치 "서유럽 국가, 솔라나 체인·분산형 프로젝트 선호"

비트겟 리서치에 따르면 서유럽 국가 중앙화 암호화폐 거래소의 일일 활성 유저(DAU) 수는 약 120만~160만명으로 집계됐다. 서유럽 국가 이용자는 DEX 등 분산형 프로젝트에 익숙했고, 퍼블릭체인 중에선 솔라나를 선호했다. 특히 독일의 경우 온체인 토큰, 웹3 플랫폼, NFT 등에 대한 참여도가 높았다.

BTC 채굴 난이도 0.98% 하향 조정

비티씨닷컴에 따르면, 한국시간 기준 28일 18시 51분 경 비트코인 블록높이 836,640에서 채굴 난이도가 약 0.98% 내린 83.13T로 하향 조정됐다. 현재 비트코인 네트워크 전체 해시레이트는 약 595.44 EH/s를 기록 중이다.

홍콩 거래소 HKbitEX, 암호화폐 라이선스 임시 취득

우블록체인에 따르면 홍콩 소재 암호화폐 거래소 HKbitEX가 홍콩 증권선물거래위원회(SFC)로부터 가상자산 거래 플랫폼(VATP) 라이선스를 임시(원칙적) 취득했다고 밝혔다. HkbitEX는 홍콩 최초로 부동산 토큰증권(STO)을 발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