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BTC $61,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61,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60,931.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외신 "이스라엘, 이란에 미사일 공격"

미국 ABC 방송이 이스라엘 미사일이 이란 내부를 타격했다고 전했다. 미디어는 시리아와 이라크도 공격을 받았는지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특정 고래, 바이낸스서 $2861만 ETH 출금...4월 총 $3억 ETH 출금

암호화폐 온체인 애널리스트 엠버CN(EmberCN)이 X를 통해 "9시간 전, 특정 고래가 바이낸스에서 평단가 3,064 달러에 9,337 ETH (2861만 달러)를 출금했다. 해당 고래는 4월 1일부터 현재까지 총 100,120 ETH(3억 400백만 달러)와 2억 6580만 USDT를 출금했다. 현재 이 고래는 총 117,268 ETH(3억 5,800만 달러)와 2억 1700만 USDT를 보유 중이며 이더리움 매수 평단가는 3,127 달러다”라고 전했다.

BTC $62,000 하회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62,000 달러를 하회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61,96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치아네트워크 CEO "IPO 위해 미 SEC에 S-1 수정본 제출"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블록체인 및 스마트 트랜잭션 플랫폼 치아네트워크(XCH) CEO 진 호프만(Gene Hoffman)이 기업공개(IPO) 추진에 진전을 이뤘다고 전했다. 호프만은 대형 로펌 브라운 러드닉(Brown Rudnick)이 뉴욕 맨해튼에서 주최한 컨퍼런스에 참석해 "지난 3월 말 IPO를 위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S-1 서류 수정본을 비공개 제출했다. 다만 아직 확실한 IPO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앞서 치아네트워크는 IPO를 위해 미국 증권거래소에 관련 서류를 제출했으나 당시 치아네트워크를 인수하기로 했던 스위스 투자은행 크레디트스위스(Credit Suisse)의 재정난으로 인해 무산된 바 있다.

오늘 $13.5억 상당 BTC 옵션 만기

암호화폐 옵션 거래소 데리비트에 따르면 한국시간 기준 4월 19일 17시 13.5억 달러 상당의 비트코인 옵션이 만기 도래한다. 풋/콜 비율은 0.62, 맥스페인(max pain, 가장 많은 옵션 매수자가 프리미엄을 잃는 가격대) 가격은 65,500 달러다. 아울러 같은 시간 9억 달러 상당의 이더리움 옵션도 만기 도래한다. 풋/콜 비율은 0.41, 맥스페인 가격은 3,150 달러다.

美 미니애폴리스 연은 총재 "금리 인하, 2025년까지 지연될 수 있어"

바하브레이킹뉴스에 따르면 미니애폴리스(Minneapolis) 연방 준비은행(FRB)의 닐 카시카리(Neel Kashkari) 총재가"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Fed)의 금리 인하가 2025년까지 지연될 수도 있다. 금리가 대폭 상승할 가능성도 40%에 달한다"고 말했다. 그는 "연준은 금리 인하 결정을 내리기 전에 인플레이션이 목표치인 2%에 도달하고 있는지 확신이 필요하다. 확신을 가질 때까지는 얼마가 걸리든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고 설명했다. 카시카리는 연준이 연말 25bp 금리 인상을 진행한 후 인플레이션이 2%로 내려올 때까지 금리를 유지할 가능성을 60%로 내다봤다. 앞서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은 16일(현지시간) 캐나다 중앙은행 총재와의 대담에서 "인플레이션(완화)에 대한 확신을 갖기까지는 시간이 더 걸릴 것 같다"고 말한 바 있다.

분석 "ETH 가스비 $2.07... 3월 초 대비 급감"

암호화폐 온체인 분석 플랫폼 샌티멘트(Santiment)가 X를 통해 "18일(현지시간) 기준 이더리움(ETH) 트랜잭션 비용은 2.07 달러다. 거래 수요가 높았던 지난 3월 4일 15.21달러와 차이가 크다"고 분석했다.

비트코인 반감기 D-1

BTC닷컴에 따르면 비트코인 반감기까지 약 24시간, 150개 블록이 남은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블록 생성 속도로 미뤄보면 한국시간 기준 4월 20일 오전 9시 22분 반감기가 적용되는 블록높이인 840,000 블록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평균 신규 블록 생성 시간은 약 10분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반감기 적용 후 비트코인의 블록 채굴 보상은 기존 6.25 BTC에서 3.125 BTC로 감소한다.

아발란체, 중동 통신업체 STC바레인과 웹3 개발 파트너십

아발란체(AVAX) 재단이 공식 블로그를 통해 중동 통신 업체 STC 산하 STC바레인과 블록체인 상용화 관련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발란체 재단은 "이번 파트너십은 STC바레인의 웹3 런치패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바레인에서 웹3 기반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두바이에서 열린 토큰 2049에서 해당 내용을 발표했다"고 설명했다.

바이프로스트, 日 가상자산협회 가입

멀티체인 미들웨어 플랫폼 바이프로스트(BFC)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일본가상자산사업자협회(JCBA)의 회원으로 정식 가입했다고 밝혔다. 바이프로스트는 일본 블록체인 산업에서 이더리움 가상머신(EVM)-비EVM 간 원활한 기술 연결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QCP캐피털, UAE 국부펀드 지원 퍼더벤처스와 전략적 파트너십

외신에 따르면 싱가포르 소재 암호화폐 거래 업체 QCP캐피털이 UAE 국부펀드인 ADQ의 지원을 받는 벤처캐피털 퍼더벤처스(Further Ventures)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사는 암호화폐 운용자산 확대를 위한 협력에 나설 방침이다. 앞서 QCP 캐피털은 전날 퓨리어스 벤처스와 새로운 디지털 자산 금융 및 파생상품 제공을 통해 중동 시장에 진출하는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66... 투심 개선

암호화폐 데이터 제공 업체 알터너티브(Alternative)의 자체 추산 '공포·탐욕 지수'가 전날보다 9포인트 오른 66을 기록했다. 투심이 개선되며 탐욕 단계가 지속됐다. 해당 지수는 0에 가까울수록 시장의 극단적 공포를 나타내며, 100에 가까울수록 극단적 낙관을 의미한다. 공포 탐욕 지수는 변동성(25%), 거래량(25%), SNS 언급량(15%), 설문조사(15%), 비트코인 시총 비중(10%), 구글 검색량(10%) 등을 기준으로 산출된다.

3,905 BTC 이체... 익명 → 코인베이스 프라임

웨일 얼럿에 따르면, 익명 주소에서 코인베이스 프라임 주소로 3,905 BTC가 이체됐다. 2.5억 달러 규모다.

미 법원, 원코인 공모자 보석 요청 승인

올해 초 미국 법원이 3대 암호화폐 스캠 원코인(OneCoin) 공모자 마크 스콧(Mark Scott)에 징역 10년을 선고한 가운데, 그의 보석 석방이 승인됐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담당 판사 에드가르도 라모스(Edgardo Ramos)는 "마크 스콧의 현재 건강 상태와 폭력 범죄로 기소되지 않았다는 점을 고려, 보석 요청을 승인한다"며 "보석 상태로 도주할 가능성 혹은 지역사회 안정을 위협할 가능성이 낮다고 판단됐다"고 말했다.

스카이브릿지캐피털 설립자 "반감기 이후 BTC $17-20만 돌파 예측"

크립토슬레이트에 따르면 미국 뉴욕 소재 헤지펀드 스카이브릿지캐피털(SkyBridge Capital)의 설립자 앤서니 스카라무치(Anthony Scaramucci)가 인터뷰를 통해 "지난 15년을 돌아볼때, 반감기 이후 몇 달 안에 비트코인 가격은 3-4배 급등했다. 이번 반감기 이후 비트코인이 17-20만 달러까지 상승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그는 이어 "지난 4년 동안 비트코인으로 돈을 잃은 사람은 아무도 없다"며 "채택 측면에 있어 비트코인은 아직 초기단계에 있다. 1999년경 인터넷 초기 당시와 유사하다. 비트코인이 자산 클래스로 성숙단계에 접어들고 규제환경이 더욱 개선되면 향후 몇 년 안에 금의 시가총액을 뛰어넘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미 상원의원 “스테이블코인 법안, 테더보다 서클에 더 도움될 것"

미국 상원의원 신시아 루미스(Cynthia Lummis)가 코인데스크와의 인터뷰에서 서클이 스테이블코인 법안과 관련해 테더보다 더 큰 이점을 갖게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스테이블코인 발행자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알지못하는 일반 소비자는 미국 규제의 감독을 받는 기업을 더욱 선호할 것이다. 테더가 해외에 기반을 두고 있는 만큼, 내가 일반 소비자라면 테더 대신 서클을 선택할 것"이라며 "다만 서클의 경우, 주요 규제 장애물을 극복해야 한다는 과제가 있다"고 설명했다. 신시아 루미스는 이번주 커스틴 질리브랜드(Kirsten Gillibrand) 상원의원과 함께 새로운 스테이블코인 법안을 발의한 바 있다.

클리어스트림, 중앙집중식 플랫폼 디지털볼트서비스 투자 계획

레저인사이트에 따르면 도이체뵈르제그룹(Deutsche Börse Group) 자회사인 클리어스트림(Clearstream)이 중앙집중식 플랫폼 디지털 볼트 서비스(Digital Vault Services, DVS)에 투자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투자 목표는 DVS 솔루션을 클리어스트림의 디지털증권 플랫폼 D7에 통합, 지원을 확대하는 것이다. 클리어스트림은 자사의 시장 인프라 경험이 DVS의 유럽 비즈니스 확장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해당 투자건은 현재 규제 기관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친암호화폐 성향 SEC 위원 "LBRY·셰이프쉬프트 대한 규제기관 조치, 자의적"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친암호화폐 성향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 헤스터 피어스(Hester Peirce)가 블록체인 기반 오픈소스 파일 공유 및 결제 프로젝트 LBRY(LBC) 및 스위스 소재 암호화폐 거래소 셰이프쉬프트(Shapeshift)에 대해 SEC 취한 조치는 결국 규제이 모호성 때문에 발생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암호화폐 관련 최근 발생한 사건의 일부는 예측가능성 부족으로 나타난 것들이다. 나는 LBRY 및 셰이프쉬프트에 대한 SEC의 조치가 자의적이라고 평가한다"며 "규정은 시장의 변화를 따라잡아야 한다. 공개 토론 등 적절한 논의를 거치고 적절한 시간이 지나면 규칙은 변경되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미 증시 3대 지수 혼조 마감

미 증시 3대 지수가 혼조 마감했다. S&P500: -0.22% 나스닥: -0.52% 다우: +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