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짐 비앙코 "현물 ETF 등장 후 비트코인 존재 이유 퇴색"

DL뉴스에 따르면 미국 투자자문회사 비앙코 리서치(Bianco Research)의 짐 비앙코(Jim Bianco)가 "BTC 현물 ETF는 비트코인 가격 상승은 물론 전통금융에 근접하도록 도움을 줬다. 하지만 역설적으로 이는 비트코인 창시자인 사토시 나카모토의 비전이 실현되지 못하는 결과를 낳았고, 당초 발명된 취지도 빛이 바래도록 만들었다"고 말했다. 앞서 그는 지난해 12월 "블랙록과 같은 회사가 운영하는 BTC 현물 ETF는 되려 비트코인을 완전히 파괴할 수 있다"고 말한 바 있다.

분석 “BTC 200일 SMA, 직전 최고치 근접…추월시 강세장 가능성”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가 “비트코인의 200일 단순이동평균(SMA)이 23일(현지시간) 기준 47,909 달러로 직전 최고치 49,452 달러에 근접했다. 그간 이 지표가 직전 최고치를 넘어서면 역사적인 강세장이 펼쳐졌다"고 전했다. 미디어는 “세 번째 반감기 6개월 후인 지난 2020년 11월 초 BTC 200일 SMA가 직전 최고치 10,320 달러를 넘어선 후 2021년 4월까지 BTC 가격은 4.5배 상승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반감기 당시에도 이 수치가 직전 최고치를 넘은 뒤 폭발적인 랠리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비트판다 “유럽 대형 은행들 암호화폐 진출 모색…미카법 영향"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비트판다의 부대표 루카스 엔저도르퍼 콘라드(Lukas Enzersdorfer-Konrad)가 "규제 프레임워크 미카법(MiCA) 등 규제 명확성이 확보되면서 유럽 대형 은행들이 실물자산 토큰화 등 암호화폐 시장 진출을 적극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유럽 은행들은 암호화폐 시장 진출 필요성은 인지하고 있었으나 기술적인 전문성과 구출할 시간이 부족했다. 이에 유럽 주요 은행들이 암호화폐 서비스 제공 업체를 물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독일 최대 연방은행인 바덴뷔르템베르크주립은행(Landesbank Baden-Württemberg·LBBW)은 비트판다와 협력해 올 하반기부터 암호화폐 커스터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힌 바 있다.

렌조, EZ 초기 유통량 10.5억개…공급량의 10% 수준

바이낸스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 런치풀 프로젝트로 선정한 렌조(EZ)의 토크노믹스 일부를 공개했다. EZ 최대 공급량은 총 100억개, 초기 유통량은 10억 5,000만개(공급량의 10.5%)다. 이번 런치풀 보상에는 2억 5,000만개(공급량의 2.5%)를 할당했다.

탈로스, 암호화폐 리스크 관리 플랫폼 클라우드월 인수

더블록에 따르면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 탈로스(Talos)가 암호화폐 리스크 관리 플랫폼 클라우드월(Cloudwall)을 인수했다. 인수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탈로스는 암호화폐 포트폴리오 관리 시스템 확장을 위한 인수라고 설명했다.

에일리언X, AIX 스테이킹 시즌 개시

NFT 애그리게이터 거래 플랫폼 에일리언스왑이 출시한 레이어3 네트워크 에일리언X(ALIENX)가 공식 X를 통해 AIX 스테이킹 시즌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즌 스테이커에는 기존 대비 3배 이상의 vAIX 보상이 주어진다고 에일리언X는 설명했다.

바이비트, 내일 17시 LL 상장

바이비트가 공식 채널을 통해 24일 17시(한국시간) 라이트링크(LL)을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바이낸스, EZ 런치풀 진행

바이낸스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렌조(EZ) 런치풀을 진행한다고 공지했다. 이용자는 바이낸스에 BNB, FDUSD를 스테이킹해 EZ를 파밍할 수 있으며, 파밍은 4월 24일 09시(한국시간)부터 시작된다.

맥파이 “컨트랙트 취약점 발견…이용자 자금 출금 권고”

멀티체인 일드 프로토콜 맥파이(MGP)가 공식 X를 통해 “해커가 우리의 컨트랙트를 공격할 수 있는 취약점을 발견했다. 맥파이 컨트랙트에 자금을 보관 중인 이용자는 가능한 서둘러 자금을 빼낼 것을 강력히 권고한다”고 밝혔다.

코인원, GET 상장폐지

코인원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GET를 상장 폐지한다고 공지했다.

피스네트워크, MEW/USD 가격 피드 배포

오라클 솔루션 피스네트워크(Pyth Network)가 X를 통해 "MEW/USD 가격 피드를 배포했다. 이제 55개 이상의 블록체인에서 MEW/USD 가격 피드를 이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업비트·빗썸, AKT 상장 오늘 20시로 연기

업비트와 빗썸이 아카시네트워크(AKT)를 상장 시간을 당초 예정보다 1시간 늦은 23일 20시로 연기한다고 공지했다.

알케미페이, 토큰파이 TOKEN 온램프 지원

글로벌 유명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인프라 개발 회사 알케미 페이(Alchemy Pay)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토큰파이(TOKEN)에 대한 온램프(법정화폐→암호화폐 구매 결제)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알케미 페이 램프 서비스를 활용해 현지 화폐로 TOKEN 매수가 가능하다.

크립토닷컴, 한국 시장 진출 무기한 연기

세계일보에 따르면 해외 가상자산거래소 크립토닷컴이 국내 서비스 진출을 불과 6일 앞두고 출시를 무기한 연기했다. 크립토닷컴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29일 예정된 국내 애플리케이션 출시를 연기하겠다. 전 세계 주요 시장에서 검증 및 승인 받은 당사의 철저한 정책, 절차, 시스템 및 규율에 대해 한국 규제 당국에 명확히 설명하겠다”고 밝혔다. 자금세탁방지와 관련해서는 “크립토닷컴은 오케이비트 인수 이후 한국에서 신규 고객을 유치하지 않았다. 당사가 인수할 당시 약 900명의 고객이 오케이비트를 사용하고 있었으며 자금세탁방지법 위반 문제가 발생한 이력이 없었다”고 했다. 앞서 금융위원회 산하 금융정보분석원(FIU)은 크립토닷컴이 제출한 자료 관련해 자금세탁 방지 관련 문제를 발견하고 이날 현장점검에 나섰다.

톤 네트워크서 USDT 출시

텔레그램 팀이 개발한 레이어1 블록체인 프로젝트 디오픈네트워크(TON, 이하 톤)가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톤 네트워크에서 USDT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제 텔레그램 월렛을 통해 USDT를 직접 구매할 수 있다고 톤은 설명했다.

외신 “NFT 디갓, 솔라나 네트워크로 복귀 전망”

우블록체인에 따르면 디갓(DeGod) NFT 프로젝트 y00ts 창업자 프랭크(Frank)가 디갓 NFT를 솔라나에 연결한 스크린샷을 X에 포스팅했다. 미디어는 “이는 디갓이 솔라나 네트워크로 복귀할 것임을 시사하려는 의도로 보인다. 앞서 디갓은 솔라나에서 가장 큰 규모의 NFT 시리즈였으나 FTX 사태 이후 이더리움으로 마이그레이션 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140,314,168 USDT 이체... 바이낸스 → 익명

웨일 얼럿에 따르면, 바이낸스 주소에서 익명 주소로 140,314,168 USDT가 이체됐다. 1.4억 달러 규모다.

팬시, 4/24 필리핀 최대 거래소 Coins.ph와 AMA 진행

소셜-AI 블록체인 프로젝트 팬시(FANC)가 공식 채널을 통해 한국시간 기준 4월 24일 20시 필리핀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Coins.ph와 함께 온라인 AMA 세션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AMA 세션에서 팬시는 현지 커뮤니티에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AI 솔루션과 소셜 플랫폼이 공생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 계획을 밝힐 예정이다. 디스코드를 통해 진행되는 AMA 세션에는 이동호 팬시 대표가 직접 연설자로 참여할 예정이며, 필리핀 현지 크립토 인플루언서들이 스페셜 게스트로 참여한다는 설명이다.

빗썸, AKT·ONDO 원화 마켓 상장

빗썸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4월 23일 19시 아카시 네트워크(AKT)를, 20시 30분 온도(ONDO)를 원화 마켓에 추가한다고 공지했다.

BKCM 설립자 "BTC, 매도 압력보단 내러티브에 더 영향 받을 것"

디지털 자산 투자 회사 BKCM의 창립자이자 CEO 브라이언 켈리(Brian Kelly)가 CNBC에 출연해 "BTC 반감기 이후 매도 압력이 감소하고 있는데, 이는 BTC 가격에 직접적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다. 그보다는 투자심리, 내러티브가 더 중요하다. 또한 모건스탠리, UBS 등 대형 기관이 고객에게 제공할 BTC 투자 상품을 준비하고 있는데 여기에는 상당히 억눌린 수요가 존재한다. BTC가 금과 같은 안전자산이 될 수 있느냐에 대해선 10~20년은 더 걸릴 것"이라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