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빠르고 정확한 24시간 크립토 뉴스 코인니스

이더리움 투자자, 3/1 이후 라이도서 $25억 상당 ETH 출금

DL뉴스가 디파이라마 데이터를 인용, 3월 1일 이후 투자자들이 라이도(LDO)에서 800,000 ETH(약 25억 달러)를 출금했다고 전했다. 라이도의 스테이킹 점유율은 작년 11월 약 32%에서 현재 28%로 하락하며 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바이낸스, 렌조 티커 EZ→REZ 변경

바이낸스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렌조 티커를 EZ에서 REZ로 변경한다고 공지했다. 바이낸스는 다음 런치풀 프로젝트로 렌조를 선정한 바 있다.

헤데라 재단, 블랙록 MMF 토큰화 추진

레이어1 블록체인 프로젝트 헤데라(HBAR) 재단이 공식 X를 통해 "블랙록의 ICS US 트레저리 머니 마켓 펀드(MMF)를 토큰화한다. 이번 토큰화에는 아책스(Archax)와 오너라(Ownera)가 함께 참여한다"고 발표했다. 이어 "헤데라는 이전에 글로벌 투자회사 애버딘의 MMF를 토큰화한 경험이 있으며, 이번 프로젝트에도 당시 쌓았던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한다. 이번에 추가된 블랙록 MMF는 기존 상품들과 함께 아책스 플랫폼에서 직접 거래가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미나프로토콜, 셀레스티아와 파트너십…데이터 가용성 공동 연구

영지식 증명 기반 경량화 블록체인 프로젝트 미나프로토콜(MINA)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모듈형 블록체인 프로젝트 셀레스티아(TIA)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미나프로토콜은 셀레스티아와 데이터 가용성(DA) 솔루션 개발에 공동으로 나설 계획이다.

WSJ "미 블록체인협회, SEC 고발…암호화폐 딜러 등록 의무화 반발”

월스트리트저널은 미국 블록체인협회과 텍사스 암호화폐자유연합(Crypto Freedom Alliance)이 증권거래위원회(SEC)를 고발했다고 보도했다. 앞서 SEC가 5000만달러 이상 자산을 보유하고 일정 요건을 충족하는 암호화폐 거래자인 경우(증권에 속하는 암호화폐의 유동성 공급자 등) 딜러 또는 국채딜러 등록을 의무화하기로 한 것은 월권에 해당한다는 주장이다. 이들은 소장에서 “해당 규제는 조항이 지나치게 모호하고 광범위 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암호화폐 시장 참여자들에게 어떤 영향이 가해지는지 충분한 설명도 없다”고 강조했다.

그레이스케일 추정 주소, 코인베이스 프라임에 $4632만 상당 BTC 입금

아캄 데이터에 따르면 그레이스케일 라벨링 주소가 약 7분 전 코인베이스 프라임으로 700 BTC(4632만 달러)를 이체했다.

인젝티브 커뮤니티, INJ 공급량 축소 제안 통과

더블록에 따르면 코스모스 기반 레이어1 블록체인 인젝티브(INJ) 커뮤니티가 토크노믹스를 업그레이드한 INJ 3.0 제안을 찬성 통과시켰다. 이는 INJ 공급량을 감소시켜 향후 2년 동안 디플레이션율을 현행 대비 4배 높이는 것을 골자로 한다.

암호화폐 보안 기업 턴키, 시리즈 A 라운드서 $1500만 투자 유치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암호화폐 보안, 커스터디 기업 턴키(Turnkey)가 시리즈 A 라운드에서 1500만 달러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라운드는 라이트스피드 팩션과 갤럭시 벤처스가 주도했다. 투자금의 구체적인 사용처는 밝혀지지 않았다.

더그래프, OKX 레이어2 네트워크 지원 추가

탈중앙화 인덱싱 프로토콜 더그래프(GRT)가 X를 통해 OKX의 자체 개발 zkEVM 레이어2 네트워크 X 레이어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해당 네트워크 빌더들은 더그래프의 하위 그래프를 댑 개발에 활용할 수 있다.

거래소 7일 평균 USDT 보유량 $5.68억 기록...1년 만에 최대

더블록프로가 X를 통해 "거래소의 USDT 보유량은 7일 평균 5억 6,800만 달러로 1년 만에 최대를 기록했다. 이는 최근 시장 하락으로 인해 트레이더들이 USDT를 보유하는 경향을 보이기 때문인 것으로 해석된다"고 전했다.

게이머해시, AI 챗봇 출시 예정

게이머코인(GHX) 발행사 게이머해시AI(GamerHash AI)가 공식 X를 통해 AI 챗봇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저스틴 선 추정 주소, $41.6억 상당 암호화폐 보유

온체인 애널리스트 엠버CN이 X를 통해 "저스틴 선 트론(TRX) 설립자 추정 주소가 현재 41.65억 달러 상당의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해당 주소는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10억 TUSD 소각 후 지난달 23일까지 21억 USDT를 발행했다. 또 25.25억 USDT를 바이낸스로 입금하고, 323,799 ETH(약 10.248억 달러)를 매수했다"고 설명했다.

애널리스트 "이익에만 눈 먼 VC는 암호화폐 지속성에 부정 영향"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라우트2(Route 2 FI)가 "일부 이익만 추구하는 암호화폐 벤처캐피털은 되려 암호화폐의 지속성과 가격에 부정적인 영향만 미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현재 벤처캐피털의 알트코인 시장 유입은 유동성 제공이라는 이점을 제공하지만, 대규모 토큰 언락 등 장기적으로는 토큰 가격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그는 "현재 트렌드의 주요 문제 중 하나는 토큰 발행 초기에 완전희석시가총액(FDV)이 지나치게 비대해지면서 토큰 언락 일정에 맞춰 가격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애니모카, 탈중앙 데이터 인프라 AIT 프로토콜에 투자 집행

야후파이낸스에 따르면 탈중앙화 인공지능(AI) 데이터 인프라 AIT 프로토콜이 애니모카브랜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투자금은 공개되지 않았다.

길드파이, 젠트리로 리브랜딩...토큰 스왑도 진행

디크립트에 따르면 P2E 프로젝트 길드파이(GF)가 젠트리(Zentry)로 리브랜딩 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신규 토큰을 출시하고 1:10 토큰 스왑도 진행한다고 덧붙였다.

세이프, 새 포인트 파밍 프로그램 출시

디지털 자산 관리 플랫폼 세이프(SAFE·구 노시스 세이프)가 X를 통해 “새로운 포인트 파밍 프로그램 ‘패스'(Pas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또 SAFE를 스테이킹 하면 제공 포인트가 최대 2배까지 늘어난다고 세이프는 설명했다.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미 예보공사 어드바이저 2곳, $2000만 상당 FBTC 매수”

블룸버그 ETF 전문 애널리스트 에릭 발추나스가 X를 통해 미국 연방예금보험공사(DIF)의 어드바이저 2곳이 피델리티 FBTC를 2000만 달러 어치 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두 어드바이저의 포트폴리오의 각각 6%, 5% 수준으로, 결코 적지 않은 규모다"고 전했다.

밥, 파티클 네트워크와 협력...BTC 커넥트 지원

비트코인 하이브리드 레이어2 네트워크 밥(BOB, 빌드온비트코인)이 공식 X(구 트위터)를 통해 "웹3 애플리케이션 개발 솔루션 업체 파티클 네트워크(Particle Network)와 협력해 비트코인 계정 추상화 프로토콜인 BTC 커넥트(BTC Connect)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에 따라 네이티브 BTC 월렛을 사용해 비트코인 레이어2 트랜잭션에 서명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미스터100' BTC 고래, 4/22 1000 BTC 매도 추정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HODL15캐피털(@HODL15Capital)이 X를 통해 '미스터100'으로 알려진 고래 주소(1Ay8v로 시작)가 22일(현지시간) 1000 BTC를 매도한 것으로 추정된다. 이는 비트코인 반감기 전 줄곧 매집에 나섰던 지난 3월 8일 이후 첫 매도"라고 전했다.

외신 “바이낸스, 내달 첫 현물 카피트레이딩 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은 바이낸스가 현물 카피 트레이딩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바이낸스 측은 “커뮤니티 피드백을 수용해 현물 카피 트레이딩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해당 서비스는 초기에는 남미와 유럽, 중동 및 일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또 카피 트레이딩을 지원하는 페어는 총 100종으로 추후에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출시일은 오는 5월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리드 트레이더는 카피 트레이더로부터 매주 수익의 10%와 거래 수수료 리베이트를 받게 된다. 아울러 카피 트레이딩에서 레버리지는 지원되지 않는다. 바이낸스는 일부 지역에 한해 선물 카피 트레이딩을 제공하고 있지만 현물 카피 트레이딩 서비스를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